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1일 금요일

[명언] 내맘대로 명언 베스트

     [출처]구글 이미지

 

 

언제부턴가 '짧지만 긴 여운을 주는' 명언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어딜가던간에

그곳이 화장실이던,

휴게소이던,

버스 안이던,

식당이던,

책에 나오는 글이던,

 

명언이 그곳 어딘가에 보이면

핸드폰 혹은 수첩, 쪽지등에 적어서 한곳에 정리를 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

 

시간이 많이 지난 덕분에 그동안 모아 놓은 '짧지만 긴 여운을 주는' 명언들이 꽤나 많네요..

 

사실은 이제부터 쓰는 포스트마다 서두나 서미에 하나씩 첨부할까 생각 했었는데..

그래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명언들만 따로 모아 두고 싶어 명언포스트(?)를 쓰게 되었네요..  : )

 

여기에 다 적기에는 무리가 있다 싶어 내맘대로 베스트를 뽑아 봤습니다.

(순서는 그냥 랜덤입니다ㅋ)

 

 

●목표를 정하면 기관차같은 패기로 밀고 나아가라 - 박정희

 

 

●승자는 책임을 지는 태도로 살아가지만, 패자는 약속을 남발하며 삶을 허비한다. - J하비스

 

 

●경험은 무슨일을 할지를 말해주며 자신감은 그 일을 할수 있게 해준다. - 스텐스미스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 하라!" - 나가모리 회장 [일본전산이야기]

 

 

●"중요한 것은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느냐 보다는 어디를 향하고 있느냐이다"  - 괴테

 

 

●숙고할 시간을 가져라. 그러나 일단 행동할 시간이 되면 생각을 멈추고 돌진하라. - 나폴레옹

 

 

●자신의 마음이 무엇을 윈하는지 주의깊게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그것을 선택해야 한다.

  - 유대교 잠언

 

 

●성공하는 사업가에게 필요한 것은 3가지 뿐이다.
  사무실로 쓸 차고,
  아이디어,
  그리고 책이다!

 

 

●"실패란 실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실천력이 부족해서이다"

 

 

●"불만은 자신감의 결핍이고 나약한 의지의 표출이다"

 

 

●"손을 주머니에 넣고 성공의 사다리에 오를수 없다"

 

 

●"성공,그것은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에 미친 자에게만 주어지는 선물이다"

 

 

●아이디어 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그치지 않는 비는 없다"

 

 

●길을 모르면 물으면 될 것이고 길을 잃으면 헤매면 그만이다.
  중요한 것은 나의 목적지가 어디인지 늘 잊지 않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 생각하는 대로 된다.

 

 

●"혹시 아는가? 저 모퉁이를 돌면 성공이란 놈이 있을지?"

 

 

●"자기 자신을 넘어서지 못하면 남을 넘을 수는 없다"

 

 

●"바라지만 말고 성공을 위해 움직여라"

 

 

●한걸음만 더 걸어라 성공은 바로 한걸음 앞에 있다

 

 

●"실패한 10가지 일중 8개는 나의 판단이 잘못되서가 아니라 제때 판단을 안해서이다"

 

 

●목표 없는 사람은 목표를 가진 사람을 위해 일한다.

 

 

●아이디어..... 꾸준이 생각하라.... 너무 많은것을 바꾸려 하지말고 있는것에서 조금씩 바꾸어 나가라

 

 

●일이란 막상 해보면 걱정했던 것보다 쉬운 법이다.

 

 

●도전하는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

 

 

●비록 행복이 없다 해도 인간은 사랑 하나만 있으면 얼마든지 살 수 있다. - 도스토예프스키

 

 

●아이디어를 구한다면 깊이보다 넓이가 더 중요하다.

 

 

●"상품의 차이가 있다면 광고를 하라"

 

●완벽함이란 더 이상 보탤 것이 없는 상태가 아니다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상태가 완벽하다

  -  생 텍쥐페리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꿈을 꾸어라.

 

 

●북적대는 시장판에 튀지 않는다는 건 곧 실패하는 것이다. - [보랏빛 소가 온다]

 

 

●초심을 잃지마라 너는 잃을것이 없다

 

 

●왕을 즐겁게 하지 못하면 죽고 마는 세헤라자데처럼 지루한 것은 죽음이다.- 세스 고딘

 

 

●"오래 엎드린 새가 높게 날고, 먼저 핀 꽃이 지는 것도 빠르다." - 채근담

 

 

●"성공이 보이면 지치기 쉽다"

 

 

●그냥 미치면 바보가 되지만, 꿈에 미치면 신화가 된다.

 

 

●"성공하는 사람은 스피치에 강하다. "

 

 

●실패보다 더 치욕스러운것은 포기다!!

 

 

●"새벽 이른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너무 힘들다면 최고경영자(CEO)의 꿈은 일찍 접는 편이 낫다"

 

 

●강한자는 망설이지 않는다. 굳건히 자리 잡고, 땀을 흘리며, 끝을 향해 나아간다.

  잉크를 다 써서 없애고, 종이를 모두 써버린다. - 쥘 르나르

 

 

●'5년 후에 후회하지 않을 일부터 해라'

 

 

●젊어서 주어지는 시련만큼 리더를 단련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없다.

 

 

●"훌륭한 뱃사공은 거친 파도에서 만들어진다."

 

 

●"세상에 불가능이란 없다. 하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 [부자멘토와 꼬마제자]

 

 

●"후회없는 사랑을 하시오들...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게 살아있는 한 가장 큰 축복이오."- Mepay Blog

 

 

●'자신을 아는 일이 가장 어렵고 다른 사람에게 충고하는 일이 가장 쉽다.' - 디오게네스

 

 

●자기 반성은 지혜를 배우는 학교이다.  -그라시안

 


●최후의 승리는 인내하는 사람에게 돌아간다. 인내하는 데서 운명이 좌우되고, 성공이 따르게 된다. 

  - 나폴레옹

 

 

●인생의 어려움은 선택에 있다. - 무어

 

 

●이성적으로는 비관해도 의지로는 낙관하라 - 그람시

 

 

●게으르게 사는 이의 백년은 노력하며 사는 이의 하루만 못하다 - 법구경

 

 

●스스로 돌아봐서 잘못이 없다면 천만인이 가로막아도 나는 가리라. - 맹 자

 

 

●실패의 순간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승리하기 까지의 시간이 결정된다. - 데이비드 슈바르트

 

 

●1퍼센트의 가능성, 그것이 나의 길이다. - 나폴레옹

 

 

●스스로 남보다 뛰어나다고 믿는 것은 교만이지만, 남보다 뛰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것은 야망이다

 

 

●길이 있는 곳으로 나아가지 말라. 대신 길이 없는 곳으로 나아가 발자취를 남겨라.

   - 제18대 국회의원 홍정욱

 

 

●꿈을 지녀라. 그러면 어려운 현실을 이길 수 있다. - 릴케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못 그리듯 꿈을 아끼면 성공을 그리지 못한다. - 이진이 [하루일기]

 

 

●달성하겠다고 결심한 목적을 단 한번의 패배때문에 포기하지는 말라 - 셰익스피어

 

 

●만일 어떤 일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힘들지 않다면,너는 그 일을 제대로 해내지 못한것이다.

   - Dan Brown [Angels & Demons]

 

 

●마케팅, 지갑을 열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광고는 마케팅전략이 아닙니다.

 

 

●행복의 비밀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것이다.

 

 

●두개의 화살을 가지고 다니지 마라. 두번째 화살이 있기 때문에 첫번째 화살에 집중할 수 없다. 

  - 일본 격언

 

 

●자기 인생에 스스로 반할수 있는 삶을 살아라.

 

 

●역사는 도전하는 자들의 것이다.

 

 

●앞서기 위해서는 달라야 한다.

 

 

●바다는 비에 젖지 않는다.

 

 

●말을 하면 이해가 되고, 말을 안하면 오해가 된다.

 

 

●포기 하고 싶어지면, 두사람만 생각하라. 너를 비웃는 자와 너의 어머니를..

 

 

●너 자신을 믿어라!

 

 

●끈질김은 성공의 큰 요소다. 오랫동안 요란하게 문을 두드린다면 결국 누군가를 깨우게 될 것이다.

 

 

나름 추려서 쓰려고 노력은 했는데.. 하나하나 맘에 와 닿지 않은 것이 없어  

 

"여기에 다 적기에는 무리가 있다 싶어..

내맘대로 베스트를 뽑아 봤습니다." 라고는 해놓고는 -_-;;

 

정리해서 쓰다 보니 이렇게나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더 있긴한데 그나마 추려서 썼다는 점을 꼭 밝히고 싶습니다. ^^;;

 

 

출처가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는데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보충 하겠습니다.  : )

 

                                 [출처]구글 이미지

 

 




포스트 내용이 갠츈하셨다면 클릭 해 주세요! ^_^

댓글 54개:

  1. 옛날 다윗왕이 자신의 반지를 맞추면서 세공사에게 말하길,



    "이 반지에 글을 새겨주시오.

    내가 승리에 도취되어 있을 때, 자만에 빠지지 않도록 해주는 글귀,

    내가 인생에 절망하여 괴로워 할 때, 실패에 굴하지 않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글귀,

    그런 글귀를 세겨주시오."



    보석세공사는 고민을 하다가 솔로몬왕자에게 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지에 새긴 말...



    "이것 또한 곧 지나가리라"



    모모군님,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요즘 더욱 저에게 절실한 말이 많습니다.

    답글삭제
  2. @마가진 - 2009/08/21 16:41
    포스트 올린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오셨군요!!ㅎㅎ

    든든합니다!! 댓글이 적어도 1개는 달릴것 같은 느낌이랄까..ㅋㅋ 감사감사! ^^



    하나하나 써먹는(?)것이 더 좋은 마케팅이 되지 않을까?하고 잠시 생각했었는데..

    마가진님의 칭찬일색에 아쉬운 맘이 싹 사라졌습니다. ㅎㅎ



    **동기부여가 되는 좋은 글귀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3.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 수도 없으며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이 묘사한 세계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

    -화가 폴 호건-

    답글삭제
  4. 이런 명글들을 알뜰하게 다 수집하셨네요^^ 용기주는말들이 많아 더욱 소중해 보입니다~~

    답글삭제
  5. @detoxz - 2009/08/21 17:48
    오호~ 이거 갠츈한데요?? 역시 명언도 개인성향이 강한것 같습니다. ^^ 좋은 글귀 감사합니다. : )



    이건 어떤가요?

    "트렌드를 쫓기보다 스스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라"

    - 김영세 [이노디자인]



    이분때문에 '이노베이터'란 단어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

    답글삭제
  6. @Gadgeteer - 2009/08/21 18:19
    개지티어님 방갑습니다. ^^

    물론 제가 한 말들은 아니지만..

    용기를 드렸다니 뿌듯한데요?

    답글삭제
  7. @momogun - 2009/08/21 18:58
    음... 오해하시지 않으시리라 생각하고 말씀드리자면



    저는 모모군님께 명언을 소개해 드린 것이 아니라

    (아래에 말씀하신 김영세의 아이덴티티에 관한 말도

    같은 맥락이겠지만)

    포스팅을 보고 든 제 생각을 폴 호건의 말을 이용해

    말씀 드린 것이라 봐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수십 수백개의 명언을 수집하고 기억을 해도

    그 명언 안에 머물러 있거나 사용하지 못한다면

    나열해 둔 명언이라 불리는 것들은

    그저 유명한 사람이라는 배경을 등에 업은

    명언이라는 제목을 단 꽁트일 뿐 아닐까 싶습니다.

    답글삭제
  8. 정말 좋은 명언들이 많네요~ 할려다가 마지막 이미지에 폭소하고 갑니다.ㅋㅋㅋ

    답글삭제
  9. @띠용 - 2009/08/21 19:40
    [명언]포스팅이 자칫 무겁게만 느껴지지 않을까 해서...

    저딴엔 마지막 반전(?)이라 생각하고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를 퍼 왔는데.. 제가 유도했던데로 폭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답글삭제
  10. @detoxz - 2009/08/21 17:48
    아 그렇군요..

    그런 깊은 뜻이 있는줄도 모르고..

    1차원적으로만 생각했습니다. ^^:;



    딕톡님 말씀을 듣고 다시 읽어 보니..

    아~ 하고 탄식이 흘러 나오는군요..



    부족하기만 한 제 자신과 또다른 분들께 비록 한 줄의 글일 지라도 그저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하는 맘에 그동안 모아둔 명언을 정리해 보았는데.. 이글을 보시는 다른 분들께서는 어떻게 느끼실지 모르겠습니다.



    딕톡님께서 우려하시는 말씀.. 깊히 새기겠습니다.



    훗날 제가 한말이 또다른 블로거의 글에 '명언'이라는 제목으로 정리가 되어진다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11. "게으르게 사는 이의 백년은 노력하며 사는 이의 하루만 못하다 - 법구경"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글귀군요...

    좋은 글들이 너무 많군요...

    모모군님 블로그에 처음 방문 했어요...넘 좋아요...^^

    링크하고 갑니다..福 마니마니 받으세요..

    답글삭제
  12. 살면서 저 좋은 명언들을 다 명심하면서 살 수 있을까란 생각이드는군요..^^;;



    그나저나 앨빈 토플러도 소덕후였군요~크

    답글삭제
  13. @momogun - 2009/08/21 20:32
    함부로 드린 말씀에 이렇게 호의로 받아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

    답글삭제
  14. 모모군님의 삶에 대한 노력이 느껴지는~~^^

    다양한 명언으로 관점의 증식을 이루시길 바래요~~^^

    답글삭제
  15. @어찌 - 2009/08/22 01:42
    어찌님.. 모습이 요즘 뜸하신 것 같습니다.

    자주 뵈었으면 합니다..^^;;

    답글삭제
  16. 1등이 아니면 어떻습니까? 이렇게 맛있으면 됐지! -오뚜기 진라면



    제가 좋아하는 광고요. :)

    답글삭제
  17. @연님 - 2009/08/22 08:20
    [초심을 잃지마라 너는 잃을 것이 없다] 요거 특히 맘에들어요! >_<

    답글삭제
  18. 한번쯤 새겨들어볼 만한 말들이^^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답글삭제
  19. @흙냄새 - 2009/08/21 22:49
    하핫 흙사랑님 안녕하세요~ ^^

    저도 그 글귀 좋아하는데 말이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야 겠습니다. ^_^ㅎㅎ

    좀 과하게 많이 쓴것이 흙사랑님께 공감을 드릴수 있어 다행입니다.

    흙사랑님도 복 많이많이 받으시고 늘 행복하세요!^^

    자주 방문 드릴게요~!! ㅎㅎ

    답글삭제
  20. @Hoya - 2009/08/21 22:56
    ㅋㅋ 소덕후의 세계화입니다. ㅋㅋ



    뚜뚜루 뚜루뚜 키싱유베이베~~

    답글삭제
  21. @어찌 - 2009/08/22 01:42
    어찌님꼐서 좋게 봐주시니 기분 좋아지는데요? (^^)(__*)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22. @어찌 - 2009/08/22 01:42
    어찌님!! 가진님말씀처럼 좀 뜸하신것 같은데.. 자주 출몰해 주세요~ ㅎㅎ

    사실 어찌님께서는 요즘 토픽에 빠져 계시다능.. ㅋㅋ

    답글삭제
  23. @연님 - 2009/08/22 08:20
    광고문구군요.. ㅎㅎ 맛있으면 그만이지? ㅎㅎ



    저도 그 문구 좋아합니다.

    [초심을 잃지마라 너는 잃을 것이 없다] +_+



    좋은 주말 되세요~ ^^

    답글삭제
  24. @라이너스 - 2009/08/22 09:24
    라이너스님~~ 방문 감사합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_^

    답글삭제
  25. @momogun - 2009/08/22 12:59
    톡픽 별로 안하는데 하루 1-20분? 것도 하루건너 하루~~

    이상하게 저는 뭘해도 눈에 띄나 봅니다~~ㅋㅋㅋㅋ



    여름 동안 많이 놀아서리 근래 좀 바쁜?... 저도 먹고는 살아야 하고 ..^^;;;

    사실 포스팅할것도 없어요~~T.T

    답글삭제
  26. @어찌 - 2009/08/22 01:42
    어찌님은 뭘해도 눈에 띄는.. 능력자이십니다. ㅋㅋㅋㅋ



    먹고는 살아야죠 암요!! ^^



    포스팅은 그래도 기다려 보렵니다. ^_^

    답글삭제
  27. @detoxz - 2009/08/21 17:48
    별말씀을요.. ^^

    다 뜻이 있는 말씀 하셨는데 제가 더 감사합니다. ^_^

    좋은 주말 되세요~ ㅎㅎ

    답글삭제
  28. 모모횽아 따위! -김젼-



    듣자마자 0.1초로 눈물 질질 흘리게 하는 명언인거시다!

    답글삭제
  29. @연님 - 2009/08/22 08:20
    이렇게 맛있으면 됐지! (새침새침) ㅠ.ㅠ

    아 감동이에요

    답글삭제
  30. 녹은 쇠에서 생겨나는 것인데 점점 그 쇠를 먹어 버린다. -법구경.

    답글삭제
  31. trackback from: 재능과 성품
    재능은 조용한 환경 속에서 형성되고, 성품은 세상의 격류 속에서 형성된다. - 괴테(독일의 작가이자 철학자, 과학자이며, 한때에는 바이마르 공국의 재상이었다) 이미지 출처 : http://ko.wikipedia.org/wiki/요한_볼프강_폰_괴테

    답글삭제
  32. trackback from: 승리하든 패배하든
    승리하든 패배하든 같은 식으로 반응할 수 있으면 그 특징이 중요하다. 앞으로의 삶에서도 그 특징이 유지될 것이기 때문이다. - 크리스 에버트(전 WTA 세계 랭킹 1위였던 미국의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 당시 승률 90%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움) 이미지 출처 : http://www.sports-photos.com

    답글삭제
  33. 훌륭한 뱃사공은 거친파도에서 만들어진다....

    ㅎㅎ지금 저에게 필요한 명언인듯하네요

    잘보고갑니다~ㅎ

    답글삭제
  34. ●말을 하면 이해가 되고, 말을 안하면 오해가 된다.

    ●자기 반성은 지혜를 배우는 학교이다

    지금 제일 와닿는 말, 명심~하겠습니다.ㅡ..ㅡ//

    답글삭제
  35. @김젼 - 2009/08/23 01:58
    흑... 짧지만 강한 명언이로구나~ ㅋㅋㅋ



    너에게 주는 명언 한마디!!



    고놈의 하트질은;;; -모모군-

    답글삭제
  36. @마가진 - 2009/08/23 13:35
    아고 마가진님 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

    휴가 갔다 오늘 왔어요. ㅎㅎ



    ** 좋은 글 감사합니다. ^_^

    답글삭제
  37. @보링보링 - 2009/08/24 21:28
    좋은 말이죠?ㅎㅎ

    짧지만 힘들때 보면 힘이 나는 명언입니다. ^^



    **보링보링님 방문 감사해요!! ^_^

    답글삭제
  38. @우유 - 2009/08/24 23:30
    아고 우유님 감사합니다.^^;;;



    댓글은 쓰면 이해가 되고 댓글을 쓰지 않으면 오해가 된다?



    이건 아닌거 같군요..ㄷㄷㄷ

    답글삭제
  39. @momogun - 2009/08/27 02:02
    컥 가숨을 후벼판드아 ㄷㄷㄷ;;

    답글삭제
  40. @김젼 - 2009/08/23 01:58
    ㅋㅋㅋ 손이 덜덜 떨리지?? ㅋㅋㅋ

    답글삭제
  41. @momogun - 2009/08/27 02:03
    휴가 잘 보내셨는지..^^;

    충전가득한 날이었으면 합니다.



    ** ↑젼님과 모모님 사이는 제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능..

    답글삭제
  42. @마가진 - 2009/08/23 13:35
    네네 마가진님 덕분에 기분 좋은 휴가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

    이제 충전을 했으니 쓸일만 남았네요.. OTL.. ㅎㅎ



    ** 마가진님 그 사이를 원하십니까? ㅎㅎㅎ

    답글삭제
  43. Noblesse oblige

    제 좌우명이에요 ^-^//

    답글삭제
  44. @윤뽀 - 2009/08/27 14:16
    와~~ 멋진 좌우명이네요~ ^^

    제 좌우명은

    "항상 1A에 앉아 여행하는 성공한 사람이 되자."

    입니다. ^______^

    답글삭제
  45. @momogun - 2009/08/27 13:51
    어이쿠..제가 어찌..^^;;;

    답글삭제
  46. @마가진 - 2009/08/23 13:35
    가진님의 따뜻함과 포용력이라면 얼마든지 가능하리라 생각되는데... 근데.. 이거 이상하자네여?ㅋㅋ 그저 피를 나눈 형제의 사이에 구지.. ㅋㅋㅋ

    답글삭제
  47. "chi....chi...여기는 정상...

    chi...chi...더이상 올라갈곳이 없다.."

    답글삭제
  48. @금방아들 - 2009/08/27 16:42
    잘 나셨구먼?? 아들래미? ㅋㅋㅋ

    답글삭제
  49. @이정일 - 2009/08/28 11:14
    하핫.. 방문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_^

    답글삭제
  50. 학식이부족한자2010년 7월 18일 오후 6:46

    명언과 댓글들 감사히 읽고 갑니다.

    모모군님은 명언중에 성공하는 사람은 스피치에 강하다

    아마 모모군님이 스피치에 강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제가 아끼는 명언 몇개 적어 봅니다.



    "내가 쓰는것 중 가장 비싼 것은 시간이다"

    "나를 높이는 가장 큰 방법은 겸손이다"

    "다 안다고 생각할때 더 열심히 배워라"



    1퍼센트의 가능성 그게 나의 길이다. 마음에 쏙 듭니다.

    답글삭제
  51. 이런많은 명언들을 수집하는 것뿐만아니라
    자신이 마음에 하나씩 세기고 실천할 수 있을 때
    명언이되는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명언들은
    멋을 부리기위한 말에 그치지않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