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4일 목요일

패션 검색 VIZOOO 간담회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관심이 많습니다.

 

패션, 검색, 쇼핑몰, 온라인사업, 등등 머 이런것들이 말입니다.

 

제가 준비하고 있는 것도 vizooo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 그런지 어쩐지 이번 간담회 소식을 듣고 너무나 반가웠고, 그래서 얼른 참여 의사를 밝혔습니다.  

 

간담회는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 패션검색 vizooo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블로그/미디어 광고플랫폼 Adzooo 소개", 그것에 대한 "질의 응답"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철저하게 준비를 하셔서 그런지, 생각보다 쉬운 설명으로 사업에 대한 소개를 잘 해 주셨습니다.

 

 

우선,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vizooo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그 자리에서 몇가지 의견을 직접 말씀 드렸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지금에 와서 들었습니다. 핑계같지만, 사업설명이 끝난 시간이 이미 계획된 시간을 넘어섯고 길어질 것 같아 참았습니다. 그것이, 본 포스트를 쓰는 것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서두는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포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그전에 본 포스트의 이해를 돕기위해 vizoooAdzooo에 관한 서비스 내용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출처]www.vizooo.com

 

 

 

제목과 서두에서도 밝혔듯이 vizooo는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 패션검색 서비스입니다.

 

 

1. 유사 상품 검색           :   키워드 없이 한번의 클릭만으로 유사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스타일 검색                :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색상 검색                   :   원하는 색상의 상품을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 재질 검색                   :   재질(소재) 별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사이즈 검색                :   상품에 대한 사이즈 검색이 가능합니다.

                 ( 추가 옵션     :   구두굽, 구두코, 의류 팔/기장 길이, 가방 사이즈 등 )

 

6. 브랜드 검색                :   브랜드 별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7. 쇼핑몰사이트              :   쇼핑몰 별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8. 가격비교                     :   동일한 상품에 대한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9. vizooo 제휴 프로그램  :   미디어, 블로거 등과 컨텐츠 제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비슷한 해외 서비스라면 like.com이 있습니다.

 

 

 

 

Adzooo 서비스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출처]www.vizooo.com

 

 

 


누구나 그런 경험을 한번쯤은 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티비 속 연예인이 입고 나오는 옷이 어디 제품일까.. 사고싶다.. 머 이런 경험 말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Adzooo가 시도 하고 있습니다. 웹에 떠도는 무수한 연예인 사진에 택을 삽입해 클릭한번으로 쇼핑몰로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게다가 그것을 vizooo와 연계하여 그것을 진품이 아닌 모조품 즉, 짝퉁을 판매하는 쇼핑몰까지 비교하여 연결을 시켜 주고 있습니다. 비싼 명품을 사고 싶다고 하여 선듯 살수 있는 사람은 많치 않습니다. 그런데..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비슷한 제품을 파는 쇼핑몰을 찾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과히 매력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누구나 원하고, 원했던 서비스가 아닌가 감히 생각해 봅니다.

해외 서비스인 구글의 전폭적인 지원를 받고 있는 Pixazza에서도 비슷한 시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들도 많을꺼라 생각합니다만,

 

이 서비스(Adzooo)는 태생이 국내산인 것이, 또하나 그들보다 먼저 생각하고 실행을 했다는 사실이 무엇보다 매력적이고 자랑스럽기 까지 합니다.

 

 

비슷한 해외 서비스라면 Pixazza.com이 있겠지요?

 

 

 

 

솔직히 말씀 드리면 vizooo보다는 Adzooo에 관심이 많았고,

또 그것이 어떻게 진행이 될까라는 궁금증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참여를 했던 것이고, 참여 후엔 어느정도는 이해도 가고

Adzooo의 궁극적인 목표가 어떤것인지 감이 잡혔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 부분이 보였습니다.

 

 

태깅 작업 부분인데요.

[태킹작업 : 웹에 떠다니는 상상할 수도 없는 엄청난 양의 사진에 일일이 택을 붙히고, 해당 쇼핑몰로 혹은, 비슷한 상품의 비교를 위해 vizooo로 연결을 해주는 작업]

 

 

 

과연, 그것을 누가 할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크라우드 소싱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은 이미 했었습니다.

 

크라우드 소싱 즉, 누군가에게 태깅작업을 하게끔 만들어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그것은 반드시 그래야만 하며, 그래야 시너지를 발휘할 수도 있으며, 그래야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가질 수 있는, 미래가 더 탄탄한 서비스가 될것 입니다.

 

간담회 내용에도 "그것을 어떻게 할것이다." "이렇게 할 계획이다." 라고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다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서비스 초반에는 vizooo직원분들이 하신다는 말씀은 당연한 부분인것 같아 제외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타겟은 간담회 중 말씀하신 영세쇼핑몰 사업자 분들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분들이 일일이 태깅 작업을 할꺼다 라고 말씀은 하시지만,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이유가 조금 부족해 보였습니다.

 

 

 

저는 현재 그것을 하고 있지 않지만, 여성의류 쇼핑몰을 운영해 보았고, 그 기간도 3년정도 이니,

"어느정도는 설득력이 있을것이다"라는 생각을 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대상이 누구든 크라우드 소싱을 하는 것은 맞는 말이지만,

그 대상이 영세쇼핑몰 운영자라는 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영세쇼핑몰 운영자분들은 단어에도 이미 나와 있지만 영세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1인기업이며, 따라서 직원도 없고 혼자 감당해야 할 부분이 태산입니다. 사진도 찍어야 하며, 사진 보정도 해야 하고, 쇼핑몰에 이쁘게 진열도 해야 합니다. 전화도 받아야 하며 포장/배송도 해야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동대문에 가서 옷을 사야하고, 그것을 사기 위해 어떤 옷을 살것인지 사전에 준비도 해야 합니다. 그 밖에도 옷을 팔기 위해 홍보도 해야 합니다.

 

상황이 이러한데, 이미 줄일때로 줄인 수면시간을 더 할애하여 과연 남을 위한 작업이라 생각되는 이것을 해야하는 이유가 있을까... 트랙픽에 목말라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간단한 작업은 아니라고 보이는 이 태깅작업을 선듯 할까.. 얼마나 유입이 있을지 모르는 이작업이 효율적일까.. 하는 생각을 할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vizooo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개별이미지(뒷배경이 없는)를 만들어야 하는데.. 소호쇼핑몰중 이런 작업을 하는 곳은 극히 드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품을 팔기 위해 마네킹이 아닌 실제 모델에 옷을 입히고 촬영을 해야 매출이 오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미 그것은 보편화가 되어 있는 상태이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모델이 입고 촬영을 한 상품이 아닌것 보다 훨신 더 설득력이 있고, 눈으로만 보고 사야 하는 의류쇼핑몰 시장에서는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소호쇼핑몰들은 상품의 배경이미지 제거를 하는 작업을 하고 있지도 않고, 해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런데, 단지 vizooo에 입점하기 위해 그동안 하지 않았던 작업을 추가로 하며, 구지 그곳에 입점을 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www.vizooo.com

 

 

 

간담회 1부 내용인 "vizooo의 소개" 중, "보통의 소호쇼핑몰들이 이미지 따는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부분은 과감히 제외 하겠습니다. 아니, 제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제외된 소호쇼핑몰에서 태깅작업을 할꺼라는 말씀은 앞뒤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족이지만 더 하자면, 남들 다하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도 어쩔수 없이 하고는 있지만, 물론 그것을 하면 매출이 나아지긴 하나, 결국은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주인이 다 가져가는 형국입니다. 왜 해야 하는지 이유는 알지만, 다른 방법도 모르겠고, 딜레마에 빠져 허우적 거리다 문을 닫습니다. 고질적인 반복의 연속입니다.

 

물론, 네이버입장은 다릅니다. 이미 독점을 하다시피한 점유율에 점점 더 많아지는 수익을 거부할 이유가 없습니다. 영세사업자가 나가 떨어지거나 말거나 관심이 없습니다. 매년 쇼핑몰사업자들은 늘고 있고, 또다른 먹이감은 나오기 마련입니다. 게으른 돼지처럼 그들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썩은 고기를 받아 먹고 배가 부르면 그만입니다.

 

사업의 목표이윤추구인것은 당연한 사실이고, 자본주의의 어쩔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은 저 또한 이해는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MB식 독재 플레이를 하는 것보다는 본연의 목적인 상생을 원칙으로 좀더 멋지고 아름다운 기업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크라우드소싱의 사전적 의미에도 나와 있지만, 자발적인 참여를 하게 하며, 그것에 대한 수익을 나누어 갖는.. 말그대로 "상생하는" 현실적인 대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생각과 준비는 하고 있었으나, 간담회의 자리에서 할수 없었다고 하시면 이해는 하겠습니다. 하지만 혹시 그것이 아니라면 좀더 현실적인 대안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Adzooo의 서비스가 가시화가 되고, 그 힘을 발휘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 전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가 좀더 명확했으면 하는 바램을 담은,

 

 vizooo가 진심으로 성공하기 바라는 한 사람이 하는 일종의 투정이라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을 주시면 매우 좋겠지만, 안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틀린부분이 있거나 제가 잘못 이해해 쓴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그저, 제가 느낀 부분이 이렇고 또, 더 나은 방법론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부족하지만, 주절거려 봤습니다.

[ 혹시나 이 포스트가 문제가 되거나, 불편하시면 말씀하셔도 됩니다.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 ]

 

 

 

 

아 그리고, 이 긴 글을 친히 읽어 주신들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한가지만 여쭙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태깅작업이라는 것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 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에 대한 보상이나, 방법론이 어떠했으면 하는 것이라던가..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댓글로 소통해 봅시다! +_+

 

 

이것이 블로그의 매력 아니겠습니까?? ^_^

 

 

 

 

 

 

 

 

댓글 49개:

  1. trackback from: momogun의 생각
    패션 검색 VIZOOO 간담회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관심이 많습니다. 패션, 검색, 쇼핑몰, 온라인사업, 등등 머 이런것들이 말입니다. 제가 준비하고 있는 것도 vizooo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 그런지 어쩐지 이번 간담회 소식을 듣고 너무나 반가웠고, 그래서 얼른..

    답글삭제
  2. 쭉 둘러보면서 추석맞이 때때옷을 한 번 마련해 볼까요...!?^^

    답글삭제
  3. 태깅작업이란게 블로그 쓰면서도 잘 안되는데 저런곳에서 될 리가 있을까요;; 태깅 잘해서 돈번다는 입소문이 돈다면 금방 붐이 일어날꺼예요.ㅎㅎ

    답글삭제
  4. 그냥 옷만 덩그러니 있는것보다.. 모델이 있어야 잘팔리는 사실일것 같네요.... 그리고...

    연애인에게 옷을 입힌다..거기에 자기얼굴만 넣으면.

    자기 스타일??ㅋ

    답글삭제
  5. 정말 저건 어디서샀지 싶은 옷들이 있었는데..ㅎㅎ찾기가 쉽겠어요~

    답글삭제
  6. 음..흥미로운 구상이네요 생각과 시간이 많이 필요하겠는걸요.

    답글삭제
  7. 얼마전에 오픈을 한 그곳이군요.

    답글삭제
  8. Adzooo의 서비스를 보고 "와.. 기발하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군요.

    근데 Style in star의 광고를 보고 클릭하여 들어가 봤더니

    사진이 좀 작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아무래도 모델의 효과가 줄어들텐데...

    더군다나 일부 작은 아이템의 경우 아예 링크마크에 가려져 보이지도 않더군요.^^;;

    아이쿠.. 비싼 사진사용료에 태깅작업까지 고생해서 했을 텐데, 효과가 약해질 듯..



    보다 시원시원한 큰 사진으로 하고 태깅작업같은 경우,

    기본 몇 아이템까진 VIZOOO에서 부담하거나, 아님 처음부터 쇼핑몰업자와

    비용을 몇대 몇으로 나누어 부담하는 방법도 있지않을까요?^^;;

    물론 VIZOOO관계자들이 싫어하겠지요.^^;;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VIZOOO 블로거 간담회를 마치고
    어느새 패션검색 VIZOOO가 정식 오픈을 시작한지 5주째가 되어갑니다. 고객분들을 직접 만나뵙고 저희 서비스와 향후 계획을 알려드리고 싶었고 또한, 생생한 의견을 듣고 싶었기에 블로거 간담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VIZOOO의 깜찍한 메인 캐릭터 쭈양이 담긴 입간판입니다 ) 그래서 기획한대로 9월 23일 강남대로 토즈에서 블로거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선물과 식사를 준비하며 혹시나 너무 많이 준비한 것은 아닌지, 또 맘에 들어하시지 않으면 어쩌나..

    답글삭제
  10. 간담회를 진행했었던 파파스멀프입니다.

    많은 분들이 adzooo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첫 세션에서 제가 시간을 너무 많이 뺏었지요? 우선 죄송합니다.



    모모군님게서 가지고 계신 저희 사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관심 그리고 수준높은 고민의 흔적까지도 모두 감사합니다. 그 부분은 저희 역시도 사업을 준비하면서 제일 고민을 많이 하는 부분입니다.



    짧은 글로 설명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고... 별도의 포스트로 트랙백 걸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이러한 토론과 고민을 나눌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네요. 주말이 지나기 전에 정리하여 트랙백으로 달겠습니다.



    간담회 참석해 주시고 포스팅까지 해주시니 더욱 감사합니다. 저희 http://blog.vizooo.com/57 으로도 트랙백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11. @Hoya - 2009/09/24 19:11
    호야님!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때때옷 마련에 이용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벌써 한가위가 다가오는군요 ㅠ

    답글삭제
  12. @띠용 - 2009/09/24 19:20
    입소문이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 붐붐~~ ㅎㅎ

    답글삭제
  13. @Anonymous - 2009/09/25 20:37
    생각을 좀더 해 봐야 겠습니다. ^^

    먼가 감이 잡힐 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머 그렇습니다. 아....... ㅠ_ㅠ



    늘 진심어린 충고와 생각할 수 있는 문제를 제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주말 되세요! : )

    답글삭제
  14. @건뚱이 - 2009/09/24 21:32
    그것은 경험으로 나온 말이기 때문에 확신합니다.

    물론 네임밸류가 있는 브랜드 제품은 그렇치 않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 온라인에서 유통하는 제품(의류)이 정품보다는 보세의류의 규모가 커져있고, 그래서 어쩔수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ㅎㅎ



    그래도 연예인이 입고 나온 옷을 교복처럼 입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사람들의 사상(유행 문화)이 Adzooo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건뚱이님 오랫만에 뵙는 것 같습니다. ^^;;

    안녕하시죠? : )

    답글삭제
  15. @보링보링 - 2009/09/24 23:26
    네.. 그점이 정말 매력적으로 제가 다가왔습니다. ㅎㅎ



    물론 남자고객보다는 여자고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하구요. ^^



    이제 곹 주말입니다!!ㅋ 신나는 주말 되세요 : )

    답글삭제
  16. @영민C - 2009/09/25 11:16
    네 맞습니다! 정식 오픈을 하고 간단회를 한다고 하셔서

    살짝 참여 해 봤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17. @마가진 - 2009/09/25 12:35
    마가진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연예인 사진에 태그를 붙히는 일명 "태깅작업"은 비쥬 사이트안 안에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뉴스사이트 일수도 있고, 블로그 일수도 있고, 위치는 여러 군데라고 하더라구요. 웹안의 떠도는 모든 사진일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것(자발적인 태깅 작업이 이루어 짐)이 가능하면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식으로든 보상체계가 뚜렷해야 할것 같은데.. 그부분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ㅠㅠ



    **어떤식으로든 전략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마가진님!! 행복한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 )

    답글삭제
  18. @파파스멀프 - 2009/09/25 13:32
    안녕하세요! 파파스멀프님!!

    우선 먼저 찾아 주신 점에 대해 깊히 감사 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느낀 부분을 가감없이 썼는데.. 혹시나 불편하신 것은 아니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보다 나은 발전을 바라는 맘에 쓴 글이니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답변을 구지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궁금한 부분에 대한 포스트를 준비하신다니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트랙백 기대하겠습니다.

    답글삭제
  19. AdZOOO를 설명했던 Tony.K입니다. 간담회 이후 외부 일정이 많아서 이제서야 이 글을 보았고 고심의 흔적이 역력한 모모군님의 글을 보니 너무 반갑습니다. 댓글이다 보니 짧게 소호몰 부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AdZOOO의 경우 굳이 VIZOOO에 입점하지 않고서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즉 소호몰에서 굳이 VIZOOO에 입점하기 위해 이미지 작업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피팅모델 착용샷을 그대로 사용하여 AdZOOO를 이용한 태깅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크라우드 소싱의 경우 참 중요하고 이를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방안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이며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아서 간담회때에는 상세히 얘기 드리지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정성스런 간담회 후기 감사드리며 언제 직접 뵙고 여러가지 의견을 나눌수 있으면 합니다.

    답글삭제
  20. 오~ 모모쿤님 이런 이미지 아니였는데 ㅎㅎ

    멋지십니다 ㅎㅎ

    답글삭제
  21. @근성 - 2009/09/25 19:51
    아.. 저 김태정입니다. ㅎ

    답글삭제
  22.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3. Vizoo음 들어가서 해봤는데, 정말 멋진 기능이군요!



    유니클로 이런곳사이트에서도 이런 방법으로 찾는거같던데..



    이건 여러 사이트와 연결되어 찾아주다니 정말 좋군요!



    근데.. 저희컴퓨터에선 좀 느린거 같아서 답답하네요 ㅠㅠ



    (컴퓨터 문제이긴 하겠지만요...음 ㅋ)

    답글삭제
  24. @momogun - 2009/09/25 15:31
    네 제가 게을러서 제일을 다못해서.조금 바빳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답글삭제
  25. @건뚱이 - 2009/09/24 21:32
    아고 찾아 뵙지도 않고 안부를 여기서 여쭈었군요.;;

    제가 지방에 와있어 컴퓨터 하기가 좀 그렇습니다.ㅠ



    출근해서 찾아 뵙겠습니다. ^^;;



    **얼마 남지 않은 주말 잘 보내세요! : )

    답글삭제
  26. @Anonymous - 2009/09/25 20:37
    복사해놔야지 했었는데... 그 아까운 걸 다 지우시면..

    OTL.......... ㅠㅠ

    답글삭제
  27. @Tony.K - 2009/09/25 17:51
    안녕하세요 Tony K님!!

    지방에 내려오는 바람에 답글이 좀 늦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소호몰 입장에서는 애드쥬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입점을 하지 않고 애드쥬만 이용 할수 있다니 다행이라는 생각마저 드네요.



    제가 애드쥬를 잘못 이해하여 오해를 산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



    그런데, 그렇게 된다면 입점을 하지 않는 업체를 위한 또다른 관리폼이 필요하겠습니다. 어차피 개별 사업체라 생각하면 괜찮겠으나, 두가지 사업체가 연동이 되니 관리폼이 합쳐진다면 관리하는 입장에서 좀 더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말씀하신 부분이 정말 궁금했었는데..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크라우드 소싱이 제대로만 진행이 된다면 정말 대단한 서비스로 성장할 것 같습니다.



    멀리서나마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 )

    답글삭제
  28. @momogun - 2009/09/27 18:53
    모모군님의 포스팅과 관심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힌트도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글삭제
  29. 흥미로운 서비스네용!@

    한번 둘러볼꼐용 ^0^ 감사합니당. 좋은 정보 슈슝!@ ^0^

    답글삭제
  30. 재미난 서비스군요

    날로 날로 진화하는 쇼핑몰~!

    개인 쇼핑몰을 직접 찾아가서 이용하진 않지만 .. 참고될만한 정보는 많이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답글삭제
  31. @넷물고기 - 2009/09/25 00:41
    와~ 넷물고기님 오셨군요!! 반갑습니다. ^_^



    간담회 후에 좀더 탄탄한 구상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넷물고기님께서도 좋은 의견이 생기시면 개진해 주세요!

    그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방문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32. @Tony.K - 2009/09/25 17:51
    잡다한 생각이 대부분이지만 쓸만한 것이 생긴다면 꼭 말씀드릴게요. ^^



    도움 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딱히 생각나는것이 없네요. ㅠ



    **비쥬도 그렇지만 애드쥬는 정말 멋있고, 대단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간담회때 보여주신 그 강직함으로 밀어부치시면 노력의 결실이 조만간 빛을 발할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신나는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33. @근성 - 2009/09/25 19:51
    아고 김태정님!! 답글이 늦어 정말 죄송합니다.

    하는 것도 없이 정신 없이 바빳습니다.ㅠ



    사실.. 평소엔 깨방정이란 소릴 더 많이 듣는데 멋지다고 말씀해 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크크



    좋은 하루 되세요! ^_^



    근데 근성님! 코딩은 너무 어렵습니다. 쉽게 배우는 방법은 없을까요? ^^;;

    답글삭제
  34. @George's World - 2009/09/26 10:16
    저도 이 사이트를 알고 나서 정말 멋진 기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관심분야기도 했지만요. ㅎㅎ



    George's World님! 방문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5. @배낭돌이 - 2009/09/28 09:46
    아고 배낭돌이님 오셨군요! ^^



    좋은 서비스니 널리 알려야 하는것이 마땅한 일이라 생각했습니다. ㅎㅎ



    **둘러 보시고 좋은 생각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 )

    답글삭제
  36. @윤뽀 - 2009/09/28 11:20
    정보가 넘치면 사람이 모이고,



    사람이 모이면 그 서비스는 더 큰 힘을 얻게 되겠지요!



    네이버 처럼요. ㅎㅎ



    네이버의 독점행진이 정말 아쉽긴 하지만,



    그분의 사업가로서의 자질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윤뽀님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



    활기찬 한주의 시작 되세요!! : )

    답글삭제
  37. 사실무언가를 남겨드리고 싶은데.. 읽다가 조금어려워서 포기요^^

    퇴근시간이 가까워와서요^^

    내일 다시 읽을께요^^

    답글삭제
  38. @뽀글 - 2009/09/28 17:51
    퇴근이 젤 중요합니다!! ^^



    읽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감사.. : )

    답글삭제
  39. 소호몰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앞으로 자주 찾아뵈야 되겠네요.

    새벽에 맘껏 웃어주셔서 감사해요.

    답글삭제
  40. 저 서비스였군요.

    검색 기능에 한번 감탄했습니다.

    특히 패션은 검색이 어려운 점이 많은데 검색이 이렇게 된다면

    호응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답글삭제
  41. trackback from: ADZOOO 아직도 풀어야 할 많은 숙제들
    이미지 태깅 방식의 ADZOOO라는 광고 프로그램을 개발함에 있어 유사한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많이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좀 되긴 했지만 in-text-AD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in-text AD 역시 기반은 구글의 애드센스와 같은 문맥(contextual)광고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애드센스가 주로 페이지의 사이드 및 본문의 상하단에 주로 위치한다면 in-text-AD는 해당 기사의 본문중에 있는 키워드에 링크..

    답글삭제
  42. 트랙백으로 드리겠다는 설명이 좀 늦었지요? 부족하지만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많은 관심 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43. 흑흑..



    우리 횽아 너무 멋져 ㅠㅠㅠㅠㅠㅠㅠ

    답글삭제
  44. @참좋은미시 - 2009/09/29 04:18
    참좋은 미시님의 독특한 어투로 써 내려가는 글은 언제 봐도 재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45. @블루버스 - 2009/09/29 16:58
    와~ 블루버스님께서 만족하셨다면, 모든 분들께서도 그렇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긴 하지만, 너무 멋진 서비스인 것 같아요. : )

    답글삭제
  46. @파파스멀프 - 2009/09/30 18:52
    아 아닙니다. 트랙백을 보니 정성드려 준비 하신 것이 시간이 많이 필요하셨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답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궁금한 점이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여쭙겠습니다!



    **항상 발전하는 비쥬가 됨을 기원합니다. : )

    답글삭제
  47. @김젼 - 2009/09/30 21:18
    우리 김젼 간지 나네???... ㅋㅋㅋㅋ

    답글삭제
  48. 오... 굉장히 끌리는 컨셉이네요. ^ ^



    많은 사람들의 니즈를 적절하게 잘 찾는 비지니스 모델인 듯 싶습니다.

    답글삭제
  49. @Mr.번뜩맨 - 2009/10/07 00:51
    저도 보고 완전 반했습니다. ^^



    그나저나 집단지성을 잘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루루~ 몰리게 되면 금방 힘이 쌓일텐데 말이죠~

    답글삭제