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30일 수요일

[쇼핑몰]우린 이것만 팔아요!

쇼핑몰은 해당시장 점유율이 커지면서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갖추고 점차 특화된 아이템을 취급하는 개인쇼핑몰이 늘고 있고,

 

 

이전까지 패션, 잡화, 레저 등으로 종합쇼핑몰의 한 카테고리를 취급해오던 개인쇼핑몰들이

 

아예 모자 전문 쇼핑몰,

 

자전거 의류 전문 쇼핑몰 등으로

 

보다 세분화된 상품을 취급하는 전문몰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 솔루션 업체에 따르면 종합몰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개인 쇼핑몰들의 등장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일전에 올린 포스팅에도 소개 드린 적이 있습니다만,

 

유정란만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하늘과 계란"이라는 쇼핑몰이 그렇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전포스팅보기*

"온라인 유통! 그 상품의 그 한계는 어디까지 인가?"

 

 

 

전문지식을 갖춘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특화된 전문몰이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전문몰들은 타깃대상이 확실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고,

 

목적구매 고객들이 유입되는 경우가 많아 충성고객을 확보하기가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한 가지 아이템에 집중할 수 있어

 

관련 상품의 트렌드나 흐름을 빠르게 읽고 쇼핑몰 운영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분화된 아이템의 경우 보다 전문성을 앞세워

 

하나의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분화된 전문 쇼핑몰을 유지하고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꾸준히 찾아보고,

 

더 좋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또한 필요하겠습니다.

 

 

 

 

 

자료출처*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1849786&cDateYear=2009&cDateMonth=12&cDateDay=18

 

 

 

 

 

 

 

 

댓글 15개:

  1.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쇼핑몰]우린 이것만 팔아요! 쇼핑몰은 해당시장 점유율이 커지면서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갖추고 점차 특화된 아이템을 취급하는 개인쇼핑몰이 늘고 있고, 이전까지 패션, 잡화, 레저 등으로 종합쇼핑몰의 한 카테고리를 취급해오던 개인쇼핑몰들이 아예 모자 전문..

    답글삭제
  2. 세분화된 아이템이라.. 어휴.. 저도 뭔가를 생각하고 싶은데..

    왜이리 머릿속은 멍~ 할까요^^;;

    답글삭제
  3. 그 세분화된 아이템을 구하는게 여간 쉬운일은 아닌거 같아요.흑흑흑

    답글삭제
  4. 세분화되어서 전문화.... 그게 답인거 같아요.

    답글삭제
  5.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고 있는 건 마케팅뿐만이 아니에요.



    근데 전문분야를 찾아내는 것이 쉽지많은 않은 일이라,, 그게 문제네요.

    답글삭제
  6. 좋으신 말씀.^^;;

    제가 생선이 먹고 싶을 때,

    야채, 생선, 육류, 곡식, 과일.. 이 모든 것을 판매하는 가게보다

    꽁치, 갈치, 북어, 명태, 대구, 숭어, 민어, 고등어등등을 파는 곳을 가는 것은 당연한 이치지요.

    특히 다른 생선가게에서 쉽게구비하지 못한 참치 같은 것을 파는 가게라면 더욱 굿~~

    답글삭제
  7. 가격차별화 역시 중요한 요소 같아요. 그런데 그마저도 어려운 레드오션...

    답글삭제
  8. 다만 단점이 있다면....목표 시장의 규모가 작으면 아무리 전문화해도 매출이 한계가 있다는 점이겠죠ㅠㅠ;;

    솔직히 자본이 여유있다면 백화점식이 울나라에서는 가장 잘 맞는것 같아요~

    답글삭제
  9. @뽀글 - 2009/12/30 15:27
    뽀글님~~ 생각나시면 아마도 대박 터지실듯..? ^^

    답글삭제
  10. @띠용 - 2009/12/30 18:56
    그렇긴 하죠~ ㅠㅠ

    답글삭제
  11. @둥이맘오리 - 2009/12/30 21:45
    둥이맘오리님께서도 혹시 관심분야이신가요?? ^^

    답글삭제
  12. @Jmi™ - 2009/12/30 21:54
    쉽지 않아서 더 가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답글삭제
  13. @마가진 - 2009/12/30 23:59
    역시 형님의 정리실력은 굿~ 이라는거~~ ^^

    답글삭제
  14. @Soodaa - 2009/12/31 08:48
    가격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싼것보단 차라리 비싼 것이 나은것 같습니다. ^^ 그리고, 쇼핑몰 시장이 레드오션이다 포화상태다 하지만, 사실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이템... 잘 찾아보면 아직도 많이 있거든요~ 많은 분들이 기존에 있는 것들만 생각하는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Soodaa님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15. @candycat - 2009/12/31 11:41
    개인적인 생각으론 자본의 여유가 있다는 전제라면 목표시장을 국외로 돌릴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