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일 수요일

온라인 쇼핑몰이 대세!!

오늘 말하고자 하는 주제는 온라인 쇼핑몰의 시장에 관해서 입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온라인 시장의 점유율이 나날이 커져 가고 있습니다.

 

 

 

한 조사처에 따르면,

 

도민 10명 중 5명 이상월 1회이상,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일 도소비생활센터가 도민 9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자상거래 이용관련 소비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방문횟수 기준으로 '월 1~3회' 이용자는 285명(30.6%). '주 1~3회'는 246명(25.4%)으로 조사 됐다. '연간 1~3회' 이용자는 157명(16.7%)에 그쳤다.

[출처]소비생활센터

 

 

 

'월1~3회 이상' 쇼핑몰 이용자가 전체 응답자의 절반을 넘어선 것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직접 상점을 방문해 구매하던 특성에서 벗어나 인터넷, 온라인 등 쪽으로 옮겨 가고 있는 것이라는게 소비생활센터 측의 설명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로는

 

 

 

1. 492명(52.4%)이 `제품이 다양하고 가격이 저렴해서'라고 꼽았고,

2. 324명(34.5%)은 `매장에 가지 않고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출처]소비생활센터

 

 

 

이 같은 소비생활센터의 조사가 시사하는 바는 크다 할 수 있겠습니다.

 

 

 

감히 단언하건데.. 앞으로 전자상거래의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편리함가격비교의 용이성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긍정적인 요소라 할수 있겠는데요..

 

 

 

쇼핑몰 창업을 부추기는 기사들에 현혹되어 무분별한 창업을 하는 것은 물론 안되겠지만,

 

 

보다 현실적인 생각전략이 있다면,

 

 

앞으로도 쇼핑몰 시장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 주는 통계자료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자료출처*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09112700066&t=

 

 

 

 

 

 

 

 

댓글 62개:

  1.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온라인 쇼핑몰이 대세!! 오늘 말하고자 하는 주제는 온라인 쇼핑몰의 시장에 관해서 입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온라인 시장의 점유율이 나날이 커져 가고 있습니다. 한 조사처에 따르면, 도민 10명 중 5명 이상이 월 1회이상,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

    답글삭제
  2. 누가 저보고 같은 질문을 한다면

    저 또한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을 들겠지요.^^



    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하는 멋진 제품을 찾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을 보면 참 다양한 물건이 많다는 생각이..

    게다가 저렴하고..ㅎㅎ



    요즘은 오프라인매장에서 물건을 검토한 뒤,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

    오프라인매장을 가지신 분들도 온라인판매도 병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온라인 사업은 발전가능성이 많으나..



    역시 그넘의 대형자본의 독점형태가 문제가 되겠죠.

    에잉~~ㅡㅡ;;

    답글삭제
  3.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런데 온라인은 오프라인보다 훨씬 더 힘들어요.. 더 철저한 준비와 각오가 필요하죠..

    답글삭제
  4. 하는 입장에선 쉽고 편해서 좋긴한데... 중독증세까지 보일때도 있어서...ㅋㅋ

    답글삭제
  5. 대충 요약해보면 "시간"과 "돈"이네요.

    이렇게만 보면 온라인 쇼핑몰이 유용한데 말이죠.^^

    답글삭제
  6. 요즘 뭐뭐할인쿠폰이다 대박세일이다 이런 광고문구때문에

    자꾸 클릭을 하게 되는데

    정말 이것도 중독인지...-_-;;;

    답글삭제
  7. 요즘 자주 들락날락하는 사이트 하나 덕분에 매주 하나씩은 꼭꼭 구매하게 되네요;ㅋㅋㅋ

    답글삭제
  8. 그렇네요~ 저만해도 왠만한건 다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네요^^;;

    답글삭제
  9. 진짜 저도 거의 모든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 같아요

    답글삭제
  10. 음 저는 옷은 아직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하고있습니다만..

    악세사리나 다른 생활용품은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고있어여^^;;

    답글삭제
  11. 대세 = 이익발생 이 결코 아니라는 것은

    제 쇼핑몰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ㅡ,.ㅡ;;;

    다른 것은 무난하게 잘 하고 잘 되어 가는데

    왜 인터넷 쇼핑몰은 주전공 분야 이면서도

    망하지 말라는 만큼만 장사가 될까요 ㅠㅠ

    답글삭제
  12. 온라인 쇼핑은 아무래도 싸서 좋아요..

    근데 눈으로 확인할수가 없으니까

    전자제품이나 가구 같은거는 꼭 off line에서 산답니다 ㅋ

    온라인은 거의 의류쪽만.. ㅎ

    답글삭제
  13. 가끔 질이 안좋은 경우도 있는게 문제더라구요..

    환불하기도 힘들구요.. 하지만 저역시도

    온라인에서 열심히 쇼핑을 하고 있지요... ㅎㅎ

    답글삭제
  14. 온라인 쇼핑몰이 대세는 맞습니다만..



    이제는 인지도가 오픈마켓에만 쏠려지기때문에.

    오픈마켓만 배를 불러주게 하는거죵.....ㅠ.ㅠ.



    판매자들만 수수료를 엄청 내고 있으니 말이죠...

    답글삭제
  15. 이제 온라인 쇼핑 뿐 아나라



    모바일+오프라인 쇼핑몰도 생각해 봐야 할 듯.



    아이폰에서 layer라는 것을 실제로 보니 ㅎㄷㄷ

    답글삭제
  16. @마가진 - 2009/12/02 00:50
    책같은 경우는 정말이지.. 마가진님 말씀처럼 오프라인에서 구경 실컷하고 온라인에서 사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저역시도 그러니.. ㅋㅋ



    아고.. 대형자본의 독점형태와 상대하려면 독특한 아이디어와 발상 전략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흐흐;;;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17. @홍천댁이윤영 - 2009/12/02 12:47
    그렇쵸.. 발전가능성.. 시장성을 생각하면 온라인의 장점이 크다 할수 있겠지만 그만큼 신경쓸 부분이 많아지죠..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답글삭제
  18. @냥냥 - 2009/12/02 14:05
    중독증상이라... 그것이 판매자들이 원추하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ㅋ 신나는 하루 되세요!! ㅎㅎ

    답글삭제
  19. @블루버스 - 2009/12/02 16:24
    간단하게 정리 되었네요!! 타임과 머니. ㅎㅎ



    포화상태니 어쩌니 하지만 아직 시장이 많이 남아 있다 생각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20. @삐용 - 2009/12/02 19:05
    흑.. 중독 조심하셔야 합니다. 응??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21. @띠용 - 2009/12/02 19:17
    ㅋㅋㅋ 생각없다가도 보면 자꾸 끌립니다? 응? ㅋㅋ

    답글삭제
  22. @Hoya - 2009/12/02 19:49
    편리함과 저렴함이 히키코모리를 점점 늘어나게 합니다. ^^:; ㅋㅋ 호야님이 그렇다는 건 아니구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23. @gemlove - 2009/12/02 21:34
    전.. 몇년전부터 쭉~~ 그랬던것 같아요~ ㅎㅎ

    답글삭제
  24. @보링보링 - 2009/12/02 22:50
    옷은 아직까지도 은근 많으신것 같더라구요~



    입어 볼수가 없으니... 보링님도 그런 이유가 아닌가 생각듭니다만.. ㅎㅎ



    달리 생각하면 그래서.. 온라인 의류시장의 발전가능성이 긍정적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

    답글삭제
  25. @detoxz - 2009/12/02 23:20
    온라인 매출이 점유율이 나날이 커지곤 있지만.. 결국 대형업체들의 독점행진이... 그들의 덩치만 커지는 것은 아닌지... 그런것 같아 안타깝기 까지 하네요..;;



    그래도.. 디톡님께선 꾸준히 해 오셨으니..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응?? ^^



    그런데 왜 연락을 안하시는지.요.. 쭉~ 기다렸;; ㅠㅠ

    답글삭제
  26. @보노보노(경이) - 2009/12/03 13:17
    역시 사람들 개개인의 견해차가 있긴 한가 봅니다. ^^



    앞에 보링보링님은 옷만 오프에서 산다고 하시는데 말입니다. ㅎㅎ



    어쨋든 가격경쟁력이 온라인의 힘인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27. @라오니스 - 2009/12/03 20:08
    저역시도 그렇지만 보통 남자분들은 환불이나 교환을 귀찮(?)아서 안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라오니스님께서도 그렇치 않을까 싶은데.. ㅎㅎ



    온라인 정말 편해요! 그쵸?? ^^:;

    답글삭제
  28. @안지용 - 2009/12/04 00:11
    현실적인 조언을 해드리면 좋을텐데.. 너무 크게만 얘기하는 것이 아닌가 싶어 죄송하기도 하네요..;;



    시장이 커질수롣 오픈마켓의 수수료가 합리적으로 바뀌어야 할텐데.. 좋을텐데.. 자본주의의 현실이 발목을 잡네요;;



    오픈마켓의 대체제가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겟습니다..



    힘내세요!! ^^;;

    답글삭제
  29. @mahabanya - 2009/12/04 12:17
    와~ 마하반야님!!



    저도 요즘 그부분이 엄청 신경이 쓰이는데.. 말입니다. ^^



    오즈 가입자도 벌써 100만이 넘었고..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의 점유율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그쪽으로도 생각을 해야 하는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모바일+오프라인 쇼핑몰이라면.. 띠용님 댁에서 본 네이버의 무료통화 서비스를 말씀하시는 건지요? ^^:;



    아무튼간에 정말 편한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ㅎㄷㄷㄷ ㅎㅎ

    답글삭제
  30. @momogun - 2009/12/04 14:15
    마지막 줄만 보면 분위기가 묘하잖습;; 쿨럭;;



    사진전 말씀이신 것 같은데

    제가 요즘 너무 바빠서 라고 하면 좀 어설픈 변명이고

    일이 꼬이느라 기다려 주시는 다른 분들께 어떻게

    말씀 드려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하지 않거나 일산에서 하거나 뭐 그럴 것 같은데..

    저 스스로도 난감하고 주변에도 참 죄송하고 민망한 상태네요. ^^;;



    하휴;;

    답글삭제
  31. @detoxz - 2009/12/02 23:20
    그러게요.. ㅋㅋ 마지막줄만 보면..ㅋㅋㅋ



    아고.. 오히려 제가 죄송한 기분이.. ㅠㅠ



    아닙니다. 전 그저.. 기대했고 또 기다리고 있어.. 여쭙.. 그래도 역시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데.. 흠.. 머라 말씀드려야 할지...



    에휴...



    그냥 조용히 기다리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32. @momogun - 2009/12/04 15:04
    ㅠㅠ 그럼 일산까지 와 주시는건가요 흑흑



    아아 정말 고민입니다.

    괜히 기다리시게 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33. @mahabanya - 2009/12/04 12:17
    마하반야님 말씀은 모바일 쇼핑몰 말씀이신 것 같은데요?

    저는 그다지 체감하지 못하고 있지만

    한켠에서는 소비자의 유입이 높아

    꽤나 크게 평가 하고 있다는 통계도 봤습니다.

    답글삭제
  34. 전 쇼핑몰 딱 하나만 가입 했어요...^^

    간간이 필요한 것 사는데 중요한 것은 이게 진짜 진품일까 하는 것이겠죠...

    하기야 오프라인에서도 짝뚱이 판치는 세상인데..ㅜㅜ

    답글삭제
  35. 교통비, 가격, 시간을 고려하면 인터넷 쇼핑이 편리하고 좋아요. 옷, 악세사리 같은 건 실물을 보고 사지만 공산품 같은 건 뭐,,

    답글삭제
  36. 전자제품, 책, 구입할때 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데…,

    앞으로의 흐름은 어떤 방향으로 갈까요,?ㅋ

    위에 댓글중에 모바일+오프라인 형태도 보이던데, ;ㅋ

    답글삭제
  37. 요새 대세는 2PM아닌가요?? 크크크

    모지 ^0^???

    답글삭제
  38. 그래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사야지~! 라는 마음을 가지고 들러봐도 온라인에 비해 제품수가 적다는 점은 늘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온라인에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수치는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도 꽤 있다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답글삭제
  39. 언젠가 이마트나 홈플러스를 위협하는 온라인마트가생기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하나 차릴 수 있음 좋겠네요.

    답글삭제
  40. @detoxz - 2009/12/02 23:20
    하하 디톡님! 아닙니다. 제가 괜히 말씀드려 신경 쓰이게 한건 아닌가 걱정되네요..;;



    그리고 언제든지 하시면 꼭 연락 주세요~



    꼭 가겠습니다. : )

    답글삭제
  41. @mahabanya - 2009/12/04 12:17
    하하 그렇겠죠?? ^^



    정말이지 이용자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니..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체감하나바요.. ㅎㄷㄷ ㅎㅎ

    답글삭제
  42. @한성민 - 2009/12/04 21:14
    그래서 그런지 짝퉁 고발 전문 업체마저 생겼다고 하네요~ ㅎㅎ 의식의 전환이 필요한 건가요??



    댓글이 늦었습니다. ㅠ 좋은 하루 되세여 : )

    답글삭제
  43. @Jmi™ - 2009/12/04 23:44
    온라인으로 의류매출이 가장 큰 걸로 알고 있는데..



    J-mi님 처럼 의류/잡화는 온라인으로 구입 안하시는 분들 또한 많으시고..



    의류시장이 정말 크긴 큰가 봅니다. ㅎㅎ

    답글삭제
  44. @Sibnt - 2009/12/05 00:15
    앞으로는 핸드폰으로 옷이던 뭐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45. @김태정 - 2009/12/05 01:49
    아~ 태정님!! ㅋㅋㅋ



    맞습니다!! 2PM이 대세!! 응?? ㅋㅋ

    답글삭제
  46. @핫스터프 - 2009/12/06 03:03
    가격비교가 가능하려면 제품수도 당연히 문제가 될테니... 결국, 중요한 요인중 하나가 될것 같습니다. ^^



    어쨋든 편하긴 하지요?? ^^ㅎㅎ

    답글삭제
  47. @Hopemaker - 2009/12/07 01:47
    이마트나 홈플러스를 위협하는 온라인마트라..



    옥션에서 요즘 밀고 있는 컨셉이 아닌가 싶은데.. ㅎㅎ



    먼가.. 기막힌 아이디어가 생기시면 도전해보세요!! ^^

    답글삭제
  48. @momogun - 2009/12/07 16:09
    모바일 쇼핑몰이 크는 거야 당연한 거라고 보구요.

    중요한 것은 모바일 쇼핑몰과 '오프라인 쇼핑몰' 의 결합이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Layer라는 것을 써 보시면 감이 좀 확 오실텐데...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고 그것을 현재 자기 위치를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형태가 되는 거죠. 할인 쿠폰, 돈 거의 안 드는 광고(트위터를 이용해도 되고), 상당히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야할 물건을 리스트업(온라인 연동) 해 놓고 밖에 나갔더니 해당 물건이 있는 가게에서 Push 방식으로 물건 사라고 알려준다던지, 커피숍을 찾는데 현재 위치 근처의 커피숍을 자연스럽게 지도/증강 현실을 이용해 찾고 있는데 온라인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커피숍이 보인다던지, 아니면 다른 커피숍에 비해서 보다 많은 정보(사진, 메뉴, 가격)를 가지고 있는 숍이 있다던지 하면 사용자가 어디가서 구매할지는...





    기존 인터넷의 경우는 온라인에서 사서 집이나 회사로 '배송' 하는 개념이라면 모바일 시대에는 온라인으로 검색해서 '오프라인'에서 확인하고 사는 형태가 되는 거죠.



    오프라인 가게에서 '배달' 서비스를 한다면 사용자는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결제를 하고 물건은 배송시키는 형태도 가능할 것 같구요(짐 들고 다니기 귀찮잖아요)

    답글삭제
  49. @mahabanya - 2009/12/04 12:17
    와~ 입이 떡 벌어지는군요...



    지금 서비스 준비하는 업체가 있나요??



    아니면 저번에 마하반야님께서 말씀하신 서비스가 이런류(?)의 .. 마구 궁금해 집니다. ㅎㅎ



    현실이 된다면... 새로운 시장이 열리겠네요.. 정말..



    아이폰을 사야하나..



    근데 아직 노예계약이 남아서.. 고민입니다. ;;;

    답글삭제
  50. @momogun - 2009/12/07 17:42
    제가 아이템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이런 쪽으로 확장이 가능한 베이스한 거구요. (힌트 많이 뿌리네orz)



    준비하는 업체는 글쎄요....막연하게 생각하는 업체는 충분히 있을 것 같지만 대비해서 움직이는 업체는 얼마 없지 않을까 생각해요. 오프라인 매장을 갖고 계신 분들은 온라인만 하는 분들보다 더 기회가 많겠죠.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 하시는 분들중에는 온라인 돌아가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니^^



    서로 손 잡고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온라인을 잘 하는 분과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분들이 시너지를 내면^^

    답글삭제
  51. @mahabanya - 2009/12/04 12:17
    마하반야님 말씀처럼 제휴하는 방법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꽤나 매력적으로 제게 다가오는데요?? ^^



    참.. 전에 포스팅 쓴 적 있었는데..http://momogun.textcube.com/29 코리안비비큐.. 이런 게 바로 말씀하신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먼가 번뜩번뜩 거렸습니다.

    ^^

    답글삭제
  52. @핑구야 날자 - 2009/12/08 00:22
    네 정말 그렇쵸? ^^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충분히 많아 보였습니다.

    답글삭제
  53. @momogun - 2009/12/08 10:39
    불고기의 경우 아주 발빠르게 치고 나간 거지요.



    근데 일상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하면서도 비슷한 일을 다양하게 기획(돈도 별로 안 드는 기획)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려면 온라인 쇼핑몰 자체가 '검색 친화적'이어야 하고 실시간/비실시간 검색을 더불어 고려해야하며 오프라인 시장과의 연계와 사용자의 행동 분석을 좀 해야 하겠죠? 네이버에 헛돈을 쓰기보다 직접 콘텐츠를 웹에 뿌리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죠. 트위터로 사진을 지오태깅해서 붙여놓거나 구글맵에 사진이나 3D 구조물을 만들어 매핑시켜놓거나. ^^



    전 쇼핑몰을 안 해봐서 잘 모르지만 힌트나 아이디어는 ^^

    답글삭제
  54. @mahabanya - 2009/12/08 11:18
    오늘 마침 모튜님이 재미있는 동영상을 올리셔서^^



    http://www.youtube.com/watch?v=Hhgfz0zPmH4



    아래는 레이어라는 놈입니다.



    http://vimeo.com/6717975



    아래는 일본에서 만든 세카이 카메라구요.



    http://www.youtube.com/watch?v=LGTTrp_PZj4&feature=player_embedded



    참고로 모두 공짜-_-;;;

    콘텐츠는 사용자가 만들어가기도 하고 검색엔진에서 자동으로 찾아 인덱싱하기도 합니다.

    답글삭제
  55. @mahabanya - 2009/12/04 12:17
    우와~~~~ 지금 막 세가지 영상 다 봤는데요... 흐미~



    장난 아니네요!! 레이어라는 놈은 정말 우와~ 감탄사 연발 하면서 봤습니다. 기술이 벌써 이렇게나 발전했다는 것이 놀랍고 또 실제로 적용되는 모습을 보니.. 흐믓하기 까지 합니다. 입점(?)업체가 늘어나서 모든 업체가 검색된다면 정말 강력한 힘이 생길것 같습니다.



    먼가.. 적용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좀 해봐야 겠습니다.

    ^^



    좋은 영상 소개 감사합니다. ^^)V

    답글삭제
  56. 온라인쇼핑몰이 진짜 대세입니다.

    시간도 절약되고, 예전보다 의류같은 제품의 질도 확실히 좋아졌구요.

    답글삭제
  57. 모모군님과 반야님 대화내용 잘보았습니다 ㅎㅎ;;

    사장은 즉 얼리아답타가 되야 먹고살수 있나봅니다 ㅜ_ㅜ;;;;;;;;;;;;;;



    제가 진행하는것과 동시에 모바일 쇼핑몰을 열어보려하는데

    비용적인것을 모르고 광고비에 대한 엄청난 부담때문에 ㅠ_ㅠ



    일전에 제가 포스팅 했던 쇼핑몰은 망한다는 글과 상반되는 통계결과이지만 총매출이 늘어난다해도 결국 소상공업은 죽게 되어있습니다. ㅠㅠ 매출이 늘어나는것이 오히려 두렵네요. 그만큼 대기업이나 규모있는 중견 쇼핑몰에서 시장 장악을 더 심화시킨다는 뜻일테니까요...기회의 땅 쇼핑몰 시장?에서 결국 가진자가 또 이기는 구도가 되는 군요 ㅠ_ㅠ......................





    으엉...............................................

    답글삭제
  58. 왠만하면 안 사입고 사 입어도 꼭 입어보고 만져보고 사 입는

    저 같은 구매자만 있으면.....온라인쇼핑몰 운영자에겐 최악일테이지요. 저 처럼 숨어있는 미래의 구매자를 움직이게 하는 획기적인 전략은 무엇일까요? 인쇼에서 옷을 사 입는 친구들을 보면서 ___ 이건 정서가 달라서 그런지. 가격도 가격문제라지만..저는 왜 꼭 입어보고 만져봐야만 옷을 사게 되는 걸까요? 거울에 이리저리 비춰보면서 말이지요.



    그런데 이미 알고 있는 동일한 상품인데 가격이 내려 괜찮다면 바로 장바구니에 담을 것 같아요.

    가령 유니클로나 랄프로렌같은...

    답글삭제
  59. @감성PD - 2009/12/08 15:46
    기능면에선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야 겠습니다.



    의류는 질이 문제가 될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

    답글삭제
  60. @버스닉 - 2009/12/08 18:29
    ㅠㅠ 힘내세요!! 훔....

    답글삭제
  61. @잔디 - 2009/12/09 11:54
    브렌드 제품이라면 인터넷쇼핑몰의 구매자가 되실수 있겠네요~ 잔디님.. 아니 101호님께 말이죠.. ㅎㅎ



    음.. 말씀처럼 미래의 구매자를 움직이게 하는 획기적인 전략이라... 생각 좀 해 봐야 겠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