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29일 토요일

신발 한철 신고 버리시게요? 관리할수록 오래 신을수 있습니다.

오랫만에 포스팅입니다. ㅜㅜ

 

머 이것저것 정신없는 생활의 연속이다 보니 포스팅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그저 시간이 없다는 핑계 아닌 핑계로 하루이틀 미루다 보니

지난 포스팅과 차이가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습니다. ;;;

 

블로그의 주제가 워낙에 '듣보잡'이다보니

오늘 포스팅 또한 그렇치 않을까 싶으나

혹여 도움이 되는 소스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맘에 주절 거려 보렵니다. ㅋ

 

올해 여름에도 언제나 그렇듯 쪼리를 하나 구입했는데요..

그곳에서 신발관리법 이라고 적혀있는 작은 인쇄물을 종이가방에 쪼리와 함께 넣어 주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그냥 쪼리만 꺼내고 상자는 구석에 처박아 놨었는데..

오랫만에 청소하다 발견했습니다. -_-;;

 

유용한 정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신발 관리방법-

 

● 천연가죽제품

 

1. 오염을 부드러운 솔로 털어내고

2. 손으로 가죽크리너를 펴 바른 다음

3. 마른 헝겊으로 닦아냅니다.

 

천연가죽은 물에 젖지 않게 조심!

물세탁은 NO!

물에 젖었을 경우 마른 걸레로 조심히 닦아 준다.

 

● 합성피혁(인조가죽)제품

 

1. 오염물을 부으러운 솔로 털어내고

2. 미지근한 비눗물이나 슈즈샴푸로 가볍게 닦아내 준 다음

3. 물로 헹구어 응달에 건조합니다.

 

직사광선이 비치는 곳에서 건조를 하면 가죽이 상하니 주의!

 

● 천연 스웨이드 / 누벅(천연세무)제품

 

1. 오염을 부드러운 솔로 털어내고

2. 슈즈샴푸를 마른 헝겊에 묻혀 가볍게 닦은 후

3. 바람이 잘 통하는 응달에 건조합니다.

 

물세탁 NO!

물수건이나 물을 적신 솔로 가볍게 털고 바로 건조!

 

● 컨버스 100% 면소재 제품

 

1.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적신 스펀지로 닦고

2. 맑은 물로 세제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후

3. 바람이 잘 통하는 응달에 건조합니다.

 

물에 오래 담가 놓을 경우, 황변/탈색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

 

● 코르크 소재 제품

 

1. 오염물을 부드러운 솔로 털어 내고

2. 레더샴푸로 살짝 칫솔질 후 응달에 건조합니다.

 

수분은 코르크를 삭게 만들며 모형변형을 일으키니 주의!

항상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보관!

물세탁NO!

  [출처]ABC마트

 

 

 

-신발 착화시 주의사항-

 

☞ 세척시 세제에 장시간 담구어 두거나

    세탁기 사용을 절대 금합니다.

물세탁 NO!! 가죽제품은 물세탁을 금합니다.
  면소재의 제품은 물세탁이 가능하나

    중성세제의 스펀지 사용, 물에 불리는 경우에는
  이염이나 소재가 약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급적 피해주십시오.

☞ 온도, 습도가 낮고 통기가 좋은 장소(그늘)에 보관해주십시오.

☞ 천연가죽착화시 가죽의 특성상 물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어두운 색 계열의 양말을 착용해주십시오.

☞ 고어텍스를 제외한 모든 운동화는 100%방수기능이 없으므로

    흐린날의 부득이한 착화는 방수제 사용을 권장합니다.

☞ 가죽제품이나 다른 소재제품과 밀착해 보관할 경우

   색이 묻어나는 원인이 되므로 삼가해 주십시오.

☞ 해당 A/S센터 혹은 소비자보호원은

    세탁에 의한 신발의 훼손은 소비자 부주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으시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십시오.

☞ 제품의 용도를 먼저 확인 후 용도 이외의 착화시

    신체부상 및 제품수명의 단축이 올수도 있습니다.

☞ 극한 상황(미끄러운 경사지역, 빙판, 빗길, 물기있는 곳)등에서의

    위험에 대비,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 발 형태를 고려하여 제작되었으므로 개인에 따라

    약간의 착화감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신발의 뒤꿈치를 꺾어 신을 경우,

    뒷축 보강제가 발 뒤꿈치를 상하게 할수도 있으므로

    올바른 착화법을 권장합니다.

☞ 운동화의 경우 발의 건강을 위해

    깔창을 자주 교체하여 착화해주십시오.


☞ 기름이 있는 곳에서의 착화

    신발의 형태 변화의 원인이 되오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출처]ABC마트

 

 

쓰고 보니 문득 그런 생각이 듭니다.

걍 2000원 주고 신발세탁소에 맡기는게 더 낫겠구만.. -_ㅡ

 

아무튼 단 한분에게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스니다. ㄷㄷㄷ;; -_ㅡV

 

 

 

 

 

포스트 내용이 갠츈하셨다면 클릭 해 주세요! 응? (^^)(__*)

댓글 23개:

  1. 신발 관리법이 이리 까다로울 줄은 몰랐네요^^;;



    스킨이 바뀌셨네요~ 시원해 보입니다^^

    답글삭제
  2. 와 진짜 신발관리 까다롭네요;;

    답글삭제
  3. ㅎㅎㅎ 갑자기 어디서 본 얘기가 떠오르네요~ㅎ

    어떤 신발 세탁소가 컴퓨터 크리닝이라고 해서 맡겨놨더니,

    어느 날 찾아갔더니 아저씨가 쭈그려 앉아 신발을 빨고 있었다고....;;;ㅋㅋㅋ

    답글삭제
  4. @HoYa™ - 2009/08/29 18:48
    그렇쵸? ㅎㅎ 저도 쓰다 보니 에잇;; 그냥 세탁소에 맡기는 편이 낫겠네.. 싶었습니다. ㅋㅋ



    ** 케잇군 스킨 훔쳐 왔는데.. 시원해 보인다니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5. @띠용 - 2009/08/29 19:55
    그러게요.ㅎㅎ;;

    오래 신으려면.. 관리 해 줘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답글삭제
  6. @Design_N - 2009/08/29 20:16
    ㅋㅋㅋㅋㅋ 아저씨가 컴퓨터인가요?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7. 제 생각에도 신발 세탁소가 나을듯...너무 어려워요...T.T

    답글삭제
  8. @어찌 - 2009/08/29 22:08
    마자요 너무 어렵죠?? ^^



    그래도 정말 좋아하는 신발이 있다면 한번쯤은 시도해 볼만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_^



    물론 남성보단 여성들이 더 많긴 하겠지만요~ ㅎㅎ



    그나저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답글삭제
  9. @momogun - 2009/08/29 22:24
    근데 문제는 정말 좋아하는 신발은 아까워서 잘 신지도 못한다죠?..

    주말이라고 심심해서 미투데이 탐험을 신나게 했습니다....ㅋㅋ

    답글삭제
  10. @어찌 - 2009/08/29 22:08
    오늘은 미투데이 탐험하셨군요? ㅋㅋ

    저는 미투데이에 아직 가입도 안되어 있는데.. 어찌님 덕분에 입질이 슬슬 옵니;;; -_ㅜ



    **사실 '톡픽'도 시작만 해노코 잘 들어가지도 않은데.. 제가 욕심만 많나봅니다. ㅋㅋ

    답글삭제
  11. @momogun - 2009/08/29 22:38
    저도 톡픽은 이제 졸업하고 미투로 갔더니 젼님이 반겨주데요...^^

    먹고살려니 이것저것 알아야 하고 노느니 바쁜척 합니다..ㅋㅋ

    답글삭제
  12. @어찌 - 2009/08/29 22:08
    벌써 졸업 하셨어요? ㅋㅋ

    김젼이는 어딜가나 한자리 꿰차고 있나봅니다. ㅋㅋㅋ



    저도 먹고 살려면 이것저것 알아야 하는데 어찌님 따라 댕겨야 겠습니다. ㅋㅋ

    답글삭제
  13. 예전에 신발세탁소에 맡겼더니 신발이 상해서 왔더라구요.

    그리고 과연 세탁소에서도 저런 주의사항을 잘 지킬지..^^;;

    ㅋㅋ 죄송합니다. 제가 불신을 부추기는 꼴이 되었군요.

    답글삭제
    답글
    1. 신발업계근무합니다. 신발을 세탁소맞길경우 각오하셔야할게 신발의 본드부분은 2-3년후 매우 약해집니다. 자연적으로 약해져요...합성피혁부분이 들어간부분은 합피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3-4년 자연소멸로 삮어서 허물어집니다. 세탁소 과실이라고 보기힘듭니다. 본드라면 수선집으로 ㄱㆍㄱ 합피라면 수명종료.

      삭제
  14. 어렵네요~워낙에 전 여기저기 잘 쾅~부딪쳐서..

    신발또한 상처투성이라..한철신기도 어렵네요..ㅠ.ㅠ

    답글삭제
  15. 저도 요즘은 그냥 세탁소에 맡깁니다....

    특히나 소재가 믹스매치 된 운동화같은건 어떻게 빨아야 할지 몰겟더라구요...ㅎㅎ

    답글삭제
  16. @마가진 - 2009/08/30 00:27
    가진님~~ ㅎㅎㅎ



    맞는 말씀이긴 한데.. 왠지 씁쓸하네요. ^^



    주말 잘 보내셨나요?? ^_^

    답글삭제
  17. @보링보링 - 2009/08/30 03:30
    흑.. 저랑 많이 비슷하시네요.. ㅎㅎ

    쪼리던 운동화던 저도 그렇스니다. ㅠㅠ



    걍 많이 벌어야 겠습니다. ㅋㅋ

    답글삭제
  18. @mari - 2009/08/30 17:40
    마리님!! ㅋㅋ



    신경쓰지 않고 바로 세탁소로 궈궈싱!! ㅋㅋ

    답글삭제
  19. 처음에 살때 가죽인지 면인지만 확인하고 씻습니다.저는. ㅎㅎ

    씻고.. 탈수기에 돌리고. 그늘에 말립니다. ㅎㅎ

    아직까진 탈이없네요. ㅎ

    답글삭제
  20. @건뚱이 - 2009/08/31 00:16
    전 사실 잘 안 빨아요.ㅋㅋㅋㅋㅋㅋ



    **이제 빨때도 되었는디.. _-_ ;;

    답글삭제
  21. 광택제나 걸래로 딱고 냄새는 풰~브리즈로.... 참 쉽죠잉 ㅋ



    근데

    항상 싼걸 사서그런가 마음도 가볍게 버리고 다시 사게 된다는 하하

    답글삭제
  22. @mawingu - 2009/08/31 20:59
    아~ mawingu님.. ㅋㅋㅋ

    저랑 코드가 맞는데요?? ㅋㅋㅋ



    ** 그까이꺼 다시 사면 되지 멀~ 우리 쿨하니까요~ 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