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6일 월요일

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당신에겐 있나요??

 

 

 

며칠 전 오랫만에 친구놈과 집 근처 선술집에서 만난 적이 있습니다.

 

 

 

 

                                   [출처]구글이미지

 

 

 

 

그 친구놈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군대를 다녀온 후, 잘 다니던 대학교를 자퇴하고 나와

 

신림동에 있는 단칸방 고시원으로 들어갔습니다.

 

 

 

 

"미친넘"이라는 소리를 등지고 말입니다..... ㅡ.ㅡ........

 

 

 

 

........................

 

 

 

 

그 후로 5년간 그놈을 볼 수 없었습니다.

 

 

 

 

사실, 1년에 1번 혹은 2년에 1번정도 연말이 되거나 특별(?)한 일이 있을때면 한번씩 볼수 있었는데요..

 

그때마다 전 늘 그놈을 한결같이 대했습니다.

 

 

 

"그만하고 취직하는 것이 어떻겠냐..?"

 

"기업의 꽃은 영업(?)이란다.. 내가 알아봐 주마.." 등등 (그당시 제가 했던 일이 영업이었스니다.ㅋ)

 

 

 

아무튼, 그놈은 그때마다

 

자신의 생각을 떳떳하게, 그리고 당당한 어투로 모인 친구들에게 말하곤 했습니다.

 

 

 

속으로는 "저늠이 언제 정신차리려고 그러누....." 했지만,

 

한 인간의 끈기가 그리고 확신이 열정이 언젠가는 결실을 맺을 것을 예견이라도 하는 듯 말입니다.

 

 

 

....................

 

 

 

5년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다섯번째 도전을 끝으로 합격했다는 소식을 알려 왔습니다.

 

 

 

저늠이 저러다 말겠지.. 했었는데...

 

 

 

당당하게 서있는 그 놈의 모습을 보니 너무나 자랑스러웠습니다.

 

 

 

친구여서가 아닙니다.

 

 

 

당신의 꿈을 당당하게 그리고 끈기 있게.. 이루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그 놈은 세상에서 가장 멋있는 놈이 되었습니다.

 

 

 

공부에는 워낙에 흥미가 없는 필자 인지라.. 사실.. 감이 쉽게 오진 않치만..

 

 

 

성인 두명이 바르게 누우면 딱 맞을만한 그 좁디 좁은 골방에 쳐박혀 하루 종일 책과의 씨름을..

 

정석책 두~세배만한 두께의 책 수십권을 몇백번.. 몇천번씩 읽고 쓰고 외우며

 

5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년 있는 시험에 실패를 거듭하고 또 좌절하며 이제 그만둬야 하는 생각도 물론 했었겠지만,

 

그놈은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몇년씩 공부하고 있는...

 

그러다 그만두고 늦은 나이에 직장을 알아보며 전전긍긍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 사람과 제 친구놈의 차이가 무엇일까....

 

생각하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제 사업얘기를 하던 차에 그놈이 그런말을 하더군요..

(친구와는 진지한 얘기를 잘 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저도 나이가 들긴 들었나봅니다.;;)

 

 

 

"네가 성공할 수 밖에 이유가 10가지 이상이 있냐..." 하구요..

 

 

 

시험에 합격하고 벌써 2년정도가 흘렀지만, 여태껏 하지 않은 부분이었습니다.

 

 

 

또다른 지역에도, 옆건물에도, 옆방에도,...

 

같은 목표를 향해 자신과 똑같이 공부하고 똑같이 열심히 하는 사람들 틈에서

 

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그 이유가 반드시 있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시험을 치루기 몇일전 혹은 몇달전 심지어 몇년전부터

 

종이에 "내가 합격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를 적었다고 했습니다.

 

 

 

자세한 목록은 친구인 저에게 창피해서 였는지..

 

들을 수 없었지만, 그 짧은 순간에 스쳐가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워진다는 "피그말리온 효과" 처럼 그 종이가.. 자신이 직접 쓴 짧은 문장들이..

 

그 놈에게 누구보다 큰 힘을 줬나 봅니다. ^^

 

 

 

당신이 무언가를 원한다면...

 

그리고 성공하고 싶다면...

 

 

 

"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를..

 

지금이라도 적어보면 어떨까요?

 

 

 

 

 

 

 

댓글 51개:

  1. 오! 금방 찌릿 했음.

    난 왜 맨날 내가 안되는 이유만 생각했을까?

    내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열가지 이유..

    오늘부터라도 만들어야지 꼬고고!!

    답글삭제
  2. 아, 따끈따끈한 감동입니다.

    흐흠.. 내가 성공할 수 있는 열 가지 이유라..

    지금 상황으로썬 열 가지씩이나 생각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실행하지 않았으니 생각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하고

    실행해 봐야겠군요.^^

    멋진 글입니다.^^

    답글삭제
  3. 우와우.......!!!

    저도 적어봐야겠어요. ^^

    !!!!

    답글삭제
  4. 모모군님은 성공이 무어라 생각하시나요?

    그 답이 무엇이건... 전 모모군님의 현재의 생각과 그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잘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위한 마음가짐이라면 좋겠지요..

    한낫 로또 복권에 인생을 걸고 사는 허무의 희망 보다야 역시 백배 천배 낫기는 하지만... 지금과 같은 진지함이시라면 더 바랄 것이 없겠다 싶습니다. 멋집니다. ^^b

    답글삭제
  5. "우공이산"이라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죠.

    끈기 있는 자라면, 그리고 그 목표를 향해 꾸준히 돌진하는 자라면 그 꿈이 뭐든 이뤄질거란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전 첫번째 항목으로 끈기를 적어보렵니다.

    그리고 두번째 항목으로 첫번째 항목인 끈기를 잃지 않는것! 이라고 적어보렵니다^^

    답글삭제
  6. 아.. 멋진친구분입니다. 저도 적어볼까나..

    답글삭제
  7. 전 정말 끈기라고는 없는...

    제가 성공할수 밖에 없는 이유가 도통 생각이 안나요ㅠㅠ

    한 세가지라도 꼭 찾아내야겠습니다 불끈^^

    답글삭제
  8. 멋집니다

    대박 예감....

    이렇게 기분좋은 글을 아침부터 만난다는 건

    오늘 대박입니다. ㅎㅎㅎ

    답글삭제
  9. 아..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글이네요..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라..



    고민 좀 해 봐야겠는데요..? ^^

    답글삭제
  10. 끈기있는 친구분이네요.

    스스로를 5년간이나 줄기차게 믿고 있는 모습도 대단하구요.

    10가지라 머리 좀 아프겠는데요.

    하지만 정말 필요하단 생각듭니다.^^;

    답글삭제
  11. @김젼 - 2009/11/17 00:01
    김젼이!! 이게 얼마만인겨! +_+;;



    찌릿찌릿해야 오시는구먼?? ㅋㅋㅋ



    열심히 써보게나~ 좋은일이 생길게야~ ㅎㅎ

    답글삭제
  12. @띠용 - 2009/11/17 00:05
    흐흐 감사~ ^^

    답글삭제
  13. @마가진 - 2009/11/17 00:10
    해보지 않아서 그런것이 맞을꺼라 생각합니다.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0개 이상이 나오시지 않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14. @흰돌고래 - 2009/11/17 00:14
    네네네~~ 꼭 한번 적어 보세요~~ ^_^

    답글삭제
  15. @그별 - 2009/11/17 00:18
    제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원하는 일을 하고, 그것을 즐길수 있다면 그것이 행복이고 곧 성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위한 마음가짐.."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_^



    그별님의 성공의 정의도 궁금해 지는데요?? +_+

    답글삭제
  16. @핫스터프 - 2009/11/17 01:33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그리고 써주신 첫번째 또 두번째 이유 역시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17. @basecom - 2009/11/17 02:08
    흐흐 그놈 별로 멋지진 않는데.. ㅋㅋㅋ



    질투가 좀 나는데요?ㅋㅋ



    basecom님도 얼른 적어보세요~ 또다른 세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답글삭제
  18. @삐용 - 2009/11/17 04:00
    정말 중요한 이유 한가지만 찾으셔도 큰 힘이 되실꺼에요! ^^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19. @한수지 - 2009/11/17 04:48
    우와~ 최고의 형용사입니다.



    한수지님 방문 감사합니다. ^^



    대박 터~ 지세요~~~~~~~~~ 응?? +_+

    답글삭제
  20. @만두사랑 - 2009/11/17 08:19
    네네~ 만두사랑님만의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꼭 찾으셔서 꼭 이루세요! 지화자~



    "화이팅"이라는 말보다 "지화자~, 아자~" 이런 말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21. @블루버스 - 2009/11/17 10:15
    한마디로 잡초같은 놈이죠. ^^;;ㅋㅋ



    끈질긴 생명력! 그점이 그놈을 정말 빛나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루버스님께서도 한번 적어 보세요 : )

    답글삭제
  22. 일종의 긍정적 자기 최면 같기도 하군요.

    내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마음에 새기겠어요^^

    답글삭제
  23. 정말 멋진 친구분이시네요.. 저였음 벌써 몇번을 포기했을텐데..

    내가 성공할수밖에 없는 10가지...

    저도 오늘부터라도 생각해봐야겠어요...

    내꿈을 향하여~ 아자아잣~!!

    답글삭제
  24. 멋지네요...^-^ 내가 성공할수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뽀글님 블로그에서 링크타고왔는데ㅋ, 멋진글 읽고 갑니다.

    답글삭제
  25. 아 멋집니다 ^^

    성공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라..

    명확히 그 10가지를 다 적어내려 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은 있을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26. ㅎㅎ 저도 적어보고 싶은데,,, 딱히 생각이 안나요 ㄷㄷㄷㄷ 이러면 않되는데 ㅠㅜ 그나저나 친구분 대단하시네요 5년...ㄷㄷㄷ

    답글삭제
  27. 적는 순간부터 남들보다 한발자욱 전진하는거죠

    답글삭제
  2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9. 역시 인내와 끈기가 있어야 되는군요...

    근데 중요한 것은 전 이 두가지가 부족하단 말씀...ㅜㅜ

    답글삭제
  30. 한번 적어봐야겠는걸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31. @빛무리 - 2009/11/17 13:15
    아고 빛무리님 오셨군요~ ^^



    빛무리님께서도 한번 써 보세요~



    유치하게.. 때로는 냉정하게..



    은근 재밌습니다. : )

    답글삭제
  32. @뽀글 - 2009/11/17 16:19
    뽀글님!! 지화자~~~~~ ㅎㅎ



    꿈을 향하여 궈궈싱~~ ㅎㅎ

    답글삭제
  33. @Sibnt_, - 2009/11/17 17:02
    아고 뽀글님 블로그에서 오셨다니 매우 반갑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편한 밤 되세요 : )

    답글삭제
  34. @감성PD - 2009/11/17 17:27
    차근차근 하나씩 적다.. 10번째 이유를 적는 순간..

    어느새 자신감이 가득차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경험하게 됩니다. ^^



    감사합니다. 편한 밤 되세요 : )

    답글삭제
  35. @gemlove - 2009/11/17 18:00
    흐흐 정말 대단한 놈입니다. 독한늠~ ㅋㅋ



    gemlove님께서도 적어보시길 권해 드릴게요 ^^

    답글삭제
  36. @핑구야 날자 - 2009/11/17 18:14
    네 핑구야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



    전진!!



    편한 밤 되세요~ : -)

    답글삭제
  37. @Anonymous - 2009/11/17 19:12
    와우~ 감사합니다. 저도 곧..? ㅎㅎ



    실패 했을때 역시 그 이유를 적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번 다시 하지 말아야 할 이유들을 되새기며... ^^;;



    **계획하셨던 일은 잘 끝내셨는지 궁금합니다. ^_^

    답글삭제
  38. @한성민 - 2009/11/17 21:51
    그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정말 원하는 일을 찾으시면 인내와 끈기는 저절로 생기는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39. @Zorro - 2009/11/17 21:57
    하하 조로님!! ^^



    얼른요!! 적어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왜 성공 할수 밖에 없는지요~ ㅎㅎ



    **편한 밤 되세요 : )

    답글삭제
  40. 전 모모님이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들어있는 줄 알고 읽기 시작했는데 ㅎㅎ

    찌리릿.

    저도 한번 적어봐야겟어요.

    답글삭제
  41. 저도 요즘 셀프리더쉽쪽에로 강의를 들었는데요..

    그런식으로 목표를 세우거나 긍정적으로 자신을 이끄는거~

    정말 많이 노력해야할것같아요~ㅎㅎ저도 적고 실천하도록 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
  42. 멋진친구를 두셨네요.... 역시 마이드콘드롤이 최고네요....

    답글삭제
  43. 저런분들 옆에있으면 무지 자극되죠~ ㅋ 막 열심히해야겠다는 나도 파면 될수있다는 생각에 불타오르죠 ^^

    답글삭제
  44. @J-mi - 2009/11/18 00:42
    ㅎㅎ 그러게요.. 나중에 한번 포스팅 해야 할까요? ㅋ



    J-mi님도 얼른 써보세요!! ^_^

    답글삭제
  45. @mahabanya - 2009/11/18 06:23
    맞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46. @보링보링 - 2009/11/18 23:54
    네네~ 보링보링님도 화이팅 하세요!! ^^

    답글삭제
  47. @냥냥 - 2009/11/19 15:16
    네 정말 대단한 놈이라 생각합니다. ^^

    답글삭제
  48. @mawingu - 2009/11/20 09:24
    불타고 계신가요?? ㅎㅎㅎ

    답글삭제
  49.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내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당신에겐 있나요?? 며칠 전 오랫만에 친구놈과 집 근처 선술집에서 만난 적이 있습니다. [출처]구글이미지 그 친구놈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군대를 다녀온 후, 잘 다니던 대학..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