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7일 월요일

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떤 스웨터든지 양팔이 다 달려 있잖아요.

 

 

그리고 순모는 순모일 따름입니다.

 

 

사실 상품은 다 비슷하지요.

 

 

차이를 만드는 차이는

 

 

커뮤티케이션(광고)입니다.

 

 

 

 

자료출처*

<가디언>, <<광고판>> 재인용, 이실 MBA, 2009, 242쪽

 

 

 

 

 

 

 

 

댓글 60개:

  1.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떤 스웨터든지 양팔이 다 달려 있잖아요. 그리고 순모는 순모일 따름입니다. 사실 상품은 다 비슷하지요. 차이를 만드는 차이는 커뮤티케이션(광고)입니다. 자료출처* <가디언>, <<광고판>> 재인용, 이실 MBA, 2009, 242쪽

    답글삭제
  2. 같은 것이라도 어떻게 선전하느냐에 따라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받아들여 지는게 ^^ 바로 광고의 힘!!

    광고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갑니다.

    답글삭제
  3. 특히 옷은 그게 더 심한 것 같아요 ㄷㄷ 사실 그게 그건데 ㅋ

    답글삭제
  4. 전 감성적인 광고가 참 끌려요 ㅋㅋ

    그러면서도 광고를 보고 어떤 물건을 선택하는 경우는 아직 별로 없어요^^;

    답글삭제
  5. 광고의 힘은 작게는 상품에서 크게는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지요.



    하긴 요즘은 사람도 자기PR시대니까요.^^;

    답글삭제
  6. 뭔가 어려운 말이군요..

    그래서 비싼옷을 덜 좋아 하죠..

    답글삭제
  7. 잘 보고 갑니다, 차이에 대한 글인데...좀더 긴 설명이,,,

    답글삭제
  8. 맞습니다. 제품은 비등해도 마케팅에서 승부가 나는 것이지요.

    답글삭제
  9.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0. 옷 뿐아니라 모든게 그런거 같아요

    물론 퀄리티에 있어서 차이는 있겠다만.. ㅎㅎ

    답글삭제
  11. ㅎㅎㅎ

    양팔이 달려있지 않은 스웨터는 없지요.

    커뮤니케이션(광고)의 힘 대단하지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2. 품질차이는 있지 않을까요.ㅋㅋ

    커뮤니케이션의 차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겠지만요.

    답글삭제
  13. 광고의 힘 정말 대단하죱^_^

    답글삭제
  14. 그러게요.. 광고의 힘이지요..

    답글삭제
  15. ㅎㅎ 마지막 은근 반전....

    누가 입느냐에 따른거죠~~ 도 한가지 든 생각 모델과 나의 차이

    답글삭제
  16. 순간 스웨덴이라고 읽었떤...ㅜ.ㅜ;;



    요즘 스웨덴 뉴질랜드 생각만 절실히 나네요 가보고 싶은곳

    공부하고 싶은곳...ㅠ.ㅠ

    답글삭제
  17. 광고를 어뜨케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만들어진다는 말이로군요~~

    아...국어못하는 저에게는 어려운 글이었습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18. 맞아요...역시 광고의 힘은 큰거 같아요....

    답글삭제
  19. 저는 이해를 못하겠어요... 나만 이런겨?? ㅠㅜ

    답글삭제
  20. 차이를 만드는 차이. 어떻게 표현(광고)하느냐에 다르다고... 간결하게 설명했네요.

    답글삭제
  21. 정말 마케팅/광고의 양도, 질도 참 중요한 듯합니다~ ^^

    답글삭제
  22. 공감해요~ ^^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 ~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디자인이 좋은것을 선택하는것처럼, 같은 상품에도, 어떻게 광고하느냐에 따라,

    다가 오는게 다른것 같네요 ^^; 표현의 중요성.! ㅋ

    답글삭제
  23. 짧지만 강력한 글이네용 ^^

    모모군님 배낭돌이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용!!

    답글삭제
  24. 역시 광고발은 무시못하겠어요. 시장표도 광고만 잘하면 명품처럼 보여질 수 있더군요 =ㅈ= 참 광고라는것이..

    답글삭제
  25. 침대는 과학입니다~ 라는 광고문구로 효과를 본 것과 같군요^^

    답글삭제
  26. @띠용 - 2009/12/07 19:44
    아자!! ㅎㅎ

    답글삭제
  27. @Jmi™ - 2009/12/07 20:35
    Jmi님 짧은 글인데.. 공감 완전 감사합니다. ^^



    댓글이 미친듯이 늦었네요. 죄송합니다.ㅠㅠ

    답글삭제
  28. @gemlove - 2009/12/07 21:23
    그쵸? ㅎㅎ



    사실 옷은 거기서 거기죠. 코디의 차이? 모델의 차이?



    더하면, 광고의 차이겠죠.. ㅎㅎ



    광고가 브렌드의 거품을 만들고, 결국 소비자도 그 거품을 좋아하니까... 아이러니 하지만,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29. @흰돌고래 - 2009/12/07 23:05
    하하 감성적인 광고가 요즘 대세죠.. ㅎㅎ



    흰돌고래님께서 사회로 짠 하고 나오시면 선택폭이 좀 커지지 않을까요?? ^^

    답글삭제
  30. @마가진 - 2009/12/07 23:59
    제 PR을 잘 하고 있는건가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기업의 운명마저 바꿀수 있는 것이 광고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31. @akito - 2009/12/08 00:16
    ㅎㅎ 광고를 하든 안하든 옷의 기능은 매한가지인데.. 사람의 인식이란게 무서운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32. @핑구야 날자 - 2009/12/08 00:21
    아고.. 너무 짧게 썼나봅니다. ㅎㅎ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죄송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33. @내영아 - 2009/12/08 00:21
    결국은 마케팅의 차이가 승부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4. @Anonymous - 2009/12/08 00:28
    박카스는 정말이지 피로가 싹 풀릴것 같습니다. 네네. ㅋㅋㅋㅋ

    답글삭제
  35. @루이스피구 - 2009/12/08 09:23
    제품의 기능과는 관계없는 감성적인 광고가 언제부턴가 대세가 되어 있는 것 같아요.



    피구님 말씀처럼 퀄리티의 차이는 있겠지만... 그 퀄리티에 관한 내용마저 광고내용에 빠진것 처럼요.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시작 되세요~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ㅠ

    답글삭제
  36. @풀칠아비 - 2009/12/08 10:59
    좀 쑥스러운데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답글삭제
  37. @블루버스 - 2009/12/08 11:38
    물론 품질차이는 있겠지만, 요즘 광고는 퀄리티에 관한 언급조차 안하고 있지요.. 그것이 블루버스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커뮤니케이션의 차에 비해 아무것도 아니것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ㅎ



    좋은 한주 시작 하세요~ ^^



    답글이 너무 늦었습니다. 며칠 멍때리다 ㅠㅠ

    답글삭제
  38. @김뽀 - 2009/12/08 13:39
    하하 김뽀님께선 정말 잘 아시죠?? ㅎㅎ

    답글삭제
  39. @뽀글 - 2009/12/08 14:33
    광고의 힘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40. @감성PD - 2009/12/08 15:45
    광고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ㅋㅋ



    답글이 너무 늦었죠.. 제가 멍~ 을 때리느라 ㅠㅠ



    좋은 한주 시작 되세요~ : )

    답글삭제
  41. @mawingu - 2009/12/08 17:25
    ㅋㅋㅋ 반전 좋은데요??



    광고에 적용하면 어떨까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ㅋㅋ

    답글삭제
  42. @버스닉 - 2009/12/08 18:23
    아고 버스닉님! 아직 하실 일이 많치 않습니꺄??



    일단 한방 하고 떠나셔도 늦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

    답글삭제
  43. @홍천댁이윤영 - 2009/12/08 20:28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44. @삐용 - 2009/12/08 22:41
    아고.. 삐용님! 화려한 후기글을 쓰시는 분께서 국어를 못하신다니요.. ㅋㅋ



    어쨋든 마케팅의 차이가 제품의 성공의 여부를 정한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45. @냥냥 - 2009/12/09 14:27
    공감 감사합니다. 냥냥님! ^^

    답글삭제
  46. @김태정 - 2009/12/10 00:21
    ㅋㅋㅋㅋㅋㅋ 태정님~ 깨방정의 피가 흐르시는 것 같기도..



    저랑 코드가 잘 맞을것 같기도.. ㅋㅋ

    답글삭제
  47. @mark - 2009/12/10 08:54
    격하게 감사합니다. ^^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

    답글삭제
  48. @에바 - 2009/12/11 22:16
    어쩌면 마케팅이 제품의 성공여부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



    답글이 늦어 죄송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49. @Sibnt - 2009/12/12 10:44
    표현의 중요성! 한마디로 딱!! 표현해 주셨네요!



    공감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

    답글삭제
  50. @배낭돌이 - 2009/12/13 14:54
    배낭돌이님!! 여행 잘 다녀 오셨군요!!



    기댕기고 있었는데.. 이제야 글을 봤네요. ㅠㅠ



    별탈없이 잘 다녀 오셨으니 다행입니다. ^^

    답글삭제
  51. @van - 2009/12/13 22:04
    그것이 커뮤니케이션의 차이가 아닌가 감히 생각해 봅니다. ^^



    광고빨~~ 응? ㅎㅎ



    답글이 격하게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신나는 한주 되세요~ : )

    답글삭제
  52. @Hoya - 2009/12/14 19:55
    제 머리속에서 호야님 댓글을 보자마자 "에이스침대"라고 딱 나오는것 보니 그 광고는 성공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53. @momogun - 2009/12/21 16:04
    왠지 깨방정하면은... 부정적인 이미지인듯한데요??

    깨방정이 무슨 뜻이죠?? ㅋㅋㅋ

    전 다시 읽어봐도 이해를 못하겠어요 ㅎㅎ

    답글삭제
  54. @김태정 - 2009/12/10 00:21
    사전적 의미로는 부정적일수도 있겠지만

    요즘 대세가 깨방정이니 머 괜츈한것이 아닌가 싶은데 말입니다? ㅎㅎㅎ



    저도 사실 깨방정이고..



    아.. 요즘 깨방정으로 뜨고 있는 연예인이라면 조권이 있겠습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55. @momogun - 2009/12/21 17:21
    뜨아~ 저도 봤습니다. 조권님의 춤을...



    하핫..



    제 이미지가 그랬군요...



    하핫..

    답글삭제
  56. @momogun - 2009/12/21 15:44
    바쁘셨나봐요. ^^&

    답글삭제
  57. @Jmi™ - 2009/12/07 20:35
    좀 그랬습니다. 본의 아니게 멍~ 을 심하게 때리고 있었숨니다. ㅠ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