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3일 목요일

자전거 출퇴근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월요일부터 자전거 출퇴근을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사무실까지 자전거로 대략 30~40분이 걸리니 그리 가까운 거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

 

사무실로 오는 길에는

자전거 전용도로도 없을 뿐더러 인도로 다니려 해도 인도의 폭이 좁은곳도 적잖게 있어

자전거로 다니기가 조금은 불편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왜 제가 구지 자전거 출퇴근을 하게 되었느냐...하고 물으신다면 그건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아서 랄까...

 

말씀 안드려도 짐작이 가시겠지만..

대략 설명을 하자면..

 

장점

 

1. 차비가 안들어서 좋고

2. 운동이 되니까는 좋고

3. 친환경 스러우니 좋고;;; (물론 저하나 탄다고 환경이 깨끗해 지지 않겠지만..-_-;;아무튼)

 

단점을 꼽자면

 

1. 조낸 힘들고 땀나고

2. 조낸 힘들고 땀나고

3. 조낸 힘들고 땀나고

 

입니다.

 

사실.. 화요일, 수요일엔 비가 왔으니 오늘이 두번째네요. ㅋㅋ

그런데 이런 주제의 포스팅을 하는 이유인 즉,

꾸준히 할까 해서 입니다.

 

무언가를 결심하고,

무언가를 선택하고,

무언가의 목표를 정하게 되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는것이 인지상정일진데..

 

자칫 그것이 작심삼일이 되진 않을까 해서 입니다.

 

메인사진을 보시면 마르긴 했으나 빼짝 꼴았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얼굴도 반쯤은 카메라로 가렸고, 사진도 작아 확인하기가 싶지 않으니까요;;

 

근데 제가 요즘 한민관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ㅠㅠ 위아래를 좀 늘려놓았다고 할까;;; OTL..

[출처] 구글 이미지           

 

"스따가 되고 심냐? 스따가 되고 싶어? 스따가 되고 싶음 연락해이~"

( 에이젼시를 차려야 하나...? -_-;;;; )

 

올초부터 다닌다 다닌다 했던 헬스장은 아직도 보류 되고 있고,  

운동 안한지도 1년이 넘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작지만 자전거 출퇴근을 에피타이저삼아 시작 하려고 합니다. ^_^

 

자전거를 타는것이 살이 찔까? 오히려 역효과가 나지 않을까... 하실텐데..

그저 준비 운동입니다. ㅎㅎ

 

남들 다 갔다오고도 남을 시간이겠지만, 저의 휴가가 이제 10일정도 남았습니다.

 

그것이

당신의 댓글만큼이나 설레입니다. ^_______________^


덧, 제가 자전거출근을 한다고 했더니

     마가진님께서 자전거 운행주의사항을 댓글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__*) ㄳㄳ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 마가진님의 소중한 댓글가감없이 바로 올립니다. ^^

     마가진님 갠츈하겠지요? ^^;;

 

덧2, 추가 된 5 ~6번은 저의 절친이신 딕톡님이 남겨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_^ 참고하겠습니다.

 

**자전거 운행시 주의사항**

1. 음주 후 자전거운행도 아직까진 음주운전에 단속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약간의 음주후에도 자전거 운행은 피하시길..

2. 인도에서, 건널목에서 만약 사람과 부딪치면 그 때부터 자전거는 "자전차"가 되어 불이익을 받습니다.

3. 중앙선역시 혹 있을 접촉사고시엔 중앙선침범이냐 아니냐를 따진다고 합니다. 즉 갓길로 달렸다하더라도 왼쪽으로 주행했을 경우엔 중앙선침범에 해당된다고 하더군요.

4. 도심의 매연도 조심하시구요. 마스크..마스크..^^

5. 도난및 파손에도 주의하시길.. 제 자전거도 며칠 전 누가 번호키를 라이터로 지져서 못열게 만들어

 놓았더군요.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길..

** 어린이는 움직이는 "빨간 신호등"입니다. 이 말 정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어린이가 보이면 무조건 주의력 10배 Up하셔야 한다능...ㅡㅡ;; (마가진님께서 추가 해 주셨어요!! ^^ 주의주의!!)

 

6. 자전거 사고 발생시 헬멧 등 안전장치의 유무에 따른 차이
   그 다치는 정도가 크게 다르니 꼭 착용해 주십시오.

7. 또한 자전거를 타다 발생한 자 사고는 보험 처리도 잘 못받는데 (그러니 교통 법규를 최대한

   지켜  주시라는 말씀)
   헬멧등 안전 장치가 없을 경우는 거의 50%에도 잘 못 미친다는 점
   유념해 주십시오.
 

당신의 설레이는 댓글은 모모군도 춤추게 할수 있습니다. ^_^





포스트 내용이 좋았다면 클릭 해 주세요! ^_^

댓글 36개:

  1. 전에 마가진님의 블로그에서 말씀드린적이 있는데.. 저.. 몇 년전에 면허가 취소되어서 자전거 출퇴근을 1년간 했었는데.. 정말 힘들기도 했었지만.. 한편으론 잦은 회식과 운동부족으로 늘어난 뱃살이 조금씩 줄어드는걸 보고 적잖이 즐겁기도 했엇습니다^^;

    답글삭제
  2. 어이쿠.. 황송하군요..^^;;

    저도 이곳저곳에서 들은 말을 정리해서 말씀드린거라 보충해 주실 분은

    좋은 말씀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모군님도 더운 여름날 안운하시고 건강한 목표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3. 뭐든 목표가 있으면 열심히 하기 마련입니다.

    여러분들도 목표의 성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주세요 ㅎㅎ

    답글삭제
  4. @momogun's friend - 2009/08/13 18:35
    추천 좀 눌러 주세요!! (굽신굽신) ㅋㅋㅋ

    답글삭제
  5. @HoYa™ - 2009/08/13 17:43
    호야님께서도 경험(?)이 있으시군요!! ^^

    지금은 안하시는것 같은데.. 더와 함께 다시 시작함은 어떠신지요!! ㅎㅎ 오랫만에 운동이라 그런지 허벅지가 후덜거리긴 하지만 출근하는 오늘 아침이 상쾌했습니다. ^^

    답글삭제
  6. @마가진 - 2009/08/13 17:54
    황송이란 단어까지... 써주시다니.. 제가 몸둘봐를 모르겠습니다. ^^;; 마가진님의 응원에 힘을 받아 건강한 목표 꼭 달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답글삭제
  7. 저도 당신을 보며 지지밟아볼께요!

    모모쿤!간바레!

    살아 떨어져라!!!!

    답글삭제
  8. @금방아들 - 2009/08/13 18:58
    고마워요 금방아들~ ㅋㅋㅋㅋ

    답글삭제
  9. 아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을 모모군님께서 먼저 시작하셨군요.

    오는 가을까지 살아남아 계시면 모모군님을 샘플 삼아

    저도 좀더 강한 결심을 그때 한번 더 먹어 보던가 말던가..;;;



    마가진님 말씀에 더해서 두가지.



    자전거 사고 발생시 헬멧 등 안전장치의 유무에 따른 차이는

    그 다치는 정도가 크게 다르니 꼭 착용해 주십시오.



    또한 자전거를 타다 발생한 자 사고는 보험 처리도 잘 못받는데

    (그러니 교통 법규를 최대한 지켜 주시라는 말씀)

    헬멧등 안전 장치가 없을 경우는 거의 50%에도 잘 못 미친다는 점

    유념해 주십시오.

    답글삭제
  10. 우리동네는 동네 자체가 워낙 기복이 심한 동네라 자전거 타기가 참 힘들어요;

    답글삭제
  11. 자전거를 탈 때의 단점이 지대로 전달 되네요.

    답글삭제
  12. 횽아 자전거 타고 다니는 구간이 어디인거시냐!

    내가 우리 횽아를 위해 그 구간에 특별히 압정으로 도배를

    해놓아 주겠드아 +ㅇ+ 음하하

    나도 자전거 타고 싶은데.. ;ㅁ;

    일단 나는 에피타이저로 좀 걷구 >_< ㅋㅋㅋ

    답글삭제
  13. @detoxz - 2009/08/13 20:24
    아고 딕톡님을 위해서라도 선선한 바람부는 날까지 지지밟아야 겠습니다. ^^ㅎㅎ

    그로인해 제가 샘플이 되었군요.;;

    샘플이 되던 아니던 간에 관심받는 것 자체만으로도 기분이 좋습니다. 어예~ ㅎㅎ

    디톡님 의견은 보문에 바로 추가 할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

    답글삭제
  14. @띠용 - 2009/08/13 20:44
    아우.. 그렇군요..ㅠ_ㅠ

    띠용님 동네를 편편하게 만들어 드리고 싶은 밤입니다. 흑;;

    편한 밤 되세요! ^^

    답글삭제
  15. @영민C - 2009/08/13 22:21
    사무실 도착하거나 집에 도착할때

    그저 그 생각 밖에 안나던걸요? ㅋㅋ

    답글삭제
  16. @김젼 - 2009/08/13 22:24
    신나네??

    김젼 너는 굴렁쇠나 굴리고 다녀;;

    답글삭제
  17. @detoxz - 2009/08/13 20:24
    아.. 디톡님께서 좋은 말씀 남겨주셨군요. 네.. 저도 따르겠습니다.^^

    사실, 에피소드로 적어보았던 적이 있는데, 저도 안전모를 쓰지 않았더라면 머리를 크게 다칠 뻔 한 적도 있습니다.

    꼬옥 꼭 착용하실길..



    ** 어린이는 움직이는 "빨간 신호등"입니다. 이 말 정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어린이가 보이면 무조건 주의력 10배 Up하셔야 한다능...ㅡㅡ;;

    ..모모군님은 제 말이 어떤 경험에서 나온 말인지 아시겠죠? 댓글까지 남겨주셨으니..^^;;

    답글삭제
  18. [조낸 힘들고 땀나고...] -> 아... 정말 이것만 아니면 다 좋은데말입니다.

    전기모터가 달린 자전거타고 탄천길 따라 처음으로 [분당-서울] 출근을 시도했다가, 바테리가 끊겨서 고생했던 기억이... 다음날 바로 중고로 팔았습니다. ^^;

    전 역시 바구니달린 평범한 자전거가 젤 좋습니다. >_<

    답글삭제
  19. @연님 - 2009/08/14 08:51
    [분당-서울]이요?? 아 시도 자체만으로도 대단한 용기입니다. ^^ 근데.. 모터 달린 자전거라면 그... 저.... 예전에 할아버지들이 타시는 그것?^^;;ㅋㅋ 그래도 빳떼리가 들어가는 걸 보니 좀 멋질것 같네요!! ㅎㅎ

    저도 바구니 달고 싶어요! ㅋㅋ

    답글삭제
  20. @detoxz - 2009/08/13 20:24
    흑..;; 그래도 다행다행입니다. ㅎㅎ

    네 얼른 구해 봐야 겠네요!! ㅎ ㅏ ㅇ ㅣ ㅂ ㅏ ^^;;



    ***물론 알지요!! 그럼요!! 마가진님도 물론 그렇지만, 그때 그 어린이가 다치지 않은게 정말 감사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

    답글삭제
  21. @momogun - 2009/08/14 00:20
    차라리 내가 굴러 다니고 말지 -.-

    답글삭제
  22. @김젼 - 2009/08/13 22:24
    그럼 내가 굴려 주믄 안될까? 응? ☞☜

    가끔씩 발로 차기도 할게... ^_^

    답글삭제
  23. 안녕하세요? 나도 디지털 영화 판매자 <쿨잼> 입니다.

    이제 블로그에서도 위젯 및 링크 등을 통해 합법 다운로드 영화를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도 올리고,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도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현재 아이팟 터치 지급 및 <여고괴담5> 판매 이벤트도 진행중이랍니다.



    http://www.cooljam.co.kr

    답글삭제
  24. 헬멧을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장갑도 넘어지거나 했을때 손의 찰과상을 막아준답니다.

    전조등 후미등을 다시되 전조등은 앞에 후미등은 뒤에 달아주세요.

    <--이 글이 매우 당연한건데도 안지키시는 분들이 있거든요.

    사고 위험이 있답니다.



    30-40분 걸린다고 하시니 10km정도 되는것 같네요.

    왕복하면 하루 운동하기는 딱 좋은 거리인 것 같습니다.

    저도 자출을 했었는데 요즘은 너무 더워 포기 상태.

    땀 흘리고 출근해서 샤워를 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하다보니 업무에 지장이 많더라구요..ㅠㅜ



    이런, 자출하신다는 말씀에 괜히 흥분해서 댓글이 길었습니다.^^;;

    죄송해요.



    아참, 도로 주행시에는 너무 인도쪽으로 붙지 마시고 도로를 당당하게 차지해주세요.

    차가 빵빵거리겠지만 그건 자동차 운전자가 자전거 탄 사람을 보고 있다는 얘기니까요.

    너무 인도쪽으로 붙으면 사각-특히나 야간에-이 되어서 자전거 탄사람을 못보는 불상사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답글삭제
  25. 저의 댓글이면 모모쿤을 춤추게 할 수 있는건가요? 응? ㅋㅋ

    전 아브라카타브라의 시건방춤 보고 싶사와요 ㅋㅋ



    자전거타기 아직은 좀 더운감이 있지만, 슬슬 가을되면 타기 딱 좋을 것 같아요~^^

    화이팅! 이구요 :)

    마가진님께서 알려주신 주의사항까지 올려주셔서 잘 읽고가요 ^^

    답글삭제
  26. 저도 자전거 1년동안 정말 열심히 탔었는데,

    학교다니면서 슬슬 안타기 시작해서~ 몇 달전에 처분을... 윽...

    그런데 정말 운동도 되고~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단지 여름에는 힘들고 땀나고ㅋㅋㅋ;

    안전한 라이딩 하세요!^^

    답글삭제
  27. @쿨잼 - 2009/08/14 15:25
    방문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8. @mari - 2009/08/14 15:59
    와~ mari님 안녕하세요~ ^^

    댓글이 너무 늦었죠?? 죄송합니다.

    그리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덧붙혀야 겠어요!! ㅎㅎㅎ

    하이바.. 가 중요하군요.ㅎㅎ



    **하긴 업무에 영향이 있어 좀 그렇긴 해도 자출한지 좀 되니 몸도 가벼워진것 같고 좋은느낌입니다. ^^

    답글삭제
  29. @Briller Kate - 2009/08/16 04:43
    응? 아브라카타브라의 시건방춤?? ㅋㅋㅋ

    건 사실 모르겠고..

    센님이 마가진님께 보여주신 울라춤이라도.. ㅋㅋ

    ~(''~)(~'')~~(''~)(~'')~~(''~)(~'')~~(''~)(~'')~~(''~)(~'')~~(''~)(~'')~

    응???

    화이팅!! : )

    답글삭제
  30. @Design_N - 2009/08/17 00:07
    와~ 디쟌엔님!! ㅎㅎ

    장점이 많은 자전거입니다. ^_^

    힘들고 땀나고!!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31. 자전거 탈만큼 가까웠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전거 타고 회사오면......... 철인3종경기는 가볍게 뛰어넘을꺼라는...ㅋ

    화이팅입니다!!!

    답글삭제
  32. @mawingu - 2009/08/18 15:00
    mawingu님 ㅋㅋㅋㅋ

    저도 머 그렇게 짧은 거린 아닌데.. ^^:;

    얼마나 걸릴지 궁금해 지는데여?

    아무튼 감사합니다!! 화이팅!! ㅎㅎ

    답글삭제
  33. 아침출퇴근을 자전거라... 출퇴근시 운동이 되시겟네요.. ㅎ



    헬멧은 꼭 쓰고 타시길 바랍니다... 선수용처럼 보이는헬멧을 쓰고

    출퇴근하시는 분에게 여름에 헬멧을 쓰시고 올라오시길레 안더우세요 여름에 이렇게 물어보니... 가볍고 헬멧사이에 바람이 들어와서 아주 시원하다고 하시더군요..

    답글삭제
  34. @건뚱이 - 2009/08/29 12:23
    건뚱이님 안녕하세요~ ^^

    저 이제 자전거 타고 출근한지 3주째 되었는데..

    운동부족이었는지 첨에는 많이 힘들다가 지금은 아침에 일어날때 개운하기 까지 합니다. 벌떡!! ^^ ㅎㅎ



    ** 헬멧 꼭 쓰고 다니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_^

    답글삭제
  35. 한강에서 자전거에 <초보> 붙이고 타다가 개피본 이후로 당분간 자전저 못타겠다 선언하고는 큰 맘 먹고 주고 산 그 자전거.. 어차피 무서워서 타지도 않는 자전거 술자리에서 후배한테 생일선물로 준다고 약속하고... 정말 그 다음날 후배는 그 자전거를 타고 지네 집까지 타고 갔었죠...ㅜㅜ 안전운행 그리고 초보조심.

    답글삭제
  36. @카오스모스 - 2009/10/16 16:08
    헉.. 카오스모스님도 그렇치만, 그 후배라는 분은 캐대박이네요.. ㅋㅋㅋ 그런다고 진짜 타고 가다니.. 혹시 10년차이 쿨하게 말까는 예술가분?? 흐미... 쩝쩝...



    이제 추워서 자전거를 타고 다니진 않지만, 역시나 안전운행을 해야 하는 것은 동감합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