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9일 목요일

[쇼핑몰]아무짝에 쓸데없는 컨텐츠로 꽉찬 메인화면은...

쇼핑몰의 메인화면을 보면

 

최상단 윗자리에 아무런 의미없는 주먹만한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어느 포털에건 검색창에 여성의류 혹은 남성의류로 검색해 보시고,

 

상단에 있는 광고를 아무거나 클릭해 보십시요.

 

 

 

 

아니면 지금 필요한 물건을 사기 위한 키워드를 입력하고

 

해당 쇼핑몰에 들어가 보십시요.

 

 

 

 

어떻습니까?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이미지는 뭔가요??

 

 

 

 

물건을 팔기 위해 꼭 필요한 이미지 인가요?

 

아니면 남들도 그렇게 하니까

 

마치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 같아서 따라하는 건가요?

 

 

 

 

검색을 통해서든 아니든 일단 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

 

불과 몇초만에 해당 사이트를 둘러 볼지 말지를 결정하고 실행에 옮긴다고 합니다.

 

 

 

 

그 짧은 순간에 해당 사이트가 자신에게 필요한지 그렇치 않은지를 결정하고

 

그렇치 않을 경우 오른쪽 상단의 X자를 과감하게 눌러 버립니다.

 

 

 

 

사람을 볼때 어느곳을 가장 먼저 보시나요?

 

 

 

가슴?

 

엉덩이?

 

허벅지?

 

 

 

모두가 그렇친 않겠지만, 일반적인 사람은 상대방의 얼굴을 가장 먼저 봅니다.

 

물론 위에 나열한.. 얼굴 아래쪽으로 시선이 가는 분들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불과 몇 안되는 소수를 위해 눈꼽이 덕지덕지 붙어 있는 얼굴은 그냥 두고

 

가슴에 뽕만 가득 넣고, 짧은 치마를 입을 생각이십니까?

 

 

 

 

얼굴에 매력이 없어 말을 걸지 않고 뒤돌아서면 방문자에게

 

엄청난 시간을 투자한들 멋지게 키운 당신의 가슴을 보여줄 일은 없습니다.

 

 

 

 

너무나 아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아무짝에 쓸데없는 컨텐츠를 얼굴에 덕지덕지 붙혀 놓고 왜 팔리지 않는 거야?

 

머가 문제지??

 

한탄만 하고 있으면 머하나 싶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쇼핑몰에 들어오자마자

 

"니가 원하는 것이 여기 있어!! 그러니 스크롤을 내리고 찬찬히 둘러봐!!"라고 인식할 수 있도록

 

누구나가 가장 먼저 보는 얼굴에 써놔야 합니다.

 

 

 

 

혹시, 남들이 팔지 않는 것을... 가지고 있지 않은 물건을 팔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제 말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렇치 않다면

 

거추장 스럽고, 아무짝에 쓸데없는 메인화면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큼지막한 이미지를

 

차라리 깨끗하게 치우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38개:

  1. 메인 화면에 이미지가 너무 많은건 정말 버거워요;;

    답글삭제
  2. 인터넷 쇼핑을 안한지 오래되어서... 화면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군요.

    저 블로그 빼면 완전 중세 시대 사람인가봐요.

    답글삭제
  3. ㅎㅎ 제가 인터넷 쇼핑 오타쿠인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진짜 그러네요.. 들어가서 5초이내에 결정되는 것 같아요 ㅎ

    답글삭제
  4. @띠용 - 2009/10/29 00:21
    그니까요.. ^^

    답글삭제
  5. @J-mi - 2009/10/29 01:19
    블로그 하시는 걸 보면 J-mi님께선 하지 않은 분들보단 매우 앞서 가시는 것 같은데요? ^^

    답글삭제
  6. @gemlove - 2009/10/29 01:31
    공감 감사합니다. ^^



    불과 몇초라는 짧은 시간에 무언가를 전달하려면 들어오자마자 눈에 띄는 보이는 곳에 혜택이나 의미있는 것을 배치해야 하는데.. 쓸데 없는 이미지로 가득찬 곳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gemlove님 ^^

    답글삭제
  7. 들어가자마자 보이는건 인기상품이 아닌...쇼핑몰한테 돈 많이 지불한 상품들;;

    답글삭제
  8. 진짜 광고도 너무 많고 눈이아파서 창을 꺼버리는 경우가 참 많았어요 너무 현란하고 플레쉬가 넘쳐나서 눈이 막 아파... 늙었나? 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9. 저도 제 블로그 들어오시는 분들이 제일 먼저 무엇을 보시나

    곰곰히 생각해봐야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0. 포털 사이트 특히 야후 메인페이지가 남성들이 한번쯤 클릭하게 만드는 그런 이미지가 많더군요....

    스포츠 신문은 더욱 더 그렇고 말입니다...

    답글삭제
  11. ㅎㅎㅎ그래도 처음보는건 얼굴이니깐..ㅠㅠ 중요한거겠죠 쿨럭.-_-;;

    답글삭제
  12. 쇼핑몰을 제공하는 곳에서 메인화면 가운데를 이미지로 기본 제공해서 그런듯 합니다.ㅋㅋ

    쇼필몰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html 수정은 하실 수 있어야할듯.^^

    답글삭제
  13. 사람들도 첫인상으로 그 사람에 대한 평가가 굳어진다고 하고

    사랑에 빠지는 것 역시 극히 짧은 시간으로 이루어진다고 하니

    쇼핑몰은 더욱 그러하겠군요.^^

    답글삭제
  14. 더 둘러볼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은 몇초라고 하셨는데...옳으신 말씀입니다.. 제가 알기론 2.5초~3초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직접 쇼핑몰을 꾸미기보다는...대행사에 의존하는 분들도 많다보니...남들처럼 비슷하게 해야만 되는것으로 잘못알기때문에...비슷한 유형들이 답습되는거 같더군요~

    답글삭제
  15. 저도 들어가서 머물건지 아닌지 2초도 안걸리는군요..;;



    아주 간단한 진리(?)인데 그걸 모르는 사이트가 적지 않더군요..

    답글삭제
  16. 메인 화면에 이미지가 너무 많은건 정말 버거워요(2)

    답글삭제
  17. @여게바라 - 2009/10/29 09:25
    그러게요.. 정확히 인기상품이 올라와야 하는데..



    소비자의 눈의 간과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

    답글삭제
  18. @풀칠아비 - 2009/10/29 10:28
    네네~ 레이아웃은 쇼핑몰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죠!



    블로그에도 효과적인 레이아웃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풀칠아비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19. @한성민 - 2009/10/29 10:40
    클릭율을 높히기 위해선 선정적인 이미지가 도움이 되긴 합니다.. 배너클릭율이 평균적으론 형편없는데.. 므흣한 이미지는 논외이죠..



    그래도, 이마살이 찌푸려 지는건 사실입니다. ^^

    답글삭제
  20. @우유 - 2009/10/29 11:13
    네.. 처음보이는 메인페이지의 레이아웃은 정말 중요합니다. ^^

    답글삭제
  21. @블루버스 - 2009/10/29 11:17
    기본적인 html 수정능력은 꼭 필요한 것 같아요. ^^

    그런데,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죠..;;



    그리고 처음 말씀하신 부분... 기본제공하는 쇼핑몰 스킨의 대부분이 메인화면의 가운데를 이미지로 제공해서 그런듯 하다는 부분은 공감이 됩니다.



    이 부분을 신경쓰는 분들이 많아졌음 좋겠습니다. ^^;;

    답글삭제
  22. @마가진 - 2009/10/29 12:06
    네.. 그것은 진리(?)인 것 같아요.^^



    그럼에도 쇼핑몰 사업자들은 그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은 것 같아 좀 안타깝습니다.;;;

    답글삭제
  23. @머니야 - 2009/10/29 13:51
    머니야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대행사에 의존해 고로 비슷한 유형들이 답습된다.."



    외국과 비교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치만,

    개성이 넘치는 외국처럼 우리나라 쇼핑몰 시장도 앞으로 점점 나아질꺼라 기대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24. @만두사랑 - 2009/10/29 22:46
    마자요.. 버거워요. ㅠ

    답글삭제
  25. @HoYa™ - 2009/10/29 19:07
    심지어 2초도 안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오래된 잘못된 습관을 답습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답글삭제
  26. @mawingu - 2009/10/29 09:39
    아고.. 왜 mawingu님꺼만 빼노코 답글을 달았을까요?? ㅋㅋ 이제 봤네요.. ㅡ_ㅜ



    저도 그런데.. 늙어서 그런건가요? ㅋㅋㅋㅋ

    답글삭제
  27. 그 적절한 배분이 어렵죠.

    너무 없으면 또 여긴 아무것도 없네? 이런 인상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

    답글삭제
  28. 저도 쇼핑몰가면 바로 샤샥 보고 구경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편이라서

    모모군님말이 확~~~공감되네요

    ㅎㅎ

    답글삭제
  29. @momogun - 2009/10/29 08:55
    그렇게 되는 건가요? ㅎㅎ

    답글삭제
  30. trackback from: 소소룸 :) 소소 홈페이지를 공개합니다!! 이제야 드디어 금융기능이 돌아가는 거 같아요^^!!
    소소룸 블로그에 소소룸사이트를 공개합니다!! '소소 브레이슬릿 책갈피'는 알라딘과 Yes24, 1300k에서도 팔고 있지만 소소의 모든 제품을 파는 곳은 오로지 "소소룸" 뿐!! 가장 빠르게 소소의 신상품을 만나 볼 수 있고, 배송료도 1500원 뿐이 안하고, (가입하면 1500원은 바로 쓸 수 있는 적립금으로~*) 또, 상품 구매시마다 7%의 적립금을 쌓아드립니다!! 메인페이지 입니다. 이제 상품 진열 페이지~ 소소의 대표 상품인 브레이슬릿 북마크..

    답글삭제
  31. @mari - 2009/10/30 18:25
    네~ 마리님 말씀처럼 적절한 배분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컨텐츠가 너무 많아 지저분 한것 보단, 적어서 부족해보이는 것이 깔끔하고 심플해서 보기 좋더라구요. ㅎㅎ

    답글삭제
  32. @보링보링 - 2009/10/31 18:58
    확~~ 공감 감사합니다. ^^ ㅎㅎ

    답글삭제
  33. 메인 페이지에 필요없는 상품이미지만 보여주고 있는 곳이

    상당히 많긴하죠...



    또한 전 아직까지 쇼핑몰에서 구매하는건 ....



    오픈마켓이 저한테는 편하지만.....

    답글삭제
  34. @J-mi - 2009/10/29 01:19
    네네 J-mi님 그렇게 되는 겁니다. ㅎㅎ

    답글삭제
  35. @안지용 - 2009/11/02 23:36
    아고.. 댓글을 왜 이제야 봤을까요..ㅡ_ㅜ;;;



    사람들이 들어오자마자 가장 많이 보는 곳에 쓸대없는 이미지를 가득 채운 쇼핑몰이 많아 안타까운 맘에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 ^^



    오픈마켓의 구매가 많은 건 신뢰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 역시 무시하지 못하지만요. ^^

    답글삭제
  36.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쇼핑몰]아무짝에 쓸데없는 컨텐츠로 꽉찬 메인화면은… 쇼핑몰의 메인화면을 보면 최상단 윗자리에 아무런 의미없는 주먹만한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어느 포털에건 검색창에 여성의류 혹은 남성의류로 검색해 보시고, 상단에 있는 광고를 아무거나 클릭해 보십시요. 아니면..

    답글삭제
  37.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쇼핑몰]아무짝에 쓸데없는 컨텐츠로 꽉찬 메인화면은… 쇼핑몰의 메인화면을 보면 최상단 윗자리에 아무런 의미없는 주먹만한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어느 포털에건 검색창에 여성의류 혹은 남성의류로 검색해 보시고, 상단에 있는 광고를 아무거나 클릭해 보십시요. 아니면..

    답글삭제
  38.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쇼핑몰]아무짝에 쓸데없는 컨텐츠로 꽉찬 메인화면은… 쇼핑몰의 메인화면을 보면 최상단 윗자리에 아무런 의미없는 주먹만한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어느 포털에건 검색창에 여성의류 혹은 남성의류로 검색해 보시고, 상단에 있는 광고를 아무거나 클릭해 보십시요. 아니면..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