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의 세계에 빠지다
어떤 스웨터든지 양팔이 다 달려 있잖아요.
그리고 순모는 순모일 따름입니다.
사실 상품은 다 비슷하지요.
차이를 만드는 차이는
커뮤티케이션(광고)입니다.
자료출처*
<가디언>, <<광고판>> 재인용, 이실 MBA, 2009, 242쪽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떤 스웨터든지 양팔이 다 달려 있잖아요. 그리고 순모는 순모일 따름입니다. 사실 상품은 다 비슷하지요. 차이를 만드는 차이는 커뮤티케이션(광고)입니다. 자료출처* <가디언>, <<광고판>> 재인용, 이실 MBA, 2009, 242쪽
광고의 힘!
같은 것이라도 어떻게 선전하느냐에 따라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받아들여 지는게 ^^ 바로 광고의 힘!!광고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갑니다.
특히 옷은 그게 더 심한 것 같아요 ㄷㄷ 사실 그게 그건데 ㅋ
전 감성적인 광고가 참 끌려요 ㅋㅋ그러면서도 광고를 보고 어떤 물건을 선택하는 경우는 아직 별로 없어요^^;
광고의 힘은 작게는 상품에서 크게는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지요.하긴 요즘은 사람도 자기PR시대니까요.^^;
뭔가 어려운 말이군요.. 그래서 비싼옷을 덜 좋아 하죠..
잘 보고 갑니다, 차이에 대한 글인데...좀더 긴 설명이,,,
맞습니다. 제품은 비등해도 마케팅에서 승부가 나는 것이지요.
비밀 댓글 입니다.
옷 뿐아니라 모든게 그런거 같아요물론 퀄리티에 있어서 차이는 있겠다만.. ㅎㅎ
ㅎㅎㅎ양팔이 달려있지 않은 스웨터는 없지요.커뮤니케이션(광고)의 힘 대단하지요.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품질차이는 있지 않을까요.ㅋㅋ커뮤니케이션의 차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겠지만요.
광고의 힘 정말 대단하죱^_^
그러게요.. 광고의 힘이지요..
광고는 대단하죠 ㅋ
ㅎㅎ 마지막 은근 반전....누가 입느냐에 따른거죠~~ 도 한가지 든 생각 모델과 나의 차이
순간 스웨덴이라고 읽었떤...ㅜ.ㅜ;;요즘 스웨덴 뉴질랜드 생각만 절실히 나네요 가보고 싶은곳공부하고 싶은곳...ㅠ.ㅠ
공감합니다...
광고를 어뜨케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만들어진다는 말이로군요~~아...국어못하는 저에게는 어려운 글이었습니다 ㅋㅋㅋ
맞아요...역시 광고의 힘은 큰거 같아요....
저는 이해를 못하겠어요... 나만 이런겨?? ㅠㅜ
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떻게 표현(광고)하느냐에 다르다고... 간결하게 설명했네요.
정말 마케팅/광고의 양도, 질도 참 중요한 듯합니다~ ^^
공감해요~ ^^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달라지죠 , ~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디자인이 좋은것을 선택하는것처럼, 같은 상품에도, 어떻게 광고하느냐에 따라,다가 오는게 다른것 같네요 ^^; 표현의 중요성.! ㅋ
짧지만 강력한 글이네용 ^^모모군님 배낭돌이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용!!
역시 광고발은 무시못하겠어요. 시장표도 광고만 잘하면 명품처럼 보여질 수 있더군요 =ㅈ= 참 광고라는것이..
침대는 과학입니다~ 라는 광고문구로 효과를 본 것과 같군요^^
@띠용 - 2009/12/07 19:44아자!! ㅎㅎ
@Jmi™ - 2009/12/07 20:35Jmi님 짧은 글인데.. 공감 완전 감사합니다. ^^ 댓글이 미친듯이 늦었네요. 죄송합니다.ㅠㅠ
@gemlove - 2009/12/07 21:23그쵸? ㅎㅎ 사실 옷은 거기서 거기죠. 코디의 차이? 모델의 차이?더하면, 광고의 차이겠죠.. ㅎㅎ 광고가 브렌드의 거품을 만들고, 결국 소비자도 그 거품을 좋아하니까... 아이러니 하지만,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흰돌고래 - 2009/12/07 23:05하하 감성적인 광고가 요즘 대세죠.. ㅎㅎ 흰돌고래님께서 사회로 짠 하고 나오시면 선택폭이 좀 커지지 않을까요?? ^^
@마가진 - 2009/12/07 23:59제 PR을 잘 하고 있는건가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ㅋㅋ감사합니다. 기업의 운명마저 바꿀수 있는 것이 광고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akito - 2009/12/08 00:16ㅎㅎ 광고를 하든 안하든 옷의 기능은 매한가지인데.. 사람의 인식이란게 무서운것 같습니다. ^^
@핑구야 날자 - 2009/12/08 00:21아고.. 너무 짧게 썼나봅니다. ㅎㅎ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죄송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내영아 - 2009/12/08 00:21결국은 마케팅의 차이가 승부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Anonymous - 2009/12/08 00:28박카스는 정말이지 피로가 싹 풀릴것 같습니다. 네네. ㅋㅋㅋㅋ
@루이스피구 - 2009/12/08 09:23제품의 기능과는 관계없는 감성적인 광고가 언제부턴가 대세가 되어 있는 것 같아요. 피구님 말씀처럼 퀄리티의 차이는 있겠지만... 그 퀄리티에 관한 내용마저 광고내용에 빠진것 처럼요.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시작 되세요~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ㅠ
@풀칠아비 - 2009/12/08 10:59좀 쑥스러운데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블루버스 - 2009/12/08 11:38물론 품질차이는 있겠지만, 요즘 광고는 퀄리티에 관한 언급조차 안하고 있지요.. 그것이 블루버스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커뮤니케이션의 차에 비해 아무것도 아니것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ㅎ 좋은 한주 시작 하세요~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며칠 멍때리다 ㅠㅠ
@김뽀 - 2009/12/08 13:39하하 김뽀님께선 정말 잘 아시죠?? ㅎㅎ
@뽀글 - 2009/12/08 14:33광고의 힘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
@감성PD - 2009/12/08 15:45광고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ㅋㅋ답글이 너무 늦었죠.. 제가 멍~ 을 때리느라 ㅠㅠ좋은 한주 시작 되세요~ : )
@mawingu - 2009/12/08 17:25ㅋㅋㅋ 반전 좋은데요?? 광고에 적용하면 어떨까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ㅋㅋ
@버스닉 - 2009/12/08 18:23아고 버스닉님! 아직 하실 일이 많치 않습니꺄?? 일단 한방 하고 떠나셔도 늦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
@홍천댁이윤영 - 2009/12/08 20:28감사합니다.. ^^
@삐용 - 2009/12/08 22:41아고.. 삐용님! 화려한 후기글을 쓰시는 분께서 국어를 못하신다니요.. ㅋㅋ어쨋든 마케팅의 차이가 제품의 성공의 여부를 정한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냥냥 - 2009/12/09 14:27공감 감사합니다. 냥냥님! ^^
@김태정 - 2009/12/10 00:21ㅋㅋㅋㅋㅋㅋ 태정님~ 깨방정의 피가 흐르시는 것 같기도.. 저랑 코드가 잘 맞을것 같기도.. ㅋㅋ
@mark - 2009/12/10 08:54격하게 감사합니다. ^^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
@에바 - 2009/12/11 22:16어쩌면 마케팅이 제품의 성공여부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 답글이 늦어 죄송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Sibnt - 2009/12/12 10:44표현의 중요성! 한마디로 딱!! 표현해 주셨네요! 공감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배낭돌이 - 2009/12/13 14:54배낭돌이님!! 여행 잘 다녀 오셨군요!! 기댕기고 있었는데.. 이제야 글을 봤네요. ㅠㅠ 별탈없이 잘 다녀 오셨으니 다행입니다. ^^
@van - 2009/12/13 22:04그것이 커뮤니케이션의 차이가 아닌가 감히 생각해 봅니다. ^^ 광고빨~~ 응? ㅎㅎ 답글이 격하게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신나는 한주 되세요~ : )
@Hoya - 2009/12/14 19:55제 머리속에서 호야님 댓글을 보자마자 "에이스침대"라고 딱 나오는것 보니 그 광고는 성공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
@momogun - 2009/12/21 16:04왠지 깨방정하면은... 부정적인 이미지인듯한데요??깨방정이 무슨 뜻이죠?? ㅋㅋㅋ전 다시 읽어봐도 이해를 못하겠어요 ㅎㅎ
@김태정 - 2009/12/10 00:21사전적 의미로는 부정적일수도 있겠지만 요즘 대세가 깨방정이니 머 괜츈한것이 아닌가 싶은데 말입니다? ㅎㅎㅎ 저도 사실 깨방정이고..아.. 요즘 깨방정으로 뜨고 있는 연예인이라면 조권이 있겠습니다. ㅋㅋㅋ
@momogun - 2009/12/21 17:21뜨아~ 저도 봤습니다. 조권님의 춤을...하핫..제 이미지가 그랬군요...하핫..
@momogun - 2009/12/21 15:44바쁘셨나봐요. ^^&
@Jmi™ - 2009/12/07 20:35좀 그랬습니다. 본의 아니게 멍~ 을 심하게 때리고 있었숨니다. ㅠㅠ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답글삭제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떤 스웨터든지 양팔이 다 달려 있잖아요. 그리고 순모는 순모일 따름입니다. 사실 상품은 다 비슷하지요. 차이를 만드는 차이는 커뮤티케이션(광고)입니다. 자료출처* <가디언>, <<광고판>> 재인용, 이실 MBA, 2009, 242쪽
광고의 힘!
답글삭제같은 것이라도 어떻게 선전하느냐에 따라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받아들여 지는게 ^^ 바로 광고의 힘!!
답글삭제광고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갑니다.
특히 옷은 그게 더 심한 것 같아요 ㄷㄷ 사실 그게 그건데 ㅋ
답글삭제전 감성적인 광고가 참 끌려요 ㅋㅋ
답글삭제그러면서도 광고를 보고 어떤 물건을 선택하는 경우는 아직 별로 없어요^^;
광고의 힘은 작게는 상품에서 크게는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지요.
답글삭제하긴 요즘은 사람도 자기PR시대니까요.^^;
뭔가 어려운 말이군요..
답글삭제그래서 비싼옷을 덜 좋아 하죠..
잘 보고 갑니다, 차이에 대한 글인데...좀더 긴 설명이,,,
답글삭제맞습니다. 제품은 비등해도 마케팅에서 승부가 나는 것이지요.
답글삭제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옷 뿐아니라 모든게 그런거 같아요
답글삭제물론 퀄리티에 있어서 차이는 있겠다만.. ㅎㅎ
ㅎㅎㅎ
답글삭제양팔이 달려있지 않은 스웨터는 없지요.
커뮤니케이션(광고)의 힘 대단하지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품질차이는 있지 않을까요.ㅋㅋ
답글삭제커뮤니케이션의 차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겠지만요.
광고의 힘 정말 대단하죱^_^
답글삭제그러게요.. 광고의 힘이지요..
답글삭제광고는 대단하죠 ㅋ
답글삭제ㅎㅎ 마지막 은근 반전....
답글삭제누가 입느냐에 따른거죠~~ 도 한가지 든 생각 모델과 나의 차이
순간 스웨덴이라고 읽었떤...ㅜ.ㅜ;;
답글삭제요즘 스웨덴 뉴질랜드 생각만 절실히 나네요 가보고 싶은곳
공부하고 싶은곳...ㅠ.ㅠ
공감합니다...
답글삭제광고를 어뜨케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만들어진다는 말이로군요~~
답글삭제아...국어못하는 저에게는 어려운 글이었습니다 ㅋㅋㅋ
맞아요...역시 광고의 힘은 큰거 같아요....
답글삭제저는 이해를 못하겠어요... 나만 이런겨?? ㅠㅜ
답글삭제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떻게 표현(광고)하느냐에 다르다고... 간결하게 설명했네요.
답글삭제정말 마케팅/광고의 양도, 질도 참 중요한 듯합니다~ ^^
답글삭제공감해요~ ^^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답글삭제달라지죠 , ~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디자인이 좋은것을 선택하는것처럼, 같은 상품에도, 어떻게 광고하느냐에 따라,
다가 오는게 다른것 같네요 ^^; 표현의 중요성.! ㅋ
짧지만 강력한 글이네용 ^^
답글삭제모모군님 배낭돌이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용!!
역시 광고발은 무시못하겠어요. 시장표도 광고만 잘하면 명품처럼 보여질 수 있더군요 =ㅈ= 참 광고라는것이..
답글삭제침대는 과학입니다~ 라는 광고문구로 효과를 본 것과 같군요^^
답글삭제@띠용 - 2009/12/07 19:44
답글삭제아자!! ㅎㅎ
@Jmi™ - 2009/12/07 20:35
답글삭제Jmi님 짧은 글인데.. 공감 완전 감사합니다. ^^
댓글이 미친듯이 늦었네요. 죄송합니다.ㅠㅠ
@gemlove - 2009/12/07 21:23
답글삭제그쵸? ㅎㅎ
사실 옷은 거기서 거기죠. 코디의 차이? 모델의 차이?
더하면, 광고의 차이겠죠.. ㅎㅎ
광고가 브렌드의 거품을 만들고, 결국 소비자도 그 거품을 좋아하니까... 아이러니 하지만,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흰돌고래 - 2009/12/07 23:05
답글삭제하하 감성적인 광고가 요즘 대세죠.. ㅎㅎ
흰돌고래님께서 사회로 짠 하고 나오시면 선택폭이 좀 커지지 않을까요?? ^^
@마가진 - 2009/12/07 23:59
답글삭제제 PR을 잘 하고 있는건가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기업의 운명마저 바꿀수 있는 것이 광고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akito - 2009/12/08 00:16
답글삭제ㅎㅎ 광고를 하든 안하든 옷의 기능은 매한가지인데.. 사람의 인식이란게 무서운것 같습니다. ^^
@핑구야 날자 - 2009/12/08 00:21
답글삭제아고.. 너무 짧게 썼나봅니다. ㅎㅎ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죄송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내영아 - 2009/12/08 00:21
답글삭제결국은 마케팅의 차이가 승부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Anonymous - 2009/12/08 00:28
답글삭제박카스는 정말이지 피로가 싹 풀릴것 같습니다. 네네. ㅋㅋㅋㅋ
@루이스피구 - 2009/12/08 09:23
답글삭제제품의 기능과는 관계없는 감성적인 광고가 언제부턴가 대세가 되어 있는 것 같아요.
피구님 말씀처럼 퀄리티의 차이는 있겠지만... 그 퀄리티에 관한 내용마저 광고내용에 빠진것 처럼요.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시작 되세요~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ㅠ
@풀칠아비 - 2009/12/08 10:59
답글삭제좀 쑥스러운데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블루버스 - 2009/12/08 11:38
답글삭제물론 품질차이는 있겠지만, 요즘 광고는 퀄리티에 관한 언급조차 안하고 있지요.. 그것이 블루버스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커뮤니케이션의 차에 비해 아무것도 아니것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ㅎ
좋은 한주 시작 하세요~ ^^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며칠 멍때리다 ㅠㅠ
@김뽀 - 2009/12/08 13:39
답글삭제하하 김뽀님께선 정말 잘 아시죠?? ㅎㅎ
@뽀글 - 2009/12/08 14:33
답글삭제광고의 힘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
@감성PD - 2009/12/08 15:45
답글삭제광고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ㅋㅋ
답글이 너무 늦었죠.. 제가 멍~ 을 때리느라 ㅠㅠ
좋은 한주 시작 되세요~ : )
@mawingu - 2009/12/08 17:25
답글삭제ㅋㅋㅋ 반전 좋은데요??
광고에 적용하면 어떨까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ㅋㅋ
@버스닉 - 2009/12/08 18:23
답글삭제아고 버스닉님! 아직 하실 일이 많치 않습니꺄??
일단 한방 하고 떠나셔도 늦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
@홍천댁이윤영 - 2009/12/08 20:28
답글삭제감사합니다.. ^^
@삐용 - 2009/12/08 22:41
답글삭제아고.. 삐용님! 화려한 후기글을 쓰시는 분께서 국어를 못하신다니요.. ㅋㅋ
어쨋든 마케팅의 차이가 제품의 성공의 여부를 정한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냥냥 - 2009/12/09 14:27
답글삭제공감 감사합니다. 냥냥님! ^^
@김태정 - 2009/12/10 00:21
답글삭제ㅋㅋㅋㅋㅋㅋ 태정님~ 깨방정의 피가 흐르시는 것 같기도..
저랑 코드가 잘 맞을것 같기도.. ㅋㅋ
@mark - 2009/12/10 08:54
답글삭제격하게 감사합니다. ^^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
@에바 - 2009/12/11 22:16
답글삭제어쩌면 마케팅이 제품의 성공여부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
답글이 늦어 죄송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Sibnt - 2009/12/12 10:44
답글삭제표현의 중요성! 한마디로 딱!! 표현해 주셨네요!
공감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배낭돌이 - 2009/12/13 14:54
답글삭제배낭돌이님!! 여행 잘 다녀 오셨군요!!
기댕기고 있었는데.. 이제야 글을 봤네요. ㅠㅠ
별탈없이 잘 다녀 오셨으니 다행입니다. ^^
@van - 2009/12/13 22:04
답글삭제그것이 커뮤니케이션의 차이가 아닌가 감히 생각해 봅니다. ^^
광고빨~~ 응? ㅎㅎ
답글이 격하게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신나는 한주 되세요~ : )
@Hoya - 2009/12/14 19:55
답글삭제제 머리속에서 호야님 댓글을 보자마자 "에이스침대"라고 딱 나오는것 보니 그 광고는 성공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
@momogun - 2009/12/21 16:04
답글삭제왠지 깨방정하면은... 부정적인 이미지인듯한데요??
깨방정이 무슨 뜻이죠?? ㅋㅋㅋ
전 다시 읽어봐도 이해를 못하겠어요 ㅎㅎ
@김태정 - 2009/12/10 00:21
답글삭제사전적 의미로는 부정적일수도 있겠지만
요즘 대세가 깨방정이니 머 괜츈한것이 아닌가 싶은데 말입니다? ㅎㅎㅎ
저도 사실 깨방정이고..
아.. 요즘 깨방정으로 뜨고 있는 연예인이라면 조권이 있겠습니다. ㅋㅋㅋ
@momogun - 2009/12/21 17:21
답글삭제뜨아~ 저도 봤습니다. 조권님의 춤을...
하핫..
제 이미지가 그랬군요...
하핫..
@momogun - 2009/12/21 15:44
답글삭제바쁘셨나봐요. ^^&
@Jmi™ - 2009/12/07 20:35
답글삭제좀 그랬습니다. 본의 아니게 멍~ 을 심하게 때리고 있었숨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