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31일 월요일

수익모델의 실현가능성 판단은 남성보다 여성이 우월하다?

today remark:  "걱정할 시간이 있다면 행동하라"

 

 

요즘 하고자 하는 일이 생각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_+

 

기획을 하고,

분석을 하고,

회의를 하고,

 

조금씩 밑그림이 그려져

지금은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 계획한 일을 잘~ 밀고 나가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_^

 

물론 시간은 더 필요하겠지만 말입니다. ㅎㅎ

 

 

아무튼, 티스토리에 둥지가 있을때 썼던 내용인데,

혹시 필자와 같은 준비를 하고 고민을 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참고할 만한 내용인 것같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라는 책에 있는 내용인데요..

 

당신이 사업을 시작하려 한다면..
수익모델실현가능성 판단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여자들의 반응과 심리를 잘 활용하라는 것.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어 책의 일부의 내용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남자들의 DNA는 '킬러'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유전자는 사람, 동물, 식물들을 죽이고 싶은 본능을 불러 일으킨다. 사회가 이런 남자들의 본능을 억제해오긴 했지만,

다른 조직을 밟고 올라서서 승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을 시작하는 것은 여전히 사회적으로 용납되는 일이다.


 따라서 남자에게 수익모델에 대해서 물어보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Y염색체를 가진 사람에게는 모든 수익모델이 그럴 듯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고성능 서버급 하드웨어를 생산하는 선 마이크로시스템즈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이기고 싶어한다. 그래서 선 시스템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생산하는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탑재되는 일은 없다. 자신의 회사가 없애버리고 싶어하는 경쟁사의 플랫폼에 기반한 컴퓨터는 세상에 없지 않은가. 이처럼 이들은 실질적 이득과 관계없이 서로 협력하지 않는다.


 그런데 여자들은 이런 '킬러' 유전자를 가지고 있지 않다. 따라서, 남자들보다 수익모델의 실현가능성을 휠씬 더 잘 판단한다. 쉽게 동의하기 어려운가? 그렇다면 웬디 노스컷의 <<다윈 상 the Darwin Awards>>이라는 책을 보라.

 

 거기에는 여성이 남성보다 훨씬 상식적임을 보여주는 반박할 수 없는 증거들이 나온다. 부연하자면 '다윈 상'은 자발적이고도 기이한 방법으로 스스로를 이 세상의 유전자 집단에서 제거한 사례에 대해 수여되는 상이다.


 예를 들면 1998년 어떤 공사장 인부 두 명은 자신들이 밟고 서 있는 바닥 주변에 동그란 구멍을 뚫어서 추락해 죽었다.

 

 <<다윈 상>>이란 책은 이와 같은 남자의 바보스러움을 다룬 9개의 장여성의 멍청함을 다룬 1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미 숫자 상으로 확연히 차이가 있지 않는가?
 

[출처]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

 

 

 

Self check

1단계 : 당신의 조직을 한 달 동안 운영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계산하라.


2단계 : 당신이 만드는 제품 1개의 총 이윤을 계산하라.


3단계 : 1단계에서 계산한 비용을 2단계의 결과로 나눠라.


4단계 : 몇 명의 여성에게 당신의 제품이 3단계에서 나온 결과 만큼 팔릴 것 같은지 물어보라. 만약 아니라고 한다면, 당신은 수익모델이 없는 것과 같다.

 

[출처]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

 

 

당신은 수익모델은 안전 합니까?

 

 

 

포스트 내용이 갠츈하셨다면 클릭 해 주세요! 응? (^^)(__*)

 

댓글 22개:

  1. 회사생활이 불안하면 다들 자기만의 사업을 구상하기도 하는데 그게 그리 녹록치만은 않죠.^^;;

    자신의 구상을 보다 객관화해서 볼 수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답글삭제
  2. @마가진 - 2009/08/31 16:22
    자영업자 비율이 높아만 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긴 하지만.. 머 괜찮은 사업이라면 저는 적극 추천 지원(?) 하고 싶습니다. ^^



    ** 책에 나와 있는 것이 전부 사실은 아니겠지만 이 책에서 나온 말들은 제법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마가진님의 댓글 후원이 저를 설레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저도 비지니스 모델에 관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수익모델에 관한 부분으로 골치꾀나 아팠던 기억이 ㅎ

    답글삭제
  4. @슈퍼마인드 - 2009/08/31 17:38
    안녕하세요~ 슈퍼마인드님~ ^^



    잘 아시겠지만 먼가를 결정하기전에 한번 더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은 내용입니다.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슈퍼마인드.. 닉넴이 좀 탐나는데요?? 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5. 남성의 킬러유전자.. 대략 동감합니다.. 남자는 수익과 함께 경쟁자를 밟아버리려는 기질이 암암리에(?) 존재하는 듯..;;

    답글삭제
  6. @HoYa™ - 2009/08/31 17:59
    제 생각을 해보니 그냥 공감되더라구요~ ^^

    그 후론 남성보단 여성에게 많이 물어보게 되었구요. ㅎㅎ

    답글삭제
  7. 남자들은 큰 줄기를 잡고 여자들은 실행방법과 절차를 자세히 잡고 알아보는게 훨씬 괜찮더라구요^^

    답글삭제
  8. 음... 여자, 남자라.....일단 많이 알고 경험하는 만큼 잘 보인다는...^^;;;

    모모군님이라면 언제든 무료 자문 오케바리~~

    답글삭제
  9. 음~킬러유전자라...어렵네요^^;;여자인저로는..ㅎㅎ친구들이 그랬나..생각중입니다~ㅋㅋ

    답글삭제
  10. @띠용 - 2009/08/31 20:22
    역시 분업이 합리적인 방법인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11. @어찌 - 2009/08/31 21:03
    핫... 어찌님!!!^^ 무료자문이라.. 와우~~ 올레~~~~

    감사합니다. 저 조만간 들이댈지도 모릅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12. @보링보링 - 2009/09/01 00:49
    수익성 판단은 남성보다 여성이 우월하다~ 머 그런거죠!! ㅎㅎ

    저만 봐도 그렇습니다. -_-ㅋㅋ

    답글삭제
  13. 저희 회사도 일을 진행 할 때마다 여직원분들의 의견을 자주 묻곤 합니다.^^

    답글삭제
  14. @안랩맨~ - 2009/09/01 13:06
    와~~ 안랩맨님~~ 방문 감사합니다. ^^

    왠지.. 안철수님이 오신것 같이 반갑네요. ㅋㅋ



    **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답글삭제
  15. 저도 흥미롭게 읽은 책이랍니다..

    요즘 사업을 하게 된다면 여성소비를 무시할 수 없죠..

    그리고 그들을 위한 BM을 주측으로 수익모델을 현실화 한다면 금상첨화라.. 많은 공부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답글삭제
  16. 킬러 유전자 ㅎㅎ 무섭네요 약간~~

    답글삭제
  17. @민시오 - 2009/09/01 14:32
    사업 아이템을 찾을때 여성으로의 타겟팅이 일반화 될수 밖에 없는것이

    현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1차원적인 남성으로의 타게팅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큰시장이라 할수 있지만

    여성을 타케팅으로 한 남성의 소비심리를 자극할 수 있다면



    그것이 두가지를 아우를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답글삭제
  18. @윤초딩 - 2009/09/01 15:48
    윤초딩님이나 저나 매한가지!



    킬러입니다. ㅋㅋ

    답글삭제
  19. @김젼 - 2009/09/01 18:05
    점점 똑똑해져... 젼이... 무섭구먼....

    답글삭제
  20. 구상하시는 사업이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라 어찌보면 일인사업자인데 요즘은 취직하고 싶더라구요..흑.

    답글삭제
  21. @mari - 2009/09/01 21:21
    하하 감사합니다!! ^^

    "된다 된다 나는 된다"는 맘이면 뭐든 된다고 하더라구요!



    마리님도 하시는 일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