2009년 9월 2일 수요일

중국 유학생 대상 이색 쇼핑몰 "와바오바오"를 아시나요?

today remark:  "성공은 멈추는 순간 끝이다"

 

 

중국 유학생만을 위한 이색 쇼핑몰이 문을 열었습니다.

 

'와바오바오'(http://www.wabaobao.com) 인데요.

 

[출처]와바오바오

 

 

주 판매 제품유학생 필수품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항공권 등입니다.

 

 

휴대폰의 경우 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해,

외국 유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본인 명의의 휴대폰 개통이 가능하다고 하긴 하는데..

 

제가 중국에 있을때는 핸드폰이 충전식(선불방식)이라,

명의가입이라는 것이 필요가 없었는데..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

 

요즘 휴대폰에 끼워넣는

유심칩 같은 것(?)을 끼우고 충전하는 방식으로 통화 했었는데 말이죠..;;

 

아....  궁금합니다. -_-;; (중고를 사서 그런가..;; )

 

 

우리나라와 같이 후불제로 정책이 바뀌었나 잠시 생각해 봅니다.

아니면, 저만 몰랐다던가.. OTL....

(혹,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알려 주시면 빠른 댓댓글로 감사를 전하겠습니다. ^^:;)

 

 

쇼핑몰에서 6개월을 넘기고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100%로 놓고 봤을때

 

50% 팔릴만한 아이템,

30% 운영자금,

10% 인프라,

5% 체력,

5% 홍보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쇼핑몰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아이템 선정은 그만큼 중요한데..

 

위 쇼핑몰은 아이템보다는

타게팅의 차별화로 성공을 꾀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성공여부는 어찌 될지 모르겠으나,

시도 자체만으로 보더라도 대단한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멀리서나마 건승을 기원합니다.^^

 

 

덧,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성공의 요건중요의 척도를 따지는 것이 아이러니 하긴 하나

     그것 중, 홍보가 으뜸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포스트 내용이 갠츈하셨다면 클릭 해 주세요!  (^^)(__*)

댓글 21개:

  1. ㅎㅎ 저도 지금 그 말을 적으려 했는데 모모님께서 밑에 자신의 생각을 적어놓으셨군요.^^

    네. 요즘 쇼핑몰에서 아이템만큼이나 비용이 많이 들고, 또 힘을 써야 하는 것이 "홍보"라고 하더군요.

    "나는 30만원으로 쇼핑몰창업에 성공했다"라는 말은, 이제 너무나 옛말이 아닐까 합니다.ㅎㅎ

    답글삭제
  2. @마가진 - 2009/09/02 13:58
    완전 공감합니다. 30만원 아니 300만원으로도 힘든것이 레드오션이 되어 이미 포화상태인 쇼핑몰 창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



    점점 대형화 되어 가기만 하는 쇼핑몰 시장에 색다른 아이디어와 기가 '턱' 하고 막힐만한 홍보방법을 알아야 하는것이

    지금 상황에 대처하는 현실적인 방안이 아닌가 싶습니다.



    홍보가 정말 어렵습니다.

    자금이 많으면 몇십초에 몇억씩하는 티비광고 뻥뻥 때려주면 되겠지만 말입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가진님! ㅎㅎ



    ** 참 미투데이에서도 활동중이시던데.. 친구추가 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3. @momogun - 2009/09/02 16:15
    ㅋㅋ 활동이라하기엔 부끄럽습니다. 친구신청도 어찌하는지 모르겠구.. 그냥 젼님, 어찌님께 몇 마디 남기는게 전부인지라..

    그래도 모모님이 오셨으니 더욱 정이 갈 듯 합니다.^^

    답글삭제
  4. @마가진 - 2009/09/02 13:58
    저도 머 이것저것 다 쑤시고 다니긴 하는데.. 어찌하는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트위터나 미투데이나 톡틱이나 야그나 그저 독백놀이인듯!! ㅋㅋ



    **제가 친추 했으니 그냥 승인하시면 서로 친구가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투에서도 뵈요!! ㅋㅋ

    답글삭제
  5. 선불방식이 참 인상적였는데....ㅋㅋ

    별의 별 쇼핑몰이 있군요~~^^



    요즘은 웹이 전부 독백놀이로 바뀌는 듯한 ......

    답글삭제
  6. 중국은.. 짜장면 시켜먹을 때나 관심갖는 나라라.. 대만에 한번 가본 것말고는 아는 것이 없네요. 그래서 뭐라 말할 것은 없겠고~~~~

    우리나라도 선불 방식 휴대폰이 있는 거로 알고 있는데..

    요즘도 가입이 되나 모르겠네요. :)

    답글삭제
  7. 예전에 친구가 선불방식 휴대폰 하고 있어서 경험해봤어요...

    그게 다단계방식이더군요...

    그래서 20만원 선불 넣고 모두 쓰고 말았는 경험이 있어요...

    답글삭제
  8. 유학생들을 위한 쇼핑몰 이라니 진짜 대단하네요..^^

    답글삭제
  9. 와 정말 별별 쇼핑몰이 다있네요-ㅇ-

    답글삭제
  10. ㅎㅎ독특한쇼핑몰이군요..흠~~저는 이용할일이없겠지만요~ㅋ

    답글삭제
  11. '본인명의의 휴대폰 개통이 가능'하다는 말은 아마 국제전화를 걸 수 있게 해준다는 의미일 겁니다.

    중국핸드폰의 요금제는, 후불제는 아직도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중국핸드폰으로 국제전화를 걸려면, 본인등록을 해야하거든요, 이때에, 국제전화보증금을 요구하는 지역도 있고, 그냥, 충전된 금액범위내에서 국제전화를 걸 수 있게 해주는 지역도 있고, 지역별로 정책이 다양합니다.



    아마, 국제전화건 때문에 본인명의의 핸드폰을 만들어준다는 말이 들어간듯 합니다. ^^



    어쨌든, 재미있는 쇼핑몰이네요 ~ ^^

    답글삭제
  12. @어찌 - 2009/09/02 17:26
    선불방식.. 갠츈하죠! ㅎㅎ

    전화 배터리가 나가면 칩만 빼서 주변사람 전화 빌려 썼던 기억이.. 눈치도 안보이고 좋았던것 같아요.. ㅋㅋ



    ** 독백놀이 재밌자네요!! ㅋㅋ

    답글삭제
  13. @회색웃음 - 2009/09/02 18:48
    ㅋㅋ 전 볶음밥을 좋아하는데 말입니다. ㅋㅋ



    **중국에선 동네슈퍼 어디에나 충전카드를 팔거든요.

    그 충전카드를 사서 휴대폰에 전화연결로 인증하면

    충전되는 방식인데.. 다 장단점이 있겠죠.. ^^



    최대 장점은 불필요한 명의가입이 필요없다는 거 같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14. @흙냄새 - 2009/09/02 20:19
    헉.. 20만원이요?? 요즘 통신비 나오는걸로 봐서 그 돈이면 저는 한 5달은 쓰겠네요 ^^



    흙냄새님 안녕하시죠?? ^_^

    이제 조금 적응되었습니다. 흙사랑님이 더 익숙했는데 말이죠. ㅋㅋ

    답글삭제
  15. @곤이엄마 - 2009/09/02 21:18
    쇼핑몰이 하도 많다 보니 색다른 쇼핑몰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 좀더 획기적인 쇼핑몰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곤이 엄마님 요즘 많이 바쁘신가봐요..

    웹에서 잘 안보이시네요.. -_ㅜ

    답글삭제
  16. @띠용 - 2009/09/03 00:15
    그쵸?! 더욱 신선한 쇼핑몰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답글삭제
  17. @보링보링 - 2009/09/03 02:14
    저도 이용할 일은 없는데..

    그저 이색적이라.. 한번 소개해 봤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18. @Luke - 2009/09/03 10:20
    땅덩이가 크다 보니 정책마저 지역별로 다르군요?? ㅎㅎ



    저는 북경에 있었는데.. 국제전화 할때도 인증같은것 없이 국제전화카드로 휴대폰이나 공중전화에서 그냥 사용했었는데 말입니다. ^^



    ** 무지 궁금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9. @momogun - 2009/09/03 12:37
    하하하...죄송합니다...닉넹;ㅁ을 바꿔서..흙냄새가 더 토속적인것 같아서..농꾼이라...

    답글삭제
  20. @흙냄새 - 2009/09/02 20:19
    아고 흙냄새님 별말씀을 다하시네요 ^^

    '흙사랑'이란 닉넴이 개인적으론 좀더 맘에 들었는데.. 흙냄새님 말씀처럼 토속적이고 정이 가는 닉넴은 '흙냄새'인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한국,중국,홍콩을 휘젓고 다닌 며칠간의 모습
    일때문에 한국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아침일찍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려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보니 6시 30분경이었습니다. 갑자기 온도가 떨어져 약간은 한기를 느끼게 하는 아침 날씨 탓에 벌써 가을이 성큼 다가온 느낌이 듭니다. 비행기 계류장 뒤편 동쪽으로 해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입구 - 햇살이 퍼지면서 주위가 밝아지고 갖가지 사연을 안고 수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기위해 속속 출국장을 향해 모여듭니다. 아침 햇살이 출발 수속장..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