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7일 금요일

'우트닷컴'을 아시나요?

'우트닷컴'은 'One Day, One Deal'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하루(24시간)동안 한가지 상품만 파는 당시에만 해도 파격적인 운영방식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으며 세상에 나타났습니다.

 

 출범할 당시에만 해도 하루 5천명에도 못미치던 방문자수가 오픈후 얼마 지나지 않아 15만명으로 늘어났다고 하니, 미국 소비자들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신개념의 인터넷 쇼핑몰에 주목을 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미국 달라스에 기반을 두고 있는 우트닷컴이 기존의 쇼핑 몰과 다른 점은 선택과 집중이 확실하다는 점.

우트닷컴은 하루에 한 개의 제품 밖에 판매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가격은 '땡처리' 수준.


밤 12시부터 판매를 시작해 그다음날 12시까지(24시간) 판매를 하고 다른 상품이 진열되고 또다시 하루동안 판매가 됩니다.

밤 12시가 되면 이른바 우트닷컴 매니아들이 몰려 들어 순식산에 매진이 되는 사례가 종종 생겨 아침에 확인하려 했다가 좋은 상품(?)을 놓쳤던 일부 소비자들은 새로 올라오는 상품을 먼저 확인 하기 위해 취침시간을 늦추는 열정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업체의 가장 큰 장점을

소비자와 생산자 판매자 모두를 만족시킬수 있다는 데에 중점을 두고 싶은데요.


생산자들은  판매가 되지 않아 그동안 쌓아두었던 제고물품이나 땡처리 물건들을 하루동안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제고부담도 덜고, 게다가 정확한 소비자 구매성향 체크가 가능 하여 좋고,

소비자들은 원하는 상품을 완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국내에도 우트닷컴을 벤치마킹하여 처음으로 선보인 업체가 있습니다. '원어데이'인데요.
옥션의 창업자 이준희씨가 오픈한 것으로 알려져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업체가 처음 국내에 오픈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거 괜찮은데?"하고 너도나도 묻지마창업을 해

지금 현재 국내에도 많이 생겨 10개가 넘는 업체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알게 되었는데. 네이버도 "투데이특가" 라는 이름을 걸고 운영하고 있더군요. -_-

워낙에 트래픽이 많다보니 오히려 원어데이보다 수익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성공의 조건은 트래픽 일까요? 차별화 일까요? 선점일까요?

또다른 딜레마에 빠지고 있습니다. -_- ;;






포스트 내용이 좋았다면 클릭 해 주세요! ^^

 

3pyV+id1KhHRZ/UKr+Awpw==

댓글 21개:

  1. 모모군님도 텍큐에 둥지를 트셨나 보네요.

    쇼핑은 '필요할 때 찾아서 필요한 것만 사자' 주의라 원어데이에 큰 관심이 없지만

    이것도 롱테일 전략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과 집중으로 대표되는 골수 분자만을 대상으로 ㅎㅎ

    답글삭제
  2. 그렇군요. 아이디어가 있고 시작을 먼저 하였더래도, 자본이 튼튼하지 못하면 거대기업에 아이디어를 뺏길 수도 있고..

    성공의 조건은 참 유동적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3. @mahabanya - 2009/07/17 17:51
    텍큐의 매력에 빠져 가입은 오래전에 했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된 포스팅을 하네요. ^^

    보랏빛소에서 언급된것처럼 타겟의 집중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것과 같이 골수분자만을 대상으로 타겟팅을 한다면

    레드오션이 블루오션으로 탈바꿈 될것 같습니다. ^_^

    답글삭제
  4. @마가진 - 2009/07/17 21:18
    그래서 제가 요즘 딜레마에 빠지고 있습니다. ㅠㅠ

    마가진님은 왜이렇게 반갑지요? ㅎㅎㅎ

    답글삭제
  5. @momogun - 2009/07/17 23:47
    어이쿠...^^;; 환대 감사합니다.ㅎㅎ

    답글삭제
  6. 횽아 왔으니까 난 이제 티스톨로 갈까부다! 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7. @마가진 - 2009/07/17 21:18
    별말씀을요!! ^^ 그저 감사할 따름임니드아~~ ㅎㅎ

    답글삭제
  8. @김젼 - 2009/07/18 18:12
    비도 오는데 먼지좀 낼까? -_- 후...........

    답글삭제
  9. 안녕하세요!! 블로그 프로필?에서 보고 왔어요 ㅎㅎ

    티스톨인줄 알았는데 텍큐(?)군요.

    네이버랑 다음만 아는 초보라 여러 블로그들을 보니 새롭기만 합니다.+_+

    티스톨하고싶어 가입해두고 어려워 포기한 주제에 여기도 좋아보이는군요 ㅎㅎ

    어쨌든 방가워요^^

    답글삭제
  10. @뱃통이맘 - 2009/07/20 22:23
    뱃통이맘님!! 안녕하세요~

    딸랑 글 하나 있는 블로그에 방문 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

    티톨 했었는데 옮겼어요. 텍큐가 좀 더 가족적인 분위기라고 할까... 머 암튼 그렇습니다. ^^

    저도 완전 블로그 초짜라 조금씩 키워가려구요!!

    답글삭제
  11. 하이코.. 모모군님의 새로운 소식을 기다려봅니다.^^;;

    답글삭제
  12. @마가진 - 2009/07/26 13:27
    마가진님!!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가 요즘 멍~ 때리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ㅠㅠ

    답글삭제
  13. 유용한글이네요. 선점, 트래픽, 차별화 모두 중요하죠 플러스 알파로 운도 넣어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4. @gadgeteer - 2009/08/13 19:54
    gadgeteer님 방문 감사합니다. ^^ 플러스 알파가 제일 좋은것 같은데요? ^^

    근데 기계 만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세요?

    새것[유행]을 좋아하는 사람이세요? ㅎㅎ

    급하게 사전 찾아 봤습니다. ㅋㅋ

    답글삭제
  15. @momogun - 2009/08/13 20:06
    ㅋㅋ 저도 사전 다시 급하게 찾아봤네요. 블로그 방향이 퇴보인지 진화인지 모르겠는데 조금씩 변하고 있네요. 현재로써는, 글쎄요~~ 디지털컨텐츠마케팅과 미국영어에 포커스를 두고 가볼까 합니다 ㅋㅋ^^ 종종 들를께요^^

    답글삭제
  16. @gadgeteer - 2009/08/13 19:54
    디지털컨텐츠마케팅이라.. 이거 흥미진진해 지는데요?ㅎㅎ

    저도 자주 놀러 갈게요!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7. @momogun - 2009/08/14 00:24
    momogun님께 다시 들으니 제가 너무 거창하게 잡았네요 음...다시 선택과 집중을 해야겠네요...이래서 옆에서 조언주는 사람 말을 잘들어야 되는가봐요..ㅠㅠ ㅋㅋ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18. @gadgeteer - 2009/08/13 19:54
    이미 선택은 하셨고, 그렇탐 이제는 집중만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저 완전 관심 많아요!! 좋은 글 부탁드릴게요! ^^

    답글삭제
  19. 원어데이를 처음 봤을때 오홋, 하고 이마를 탁 쳤었는데 벤치마킹 한 사이트가 있다는걸 알고선 약간 흥분이 가셨었었죠. 물론 그와는 상관 없이 원어데이는 열심히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아이디어가 좋다 해도 그 아이디어가 실제 수익을 낼 만큼 자리를 잡기 전에 거대자본이 벤치마킹을 해버리면 그 아이디어를 낸 쪽은 참 눈물 겹지요. 그나마 원어데이는 꽤 충성고객도 확보하고 있는터이니 운영의 묘를 살려야 하지 않을까 싶구요.

    네이버같은 경우 다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서 하는거니까 원어데이 모델과는 조금 차이가 있지 않나 십습니다.



    다른 유사 하루특가-지르미 등에서 알려주는-사이트는 미끼상품으로 한품목을 걸고 있는거니까 역시 좀 다르구요. 물론 그중에서도 원어데이와 컨셉이 똑같은 곳도 있습니다만 이미 이쪽에선 원어데이가 브랜드 가치가 꽤 있지요.

    답글삭제
  20. @mari - 2009/08/22 14:10
    흑.. 마리님 답변 늦어 죄송합니다.

    글도 몇개 없는데..-_-;; 왜 이제야 봤을까요..ㄷㄷㄷ;;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시는지요?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우트닷컴'을 아시나요? '우트닷컴'은 'One Day, One Deal'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하루(24시간)동안 한가지 상품만 파는 당시에만 해도 파격적인 운영방식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으며 세상에 나타났습니다. 출범할 당시에만 해도 하루 5천명에도 못미치던 방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