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8일 목요일

[쇼핑몰]이름이 성공을 좌우한다

아시겠지만, 쇼핑몰 숫자는 나날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틈세시장이 보이지 않을만큼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한계는 없어지고,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큰 [패션/의류] 카테고리를 제외한

 

다른 카테고리 안으로 들어가도 각 분야 별 쇼핑몰 숫자는 이미 엄청날 정도입니다.

 

 

 

쇼핑몰을 오픈 하고 자리를 잡기까지는 누구나 어렵고 힘듭니다.

 

 

 

그런데, 쇼핑몰 사업자들의 대부분은 멋지고 간지나는 어려운 이름을 지어 놓고,

 

그것을 알아주고, 기억해 주길 바라는 것 같습니다.

 

 

 

                                 [출처]구글 이미지

 

 

 

조금 촌스러워도 이름부터 기억하기 쉽고, 듣기만 해도

 

무엇을 하는 사이트인지 쉽게 알 수 있는 이름으로 시작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

 

 

 

인터넷 기사를 뒤적거리다 알게 된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소" 입니다.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 일까요??

 

 

사투리 인것은 보자 마자 직감적으로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그곳의 품목은?

 

 

"사이소~"라는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를 들으니 재래시장이 떠오릅니다.

 

사이소에서는 농 특산물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출처]사이소 www.cyso.co.kr

 

 

 

물론, 그곳의 제품이나 그동안의 신뢰가

 

회원수만 1만2천711명일 정도로 탄탄한 지금의 사이소를 만들었겠지만,

 

그것에 이름도 한몫 했을꺼란 생각을 합니다.

 

 

 

 

쇼핑몰 이름오프라인에서의 간판입니다.

 

곧 사업의 시작, 첫걸음입니다.

 

길을 가다 독특한 간판을 보면 기억속에 오랫동안 기억됩니다.

 

매번 그렇치만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겠지요..

 

 

 

남들과 같이 똑같이 달린 간판보단

 

떨어질듯한 간판, 거꾸로 달린 간판, 남들 다있는 간판따윈 없는 식당

 

그것이 오히려 낫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오픈을 한다고 해서 아무도 알아서 찾아와주지 않습니다.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사업의 시작인 "이름 짓기" 부터

 

엔돌핀 팍팍 돌수 있는 발상의 전환! 그것이 필요합니다.

 

 

 

펼쳐두기..


 

 

손님없는 멋진 이름을 가진 쇼핑몰보단,

 

이름 촌스러워도, 손님으로 북적이는 쇼핑몰백배는 더 낫습니다.

 

 

 

 

 

 

 

 

댓글 41개:

  1.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쇼핑몰]이름이 성공을 좌우한다 아시겠지만, 쇼핑몰 숫자는 나날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틈세시장이 보이지 않을만큼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한계는 없어지고,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큰 [패션/의류] 카테고리를 제외한 다른 카테고리 안으로 들어가도 각 분야..

    답글삭제
  2. 이름값한다고 엄청난 회원인데요^^

    답글삭제
  3. @뽀글 - 2009/10/08 17:25
    이름값이 맞습니다. ^_^



    조인성도 이름값일까요? ㅋㅋ

    답글삭제
  4. 사이소 정말 괜찮은걸요?거창한 이름보다 기억하기 쉽고 간단명료한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5. 누가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다면 모모님의 블로그를 꼭 한번 소개시켜주고 싶습니다.^^



    흠.. 저는 <쇼핑몰 이름 작명소>쇼핑몰을 차려볼까요?

    쇼핑몰 이름은... <내이름을 불러봐>^^

    답글삭제
  6.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라는 자갈치 축제 슬로건이 생각납니다.ㅎㅎ

    답글삭제
  7. 귀와 눈을 확 끌 수 있는 이름이라면 참 좋겠네요^^

    만약 제가 한다면 뭘로하면 좋을지 생각해 봐야겠네요^^

    답글삭제
  8. 사이소... 정겹네요

    인터넷 쇼핑몰 이름이 그만큼 중요하군요

    답글삭제
  9. 문신을 해도 멋있는..저 싸나이..

    그리고 구수한 이름의 사이소~

    저분 성함을 깜빡했는데.. 저분이 사투리 하신다면 어떨까..생각해봅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10. 그만큼 많이 고민을 하겠죠?

    프로젝트하는데 팀네임을 정하기도 힘든데 ㅠㅜ

    쇼핑물 정도면 참 고민이 많았겠죠.

    답글삭제
  11. @감성PD - 2009/10/08 17:50
    맞습니다.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 정말 필요한것 같습니다.



    허세일 뿐이죠..;;



    방문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12. @띠용 - 2009/10/08 19:02
    사이소는 있으니 "오이소" "보이소"가 남았군요!! ㅎㅎ



    슬로건도 이름 만큼이나 중요한데 말이죠!! ^^

    답글삭제
  13. @마가진 - 2009/10/08 18:23
    아고.. 마가진님 감사감사합니다. ^^



    "내이름을 불러봐!" 이름 작명소라... 괜츈한데요?? ^^



    **<맛있는 아이디어>는 어떨까요?



    사실 맥스 병뚜껑에서 봤습니다. ㅋㅋ

    답글삭제
  14. @Hoya - 2009/10/08 19:35
    호야님이 하신다면...



    음... 부족하겠지만 제가 힘이 되드리고 싶은데요?? ^^



    눈과 귀를 확 끌수 있는 이름.. 그것이 필요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15. @가을과소년 - 2009/10/08 20:01
    그죠.. 정겹죠? ㅎㅎ



    어떤 사업이든 이름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답글삭제
  16. @유리 - 2009/10/08 20:17
    문신을 해도 멋있는..저 싸나이..

    그분의 이름은

    조.인.성입니다. ㅋㅋ



    모든 여자의 로망이죠..;;



    조인성이 사투리하는 영화가 있다지요! ㅋㅋ

    답글삭제
  17. @으므 - 2009/10/08 22:02
    저의 2세가 태어난다면, 정말 고민 많이 할꺼 같습니다.

    평생을 써야하는 이름인데 말이죠! ^^



    그만큼 신경을 써야 할것이 쇼핑몰이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

    답글삭제
  18. @momogun - 2009/10/08 22:38
    ㅋㅋ 저는 허본좌님의 콜미에서 가져왔습니다.^^

    내 이름을 불러봐 네 사이트 방문객 늘어나고

    내 이름을 불러봐 판매 매출 올라가고

    내 이름을 불러봐 감동후기 올라가고..

    right now!!^^

    답글삭제
  19. 사이소 좋다 ㅋㅋ 막 장바구니에 미친듯이 담아야 할것 같은

    전 거성닷컴 진짜 웃기다고 생각했는데....물론 흑채파는게 더 웃겼지만 푸하하하~ 역시 재미있는거에는 당할자가 없어요.

    답글삭제
  20. 사소해보이는것 지나치기쉬운것 그런게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한거 같어요..

    답글삭제
  21. 모모군님 블로그 이름도 좋네요^^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2. 확실히 이름이 중요하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제 블로그는 X망 TT

    답글삭제
  23. @마가진 - 2009/10/08 18:23
    ㅋㅋㅋㅋㅋㅋㅋㅋ 한강을 건너야 겠습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24. @mawingu - 2009/10/08 23:43
    거성닷컴.. 왜 저는 몰랐을까요.. ㅋㅋㅋ

    덕분에 한참 웃었습니다. ㅋㅋ





    쇼핑몰 이름은 역시 직관적인대다 재미를 줄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습니다. ^^

    답글삭제
  25. @바즐 - 2009/10/09 00:46
    네.. 사소해 보이는 것까지 신경쓰는 것이 성공의 중요한 요인 같습니다.



    바즐님 방문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26. @깊은나무 - 2009/10/09 01:34
    아고.. 감사합니다. 그냥 예전부터 좋아하는 단어라 그렇게 지었는데..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



    깊은나무님 방문 감사합니다. ^_^



    닉네임이 매력있습니다. : )

    답글삭제
  27. @gemlove - 2009/10/09 02:54
    네.. 이름 하나로 성공할 순 없겠지만, 성공에 중요한 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



    gemlove님 방문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28. 이름만 잘 지어도..기억하기 쉽고, 게다가 속도까지 빠르고 결제하기 편하면..가격도 싸고..

    그러면.. 대박일텐데요..^^;

    답글삭제
  29. 정감가는 이름이라 기억에 남겠네요.

    무엇이든 시작하는 첫단계라 이름이 가장 중요하겠죠.... ^^

    답글삭제
  30. 마지막 말이 사업의 정답이네요.

    이름이 아무리 예쁜들 손님없으면 소용없지요.ㅎㅎ

    답글삭제
  31. @만두사랑 - 2009/10/09 07:53
    일단 이름부터 짓고 시작하면 안될까요?? ^^



    모바일이나 넷북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속도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제도 중요하죠! 암요!!



    가격은 두말하면 잔소리가 되겠습니다.



    그것이 두루 갖춰진다면 말그대로 대박 쇼핑몰이 되겠습니다. ^^



    좋은 아침입니다.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32. @참좋은미시 - 2009/10/09 08:09
    네.. 사이소~ 사이소~~ 재래시장에서 어머님들께서 부르시는 것 같습니다. ^^



    무슨 일이든 첫단추를 잘 꾀어야 되겠지요.. : )



    좋은 아침입니다. ^^

    답글삭제
  33. @블루버스 - 2009/10/09 08:30
    블루버스님! 하루의 시작이 생각보다 빠르신것 같습니다. ^^ 제가 늦는걸까요?? ㅋㅋ

    아무튼, 아침부터 뵈니 너무너무 반갑습니다. ^^



    이름이 아무리 멋드러져도 손님이 없으면.. OTL..입니다.^^

    답글삭제
  34. 맞습니다 이름이 중요하긴 하나 손님이 없다면 도루묵이죠

    이름은 적당한 타협을 봐야 다른일을 할수있습니다.



    저처럼 이름만 몰빵하면 다른일을 못하게 됩니다-0-

    답글삭제
  35. 정말 쇼핑몰의 이름이 신뢰성과 노출, 고객에게 주는 인상등을 전부 좌우하더라구요...저도 리락쿠마몰이라고 이름을 바꾸면서 리락쿠마의 구매층이 상당히 유입됐어요~

    답글삭제
  36. @버스닉 - 2009/10/09 10:00
    우선 이름부터 정하고, 다른일을 하면 되지 않을까요?? ^^



    잘 하시면서 멀 그리 투정이십니까?? ㅎㅎ

    답글삭제
  37. @candycat - 2009/10/09 10:15
    음.. 그랬군요!! ^^



    늦지 않게 대응하신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답글삭제
  38. 역시 브랜드의 첫걸음은 이름인 것 같네요. ^ ^

    답글삭제
  39. @Mr.번뜩맨 - 2009/10/09 23:53
    맞습니다. 이름이 정말 중요하죠! ^^



    이탈리아 브렌드인 B O G G I 나

    프랑스 인기가수인 Zazie가



    한국에 들어오지 못하는 안습인 경우도 생기고 말이죠..;;



    재미있는 관련글이 있어 링크합니다.

    http://franco.tistory.com/56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답글삭제
  40. @momogun - 2009/10/09 10:20
    들켰습니다 ㄷㄷㄷ ㅠ_ㅠ

    답글삭제
  41. 쇼핑몰여성10대로차리고싶은데...

    이름뭘로해야될까요?추천좀ㅠ0ㅠ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