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2일 목요일

참여도가 높은 이벤트는 어떤것일까요?

기업이든 개인이든 그들이 준비한 사업체가 세상에 나올때면

 

으레, 오픈기념 이벤트를 합니다.

 

 

이때 고객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이벤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테지만, 현재 저는 사이트를 하나 준비 중에 있습니다.

 

 

 

짧게는 6개월 전, 길게는 1년 전부터 생각해 온 사이트인데요..

 

 

수요조사, 시장조사, 소비자 심리 등등 많은 생각의 정리와 엄청난 회의와 고민끝에

 

결국 만들기로 결정하고 준비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은 약 2개월 전부터 진행중이며,  

 

빠르면 올해가 가기전에 Beta 서비스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나름의 오픈 기념 이벤트를 생각하고 있는데..

 

어떤 형식의 이벤트가 보다 효과적일지에 관해 고민에 빠졌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이벤트의 참여가 어렵지 않으면서, 즉 누구나 짧은 시간에 할수 있으며,

 

참여한 분들에 중 몇분께 상대적으로 큰 혜택을 드리는 기대심리를 자극하는 방법보다는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작지만 혜택을 고르게 드리는 방식이 어떨까 싶습니다.

 

 

 

준비하는 사이트의 힌트를 조금 드리자면 물건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같이 쓰시는 믹시나 다음뷰 같은 형식의

 

그저 자주 방문 해 주시고, 참여해 주시면 되는 그것이 곧 저에게 힘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오픈후 개개인의 참여도에 따라 지속적인 혜택의 제공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픈기념 이벤트

 

큰 상품을 걸고 기대심리를 자극하는 이벤트가 좋을지..

 

작지만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 혜택고루 드리는 것이 좋을지...

 

 

 

물론, 두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건이 허락되지 않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먼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

 

 

 

 

 

 

 

댓글 58개:

  1. 일장일단이 있겟지만..아무래도 많은 분들에게 고루 혜택이 가도록 해서..인지도 상승을 목표로하는것이 좋지않을까..갠적인 생각이 드네요^^

    답글삭제
  2. 제 생각에는 어떤 사이트인가에 따라 방법을 달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이트의 성격과 내용은 오픈 전까지 비공개인 것 같은데... 내용을 공유하고 있는 분들과 함께 논의해 보세요.

    사이트를 오픈한 이유가 회원 모집인지 단순방문 확보인지 수익창출인지 등등등 그 것에 따라 효과적인 방법이 다를 것 같아요.

    답글삭제
  3. 저도 어떤 싸이트냐에 따라서 달라질듯.... 소규모의 싸이트라면 골고루가 큰 싸이트라면 큰걸로 한방에가 좋을듯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모모군님 진짜 연구많이하신다....전 성격이 사업체질이 아니라서 이히~

    답글삭제
  4. 우아~ 1년이나^^;; 멋지세요~ 꼭 잘되어야될텐데^^

    제가 갠적으로 너무너무 관심이 많다는거~^^

    트위터로 실시간에 많은사람을~ ^^

    답글삭제
  5. 아~ 패스워드기억못해서 다시 또 남겨요..

    저는 작지만 참여하는 모든분들까지는 아니고 한 10명정도에..

    그런거???

    답글삭제
  6. 사이트가 너무 궁금해지는데요. *^^*

    얼마나 준비하셨기래.. ㅋㅋ

    저도 기획을 준비중에 있는데, 나중에 조언 부탁드려요.

    저 개인적으로 이벤트는 기대심리 유발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지 각인도 잘되고 흥미유발도 되지 않을까요.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지만요. ㅎㅎ



    아무쪼록 잘되시길 빌어요. 모모군님을 응원할게요!~

    답글삭제
  7. 어떤 사이트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벤트 적극적으로 참여할게요 파이팅요!!

    답글삭제
  8. 저는 갠적으로 모모님 쇼핑몰 사업하실줄 알았는데

    어떤 서비스인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답글삭제
  9. 어떤 내용의 사이트인지 알 수 있으면 생각하기가 더 쉬울 것 같아요.. 몇몇분께 크게 드릴 지 아님 모든 분께 작게 드릴지요..

    답글삭제
  10. 헐.. 무슨 사이트일까 궁금하네요...ㄷㄷㄷ 사이트 성격에 따라서 이벤트는 좀 달라질 것 같아요.. 힌트좀 더 주세요 ^^

    답글삭제
  11. 와우~ 오랜시간 준비하셨군요.^^ 어서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네요..

    제 생각엔 극소수로 크게가시는것보다, 작게 다수로 가는게...

    한사람한사람 기억에도 남게되고, 자주 찾을것같은 생각인데...

    기대됩니다.

    답글삭제
  12. 골고루가 나을듯 합니다..

    연락주세요.. 응원할께요 화이팅...

    답글삭제
  13. 여러 사람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는게 낫지 않을까요? ㅎ

    갓 오픈하는 것이라면 여러명에게 행운을 주면서 인지도도 높이고 개개인에게 기억에 남게 하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

    답글삭제
  1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5. 오옷 ... 모모군님이 멋진 사이트를 준비중에 있군요. ^ ^기다려집니다. 근데 이왕이면 기존의 틀을 완전 깨버리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해보는 건 어떨지??

    답글삭제
  16. 내세우는건 선착순으로 준다고 했지만 결국은 모두에게 다 주는 이벤트가 제일 참여도가 높겠죠?^^

    답글삭제
  17. 야심차게 준비하고 계시군요 1년 간을..보통 영화 한 편 찍는 기간네요. 영화찍으셨는데 영화홍보하시는 거 아니세요? ㅋ (먼산---> 이거 부두인형님껀데..ㅋㅋ) 기대심리자극하는 큰 이벤트와 방문객 혹은 가입자모두에게 혜택이 있는 이벤트. 어떤 싸이트냐에 따라 방법을 달리 하셔야 될 것 같아요. 모모군님 그 쪽으로 전문가 이실테지만. 저는 홍보도 뭐고 영업이고 아무것도 모르는데요.ㅋ 가령 이미지그래픽이 주가 되는 인터렉티브미디어 싸이트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것고 상품을 판매목적으로 하는 싸이트라면 당연 이익창출이 첫번째 목표이니깐 제 입장에선 (첫 오픈 싸이트라면 기대심리자극하는 큰 이벤트보다 회원가입하는 모든 사람인가. 구매하는 모든 사람인가 또 달라지고 오픈기념 1-2달 간 다른 상품하나더서비스상품 뭐 마일리지 이런게 있지 않을까요) 중요한 것은 어떤 목적과 방향에 따른 싸이트인지 이벤트 색깔과 방법도 달라질 것같습니다. 이렇게만 의견모아보아요~ 화이팅!

    답글삭제
  18. 제 개인적인 생각은 큰 선물을 한사람에게 주는 건 로또와 같습니다.

    받은 사람 빼곤 아무도 좋은 기억을 가지지 못하죠.

    그걸 받은 사람마저 1년동안 준비한 것과 맞지 않는다면 방문하지 않을테구요.

    작지만 모두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간다면 더 많은 사람이 기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삭제
  19. @머니야 - 2009/11/12 09:37
    네.. 저도 그것이 좋은 듯 한데..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여쭤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

    답글삭제
  20. @J-mi - 2009/11/12 10:01
    뼈가 되는 말씀 감사합니다. ^^



    사실.. 말씀하신 부분이 다 해당이 되네요.. 기업의 목표가 당연히 이윤추구이듯.. 저 역시도 그렇구요..^^;; 그러기 위해서는 방문자수와 회원수 모두가 저에겐 매우 중요합니다. ^^



    많은 분들의 의견제시가 저에게 힘이 많이 됩니다 ^__^

    요즘 날이 정말 찹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

    답글삭제
  21. @mawingu - 2009/11/12 10:30
    하핫 좋게 봐주시니 그저 감사합니다. ^^ㅎㅎ



    소규모 싸이트라면 골고루.. 큰 사이트라면 큰걸로 한방에!



    참고 하겠습니다. mawingu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려요~ ^^

    답글삭제
  22. @뽀글 - 2009/11/12 13:10
    아고.. 너무 오바를 떨었나 봅니다. ㅋㅋ



    트위터도 잘만 활용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듯 보입니다.

    연구연구~~



    그 끝은 어딜까요?? ㅎㅎ

    답글삭제
  23. @뽀글 - 2009/11/12 13:12
    히히 의견 감사합니다. ㅎㅎ



    작지만 10분께.. 감칠맛 나게.. 하면 될까요?? ^^;;

    답글삭제
  24. @내영아 - 2009/11/12 13:32
    와우~ 내영아님께서 응원해 주시니 힘이 펄~펄~ 납니다. ^^



    내영아님께선 기대심리 유발이 더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이시죠? 소중한 의견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그리고 제가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 돕겠습니다. ^^ 언제든 찾아 주세요~~ ㅎㅎ

    답글삭제
  25. @Zorro - 2009/11/12 13:54
    아고 조로님!! 감사합니다. ^_^



    어떤 사이트인지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

    답글삭제
  26. @민시오 - 2009/11/12 15:10
    아고 민시오님~ 민시오님께는 예전에 제가 슬쩍 흘린적이 있었는데.. ㅎㅎ



    하긴 그때도 너무 크게 말씀 드려서.. 궁금하시다고.. 하셨으니... ozr..



    무튼, 기대 감사합니다. ^^



    더 열심히 준비해야 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27. @홍천댁이윤영 - 2009/11/12 16:07
    어떤 내용의 사이트라..

    일단, 패션 관련 사이트구요..

    20~30대 남성/여성 할것없이 모두가 참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요.. ^^;;



    이정도면 어쯔케 안되까요?? ☞☜



    속시원히 말씀드리면 더 좋겠지만.. 개발기간이 조금 남은 상태라서.. ozr...

    답글삭제
  28. @gemlove - 2009/11/12 17:23
    흐흐.. gemlove님 격하게 감사합니다.^^



    사이트 성격에 따라 이벤트가 달라지긴 하겠지요?? 음..



    힌트를 더 드리자면, 일단, 패션 관련이고,

    20~30대 남성/여성 할것없이 모두가 참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요.. ^^;;



    어쯔케 의견좀 부탁 드릴게요.. 흐흐

    답글삭제
  29. @빛이드는창 - 2009/11/12 17:24
    빛이 드는 창님! 닉네임 만큼이나 저를 설레게 하는 댓글을 달아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



    작게 다수로 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 참고 하겠습니다.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 )

    답글삭제
  30. @핑구야 날자 - 2009/11/12 17:52
    아고 감사합니다!! 핑구야 날자님 댓글을 보니 제가 다 날아 갈것 같습니다. ^^



    **편한 저녁 되세요 : )

    답글삭제
  31. @Anonymous - 2009/11/12 18: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답글삭제
  32. @Mr.번뜩맨 - 2009/11/12 18:41
    와~ 번뜩맨님!! 먼가 번뜩한 아이디어 없을까요??☞☜



    기존의 틀을 완전히 깨버리는 특별한 이벤트라..

    생각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설레기 까지 합니다. ㅋㅋ



    저 힌트 좀 주세요!! 네?? ^^:;

    답글삭제
  33. @띠용 - 2009/11/12 20:16
    하하 그렇겠죠?? ^^ㅎㅎ



    띠용님께서 한 4천만 땡겨 주심 어케 될꺼도 같은데..히히



    의견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34. @잔디 - 2009/11/12 20:25
    와우~~~ 감동의 물결이~ 도가니탕에서 고개를 삐죽삐죽 내밀고 있스니다. 흐흐



    당연히 영화는 아니구효.. (혹시 실망?ㅋ)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를 위주로 하는 사이트가 맞을것 같아요.. 사용자들이 들어왔을때 이미지를 보고 직관적으로 판단할수 있는 쉽고 참여하면 더(?) 재미난 싸이트.. 입니다.



    어떤 목적인지 어떤 방향인지에 따라.. 이벤트의 방법도 달라진다.. 알겠습니다. 참고 할게요!! : )



    응원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5. @감성PD - 2009/11/12 17:57
    요즘.. 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여러명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



    감성PD님께서도 여러명에게 행운을 주면서 인지도를 높히는 것이 기억에도 오래 남고 좋다는 말씀이시군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36. @블루버스 - 2009/11/12 20:25
    냉철한 판단이십니다.



    "큰 선물을 한사람에게 주는 건 로또와 같다."



    그러면 안되겠지만, 받은 사람마저 제가 준비한 것과 맞지 않는다면 정말 방문하지 않겠죠..ㅠ



    역시, 작지만 모두에게 고루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더 많이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37. @momogun - 2009/11/12 21:08
    아 그건 그렇고 마스크 잘 받았습니다^^

    답글삭제
  38. 저 역시 골고루가 좋을 듯 하군요. 큰 거 받았다고 해서 줄곧 그 사이트를 기억한다는 보장도 없고 오히려 조그마한 선물이라도 기억에 남는 선물을 두루 선물하심이..^^

    답글삭제
  39. 저도 골고루에 한표예요. :)

    답글삭제
  40. 이벤트의 참여가 어렵지 않으면서, 즉 누구나 짧은 시간에 할수 있으며, 참여한 분들에 중 몇분께 상대적으로 큰 혜택을 드리는 기대심리를 자극하는 방법보다는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작지만 혜택을 고르게 드리는 방식이 어떨까 싶습니다.

    => 절대 공감!! ^^

    서비스를 준비하고 계신 거군요...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해 집니다.

    답글삭제
  41. 먼지는 모르겠지만, 마구 당기네요ㅋㅋ,

    어서 베타기간이 왔으면 좋겠어요

    답글삭제
  42. @마가진 - 2009/11/12 22:53
    네~ 대세는 역시 작지만 여러분께 고르 드리는 것인가 봅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시작 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

    답글삭제
  43. @우유 - 2009/11/12 23:07
    흐흐 우유님!!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44. @그별 - 2009/11/13 00:26
    아고 그별님께서 공감해 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



    열심히 준비 하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45. @황대장 - 2009/11/13 02:57
    하하 황대장님이 궁금해 하시니... 얼른 서둘러야 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46. @띠용 - 2009/11/12 20:16
    아고 잘 받으셨어요? ^^



    플루 예방 잘 하세요~ ㅎㅎ

    답글삭제
  47. @momogun - 2009/11/12 21:02
    헐 패션 관련 포탈이나, 메타사이트 같은건가요?

    답글삭제
  48. 한번 방문으로 끝나는 이벤트보다는 일주일 정도 지속방문할수록 당첨확률도 늘어나는 류의 재미있는 간단한 게임같은거면 좋을듯?ㅎ

    답글삭제
  49. @momogun - 2009/11/12 21:07
    그냥 제 생각을 말한건데..^^;;

    막상 어떤 사이트가 준비중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와 관련된 컨셉을 제가 안다면 좀 힌트를 내볼 수도 있을 듯 한데.. 힌트는 모모님이 주셔야??ㅋㅋ

    답글삭제
  50. 우선 참여 시의 미션이 너무 어렵지만 않다면 참여는 많이 하지 않을까요? ^^; "큰거 하나 + 자잘한거 널리" 가 가장 무난한거 아닐까 싶네요

    답글삭제
  51. 올해가 가기 전이면.. 금방 볼 수 있겠군요! +_+

    기대하고있습니다.

    답글삭제
  52. @gemlove - 2009/11/12 17:23
    판매자들께는 비용이나 구매전환율이 여느 타 사이트보다 합리적인 광고사이트가 될것이고, 소비자에게는 쇼핑을 도와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할것 같습니다. ^^



    아직까지 국내에 나온 적 없는 획기적이고 재밌는 사이트입니다.



    gemlove님께서도 그렇게 느끼셔야 하는데.. 살짝 부담이 되네요.. ^^;;

    답글삭제
  53. @Mr.번뜩맨 - 2009/11/12 18:41
    판매자들께는 비용이나 구매전환율이 여느 타 사이트보다 합리적인 광고사이트가 될것이고, 소비자에게는 쇼핑을 도와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할것 같습니다. ^^



    아직까지 국내에 나온 적 없는 획기적이고 재밌는 사이트이구요.. 패션 관련입니다. ㅎㅎ



    어쯔케 쫌.. ㅎㅎㅎ ☞☜

    답글삭제
  54. @여게바라 - 2009/11/15 23:16
    그거 좋네요~ 연속방문의 누적점수로 당첨확률이 늘어나는... 생각 좀 해 봐야 겠습니다. ^^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55. @rince - 2009/11/16 12:27
    미션의 간소화..



    큰것 하나 작은것 많이...



    rince님 의견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6. @연님 - 2009/11/16 13:13
    하하 감사합니다. +_+

    답글삭제
  57. 관심 블로그 중에 서비스 오픈하는 분들이 생기니 기분이 묘~

    답글삭제
  58.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참여도가 높은 이벤트는 어떤것일까요? 기업이든 개인이든 그들이 준비한 사업체가 세상에 나올때면 으레, 오픈기념 이벤트를 합니다. 이때 고객들의 “참여도를 높힐 수 있는 이벤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테지만, 현재 저는 사이트를 하나 준비 중..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