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6일 수요일

블로그에 줄줄이 달린 광고.. 애드센스? 머 센스있다는 건가?

블로그 10개 중 적어도 7개 정도에는 구글광고가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


블로그 개설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방치 상태의 블로그가 많다보니 실질적으로 꾸려 나가는 블로그를
기준으로 하면 그보다 많은 수치가 되지 않을까...
 

그것의 통계를 낼줄도 모르고, 남들처럼 그래프 그려가며 설명하고 싶지도 않다.
그냥 그렇다는것..;; 그저 내 생각이다. 아니면 말면 그만인것..ㅋ



                   [출처]구글 이미지 - 뭐 우야라꼬?



그 줄줄이 달린 광고의 위치그 블로그의 주인의 성격 혹은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제목과 본문의 사이.."

그곳이 클릭율이 높아 수익성이 좋다고 하니 나같아도 그곳에 달겠다.
하지만, 방문자 하나하나가 소중한 초보 블로거인 나에겐 보는 이로 하여금 불편함을 줄수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에 배려 한답시고, 거침없이 본문 아래로 내리 꽂아 두긴 했다. ^^;;


그래서 그런지 클릭율은 형편없다.ㅋㅋ
담뱃값이라도 벌어볼 요량으로 여기저기 애드센스니, 애드클릭스니, 알라딘 추천 도서를 달아놨는데..
이건 머 한 1년은 해야 수익이 났네 안났네.. 말이라도 해 볼수 있을꺼 같다. 응?ㅋㅋ


그냥 깔끔하게 뺄까 생각해 빼고 블로그를 보고 있으니
왠지 허전하고 어색한것이 그냥, 못난이 얼굴에 귀걸이와 목걸이를 달아 엣지를 준 것이라 생각하자.


회색웃음님 말씀처럼 썸바디가 그러더라.
애드센스는 썩어도 준치라고.ㅋㅋ (코리아소울님이었나? +_+)


그 말을 믿는수 밖에... 이것 역시 아니면 말면 그만인것!ㅋ


그나저나 블로그 운영을 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나를 찾아와 주시고, 흔적을 남겨 주시는 분들이
참으로 감사하고, 많은 사람을 알아감의 재미가 쏠쏠하다.



정보를 주고 싶고
웃음을 주고 싶고
감동을 주고 싶다.



부족한 글이지만 나름 엣지있게 운영하는 이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들이
하나둘씩 늘때마다 기분이 참으로 좋다..



이것이 단어가 주는 매력!   '행복'이라는 것인가..?  에헤라 디야~~~ ♬♪







댓글 33개:

  1. 아, 클릭을 해야 그게 되는군요.^^

    네. 그런 소소한 사항도 보람이고 기쁨이 될 수 있겠죠.

    저도 광고탐방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
  2. @마가진 - 2009/09/15 17:22
    ㅋㅋ 마가진님.. 이거 원래 예약 포스트인데..

    어찌나 빠르신지..ㅋㅋㅋ

    제가 실수로 공개를 해 버렸군요.. +_+



    그것은 누구탓도 할수 없는 제탓! ㅜ_ㅜㅋㅋ



    **여튼 저는 마가진님이 계셔 든든합니다. ^_^



    좋은 하루 되셨나요?? ㅎㅎ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블로그에 줄줄이 달린 광고.. 애드센스? 머 센스있다는 건가? 블로그 10개 중 적어도 7개 정도에는 구글광고가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 블로그 개설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방치 상태의 블로그가 많다보니 실질적으로 꾸려 나가는 블로그를 기준으로 하면 그보다 많은 수..

    답글삭제
  4. @momogun - 2009/09/15 17:24
    ㅎㅎ 잠시 일이 쉬어가서 좀 널널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에서 놀고있습니다..^^

    네 좋은 날 보내고 있습니다. 모모님도 나머지 시간 잘보내시길 바랍니다.

    **강아지가 복스럽군요.^^

    답글삭제
  5. @마가진 - 2009/09/15 17:22
    포털에서 줒어 왔는데.. 계속봐도 눈이 가네요~ +_+



    감사합니다. 마가진님께서도 좋은 시간 되세요 : )

    답글삭제
  6. 강아지 표정이 압권이네용 음하하!@

    답글삭제
  7. 그런거 뭐 먹는겨? 하고 쳐다보는거 같아요.ㅋㅋㅋ

    답글삭제
  8. ㅎㅎㅎ 애드센스 단가가 많이 떨어져서... 헥헥 힘들어요ㅋ

    답글삭제
  9. 블로그를 탐방하기 좋아하는 사람2009년 9월 15일 오후 8:43

    요즘 티스토리나 이글루 텍큐 쪽 블로그에서는 너무 광고가 범람해서 (어디부터가 본문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눈에 거슬리더군요. 그 차이는 미미하겠지만 괜히 로딩도 버벅거리는 것 같아서 짜증도 나고요. 이래서야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 쪽의 글을 보는 것이 훨씬 눈에 잘 들어온다는 것이 제 솔직한 심정입니다 후. 아무리 상단이 클릭율이 높다지만, 저같은 떠돌이 입장에서는 상단 광고를 보면 왠지 글의 신빙성이 떨어져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답글삭제
  10. 담배값하지말구 내 떡볶이값이나 하쟈 +ㅇ+

    답글삭제
  11. 광고한번 살짝 클릭했습니다.

    담배사시는데는 사용하지 마시구요(건강에 좋지 않으니~ㅎㅎ)

    맛난거 사드시길 바래요~ㅎㅎ

    이렇게 말하는저도 광고수익은 없다지요~ㅋㅋ

    답글삭제
  12. 아이고오~ 강아쥐.. 보들 보들한 털이 손에서 느껴지는 것같네요. 궁디~ 톡톡톡~~ 못 만져본지가 어언.. 몇년이더라.. 아니 10년은 더 넘을 듯.. ㅠ.ㅠ



    저도 블로그에 광고를 덕지 덕지 붙이는 것이 불편은 한데, 주인장의 마음이라.. 근데, 진짜로.. 수입이 될려나요?? ㅋㅋ



    블로그 내에 어떻게 삽입하는 지를 몰라서라도 먼나라이야깁니다. 이궁~

    답글삭제
  13. 아예 없는 블로그도 많더라구요.

    군더더기 없어서 보기 좋던걸요.

    별 욕심없이 있다보면 언젠간 거둬들이지 않을까요. 간식 값이나;;;

    답글삭제
  14. @배낭돌이 - 2009/09/15 18:23
    ㅋㅋ 강아지가 토실토실하고 귀여운게 딱 제 스탈이것 같아요.. ㅋㅋ

    답글삭제
  15. @띠용 - 2009/09/15 19:16
    밥 안주냐?? 점심시간 다 된거 같은데?? 이러는것 같기도..ㅋㅋㅋ

    답글삭제
  16. @Design_N - 2009/09/15 20:11
    단가가 떨어져서 그런가요??ㅋ



    전 머 걍 주는데로 꿀꺽.ㅋㅋ

    답글삭제
  17. @블로그를 탐방하기 좋아하는 사람 - 2009/09/15 20:43
    아.. 저도 좀 느낍니다. 광고가 너무 많아서 짜쯩이 날때도 가끔있지만.. 그거야 주인장 맘이니까.. 하고 넘어가긴 하는데... 신경이 안쓰이는것은 아니죠.. ^^



    우선 저부터 신경 써야 겠습니다. ㅠㅠ

    제 블로그에 오셨을때도 혹 불편하진 않으셨는지 걱정이 되네요.. ;;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18. @김젼 - 2009/09/15 23:45
    철근같은 떡볶이??? +_+ㅋㅋ

    답글삭제
  19. @보링보링 - 2009/09/16 00:38
    아고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띠끌모아 태산이라는데..ㅋㅋ



    매번 해가 돌아 올때마다 끊어야지 끊어야지~ 는 하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더라구요..;;



    내년부턴 끊어야 겠습니다.ㅋㅋ



    **저도 그럼 감사의 클릭질을 하러~ 휘리릭~ ㅋㅋ

    답글삭제
  20. @회색웃음 - 2009/09/16 09:15
    방문자가 많은 분들은 수익이 좀 된다고 하던데.. 그것이 저에겐 먼나라 얘기입니다. ㅋㅋ



    회색웃음님을 위해서라도 "광고다는 법?" 머 이런 포스팅 하나 써 봐야 겠군요.ㅋㅋ



    소스 감사합니다. ㅋㅋ



    **그나저나 저눔의 개는 보고만 있어도 기분 좋아지는게 훈남인 것 같습니다. ㅋㅋ



    훈녀인가.. ☞☜

    답글삭제
  21. @블루버스 - 2009/09/16 09:29
    그러게요.. 언젠가는 그날이 오겠지요? 신경쓰지 말아야 겠습니다. ㅋㅋ



    블루버스님께서 군더더기 없어 보기 좋다고 하시니.. 또 근질근질.. 합니다. ㅋㅋ

    답글삭제
  22. 지나친 광고는 좀 보기 민망하지만, 적당한 광고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블로그처럼 아예 광고 없는 블로그도 아직 많이 있구요..

    그나저나, momogun님 블로그처럼 저도 광고 하나 달아볼까요..?^^;

    인지도 없는 블로그라서, 1년 내내 아무도 안 눌러주면 낭패일텐데요~ T.T

    (저도 광고 클릭 한 번 하고 갑니다~)

    답글삭제
  23. 글이 너무 재밋어요^^몬난이 얼굴에 귀걸이,목걸이로 엣지를 줬다는 문구..^^

    답글삭제
  24. @뽀글 - 2009/09/16 13:27
    아고 뽀글님 감사합니다. ^_^



    고것이 맘에 드셨군요..ㅋㅋ

    답글삭제
  25. @뽀글 - 2009/09/16 13:29
    감사합니다. ^^ 저도 방금 팔뤄!! ㅋㅋ

    답글삭제
  26. 광고 다는법...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답글삭제
  27. 그놈 맛있게 생겼구나..??

    답글삭제
  28. @mari - 2009/09/16 17:27
    아고 마리님 답변이 늦었습니다. 죄송ㅠ;;



    광고 다는 법.. ㅎㅎ



    마리님을 위해서라도 꼭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 )

    답글삭제
  29. @myfx - 2009/09/16 19:54
    살이 토실토실 올라 그런지 음식으로 보이시는군요.ㅠ

    말복도 지났는데.. 좀 참아주세요!.. ㅎㅎ

    답글삭제
  30. 일딴 제눈에 보기싫어서 깔끔한걸 선호하는데,

    MARI님의 요청:광고 다는 법 (?)을 한번 포스팅해주신다면

    열심히 한번 배워보고싶네효 흐흐.

    답글삭제
  31. @van - 2009/09/21 13:56
    하하 이렇게 되면 뺴도박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군요.ㅋㅋ



    조만간 정리 한번 해 보겠습니다. ^^



    **van님 반갑습니다. 방문 감사해요! : )

    답글삭제
  32. trackback from: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한글 문서!] -구글 애드센스 팀
    구글 애드 센스 최적화 방법을 담은 한글 문서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만드신 것입니다. ㅎㅎ 잘 보고 애드센스를 통해 좀? 벌어봅시다. 헤헤 ㅋ 애드센스_최적화_가이드(한글)guide.alz 애드센스_최적화_가이드(한글)guide.a01 애드센스_최적화_가이드(한글)guide.a00 p.s.화이팅..........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